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마키 이쿠노

투하트2 AnotherDays 추가 히로인
코우노 하루미시루파유즈하라 하루카코마키 이쿠노
야마다 미치루요시오카 치에나나코마량

600px

생일3월 3일
신장151cm
신체스펙77/54/78
혈액형O형

小牧 郁乃

투하트2의 서브캐릭터 겸 투하트2 AnotherDays 이쿠노 스토리의 주인공. 성우는 칸자키 치로.
주인공을 부르는 호칭은 타카아키(貴明) 혹은 "이름". 테마곡은「木洩れ日の下に帰ろう」.

휠체어 폭주족
코마키 마나카여동생이다[1] 어릴 때부터 희귀질환인 1형 당뇨병에 걸려있었기 때문에, 이