神崎 灯代
센코 고교 문예부 | |||||
안도 쥬라이 | 칸자키 토모요 | 쿠시카와 하토코 | 타카나시 사유미 | 히메키 치후유 |
1 소개
(성우 : 드라마 CD 이마이 아사미 / TVA 야마자키 하루카)
이능배틀은 일상계 속에서에 등장하는 히로인, 고교 2학년. 현재는 숨기고 있지만 중학교 시절에는 현재의 안도 못지 않았던, 그리고 지금도 드러내지만 않을 뿐 여전한 오타쿠이자 중2병 환자.[1] 평소 문예부에서 안도가 벌이는 중2병 행각에 가장 잘 어울려주는 인물이기도 하며 가끔씩 폭발하는 센스는 안도조차 경악할 수준. 이름을 만들 때 과하게 수식하는 버릇이 있다.
2 특징
키류 하지메의 배다른 여동생. 어릴 때부터 같이 지냈고 사이도 좋은 것으로 묘사가 된다. 하지메의 모친인 레이 여사가 부친과 이혼 후 현재의 아내인 토모요네 엄마와 결혼해 낳은 딸이 토모요.
어릴 적에는 키류가 이것 저것 많이 알려주곤 했다고 한다. 오빠인 키류하고 안도하고 겹치는 점이 많다고 한다, 특히 중2력이라던가 오빠가 했던 말을 안도도 한다거나 등. 오빠가 했던 짓을 안도도 그대로하고 있기 때문에 어울려 주는 원인이 된 듯 하다.
토모요의 시점에서 키류를 묘사할 때는 꼭 피가 절반만 섞인 남매라면서 독자들한테 이복남매라는 것을 강조한다.
문예부에서는 안도의 중2병을 늘 태클을 거는 담당이고, 중2병 놀이하는 것을 좀 좋지않게 보는데 일종의 동족혐오.
3 중2력
중학교 시절의 중2병 짓이 꽤 유명했는지 사가미는 안도가 과거에 만났던 은발의 소녀가 토모요인 것을 알고있었다. 일단 중학교 졸업과 동시에 중2를 졸업했고 고교 데뷔를 했다.
중2력이나 덕후지식은 안도보다 더 뛰어나다. 안도는 겉핥기 식으로 대충 알고있다면 토모요는 제대로 알고있다. 예를 들어서 안도는 강철의 연금술사에 대해 남들 아는 만큼 알고있다면 토모요는 팬북까지 구입해 읽어서 해당 작품의 세계관이나 각종 설정을 제대로 알고있다. 본성이 본성인지라 안도가 특정 만화를 언급할 때 잘못된 정보를 이야기하면 그걸 지적을 하거나 태클을 걸었는데 그 때문에 안도한테 덕후인 것을 들켰다.
중2병 시절의 토모요를 보면 안도보다 훨씬 중증이었다. 1인칭이 소첩라던가, 오빠를 아니자[2]이라 부른다던가, 자신의 이름을 풀이한다던가.[3] 옷도 지금의 키류처럼(실은 키류의 코스프레 용품)은발에 동글이 선글라스에 검정 코트다.[4] 게다가 자전거는 키시히메라고[5] 이름 붙여놓고 체인 풀린 거 도와준 안도를 인간의 아이야 라고 불렀다... 오죽하면 안도가 중2병 버전의 토모요를 상당히 위험한 놈이었다고 한다. 이명은 키류가 짓는것을 도와줫다고 하고 중2병 시절때는 남매들끼리 서로 이명으로 부르고 다닌 듯 하다(...). 이런 점을 보면 서로 이복남매라도 정말 사이 좋게 지낸것으로 보인다.[6]
차는 홍차를 선호하며 얼그레이만 마신다고 한다, 안도가 블랙커피만 마시는 것의 차 버전. 대략 이것도 중2병의 흔적으로 안도가 블랙커피나 에스프레소만 마시는 것을 어필하듯이 토모요도 그런 성향을 보여준다. 시작은 그랬지만 지금은 정말 좋아서 마신다나.
4 이능
영원(클로즈드 클록)永遠(クローズドクロック)
'시간정복의 이능'으로, 시간정지를 비롯해 가속, 감속이 모두 가능하다.(시간 역행만은 못한다) 아예 작중에서 예시로 드는 것이 더 월드 + 클락 업. (pad장?)단 정지 시간은 약 40초.[7]더 월드 상위호환
쿨타임은 딱히 묘사가 안 되지만 거의 없는 것 같다. 애니에서도 그랬지만 사람 몇 명을 부실에서 건물 밖으로 옮기는 게 40초만에 할 수 있을 리가 없으므로 시간정지를 계속 연발할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시간정지 후 자기에게 시간가속을 걸어 행동을 빨리 빨리 했던가. 아무튼간에 시간만 손댈 수 잇는 관계로 물건 이동이나 사람 나르기는 토모요의 체력으로 해야 하기에 뭘 하려면 지친다(...). 그래서 토모요는 교내의 리어카 등의 위치를 항상 숙지해놓는다고.
시간정지가 되다 보니 역시나 그 놀이(?)를 했던 모양이다. 시간 멈춰놓고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Uryyyyyyyyyy!!!!!!!!!!! 같은 거...
10권에 나오는 건데 토모요가 미레이에게 시간정지 이능을 강탈당한 걸 까먹고 자기가 시간정지를 했다고 생각한 뒤 취하는 행동이 매우 뿜긴다. 이런 저런포즈를 잡는다던지 평소 시간정지 후 침울모드로 웅크리는 게 사실은 계산된 행동, 어디 가서 웅크릴까~ 라고 생각한다던지...
여담이지만 애니판에서의 정지 이팩트가 TVA에서의 더 월드의 이팩트와 거의 동일하다.
5 이명
어스름에 비소짓는 이율배반의 마녀(엔드리스 패러독스)
중2병 시절 사용하던 이름이다. 오빠인 키류 하지메의 말에 의하면 자신의 이명보다 중2력이 더 심하다고 한다.안습
6 작중행적
늘 중2병 놀이를 하는 안도 쥬라이에게 태클을 걸다가 방과후 문예부에 홀로 남아서 중2병 놀이를 하고 있는 것을 안도에게 들키고 덤으로 라노벨을 적고 있다는 것도 들킨다. 단골 패밀리 레스토랑에 간만에 이복오빠인 키류 하지메를 만난다, 가정사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을 좀 꺼려했지만 하지만 이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보던 안도에게 호감을 보인다.
2권에서는 쿠도 미레이의 느닷없는 고백에 큰 반응을 보인다. 쿠도 미레이에게 잠시 이능도 뺏기고 뭐 난리도 아니었다. 실종된 하토코를 찾는 안도를 도와주엇다.
3권은 라노벨 공모전 1회차 통과를 하여서 안도와 단둘이 데이트를 하게 된다. 안도의 과거 트라우마의 원인 중 하나였던 타마키를 만나게 된다. 안도와의 데이트에서 안도와 자신의 오빠와 많이 겹쳐 보인다는 것을 알게 된다.겹쳐보이는 수준이 아니라 도플갱어
4권에서 안도의 생일을 기념하여 문예부원들과 게임을 만들어 주었다. 문제는 안도가 감격의 눈물을 흘리는데 이게 창피했는지 눈물이 아니라 하얀 잼이라고 했다가 아무것도 모르는 하토코와 그 하얀 잼이 자신이 알고있는 그 하얀 잼인지 노트북으로 확인을 해보다가 포르노 사이트에 접속을 해버리고 멘붕을 하게된다(...). 에필로그에는 하토코가 쥬라이를 좋아한다는 고백을 듣게 된다.
6권의 에필로그에서 토모요가 중학교 2학년때 안도를 만난다. 이 때 본의 아니게 기껏 중2를 졸업했던 안도를 다시 중2병으로 되돌려버렸다.[8]
7권에서 여름방학 때 공모전에서 떨어졌다. 안도에게 축제 때 불려나왔고, 이를 알려준다. 그리고 안도와 단둘이 불꽃놀이는 보면서 자신 역시 안도를 좋아하고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여름 방학이 끝난 후 하토코에게 알려주고 라이벌 선언을 한다.
8권에서 여름 방학이 끝난지 1주일이 지났지만 방학숙제를 아직도 못끝낸 상태였다. 심지어 안도는 숙제를 다 끝낸상태. 문예부가 문화제 때 연극을 한다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연극에서 줄리엣역으로 뽑힌 치후유가 연극 때 안도에게 진짜로 키스를 해버린 것을 목격해버린다. 그동안 어린애라고만 인식했던 치후유를 또다른 라이벌로 받아들인다.
10권. 이상 사태가 터지면서 히로인들 각각이 상태가 이상해지는데, 치후유는 신체가 고등학생화, 하토코는 얀데레화, 미레이는 러브홀릭 모드, 사유미는 안경캐(?)가 되고 토모요는 난데없이 중2병 시절로 돌아가서 옷 입은 거나 언동이 그때 그 시절로 바뀌어버린다. 학교에 그 자기 오빠 평소 옷차림으로 등교까지 한다.
세계 개변 전날엔 문예부장 자리를 놓고 누가 할 것인지 대해 안도나 하토코와 대화한다. 허나 아무도 적극적으로 하고 싶지도 하기 싫지도 않은 상황이라 지지부진한데 사토미 선생이 오랜만에 나타나서는, "너 해라." 라고 간단하게 정해버렸다. 이유는 오빠인 키류 하지메도 문예부장이었으니까. 그런 식으로 얼렁뚱땅 정해졌지만 사유미 말론 자신이 후임을 지정했다면 토모요를 지정했을 것이라며 이곳에서 토모요만큼 창작에 진지한 사람이 없으니 토모요가 적격이라는 식의 이야길 듣고 수락하게 된다.
7 기타
일단 가슴은 작다고 묘사된다. 쿠도 미레이의 언급에 의하면 치후유보다 간신히 크다고. 그래서 브래지어도 안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그런데 코믹스판에서는 가슴이 꽤나 크게 그려진다.애니판에서도 '치후유보다 간신히 크다'라기 보다는 '다른 사람들 보다 조금 작다'정도로 가슴이 그려진다.
실은 상당히 진지하게 라이트노벨 작가를 지망하고 있지만 작가로서의 역량은 미지수[9]. 작가는 아닐지라도 이 항목 처음의 그림에 나와있듯이 표지모델은 되었으니 괜찮으려나.
- ↑ 안도는 토모요가 유난히 만화의 대사를 많이 알고 있는 점 때문에 어느 정도 눈치를 채고 있었다.
- ↑ 사극풍의 오빠, 대략 오라버니 정도라고 보면된다. 일본에서는 오라버니라는 단어를 쓰지만 한국에서는 거의 쓰지 않는 단어.
- ↑ 키류도 이 이름 풀이를 멋지게 하려고 계속 어머니의 성을 쓰는 것으로 묘사된다.
- ↑ 아마 키류가 그러고 다니던 것을 따라 했을 수도 있다.
- ↑ 키류의 자전거인데, 아줌마 자전거이다.
- ↑ 오히려 집안 사정을 알기전까지 서로 이복남매였다는 자각은 없었는 듯 하다.
- ↑ 정확한 건 아니고 토모요 스스로가 적당히 세어본 것. 사실 정확하게 재어보려 해도 시간 정지 중엔 계측 장비들도 죄다 정지해 버리기에 애초에 토모요가 직접 세는 방식 외엔 다른 수가 없다.
- ↑ 토모요는 이 때 만났던 남자가 안도인 것을 기억을 하지만 애니판에서는 기억을 못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 ↑ 공모전에서 1차는 통과한 적 있다. 근데 인명 짓는 게 좀 괴하다. 청춘물인데 남주인공 이름이 아마테라스 야마토라든지
- ↑ 2학년 문과생 198명 중 하토코가 학년 32등, 안도는 38등, 토모요는 88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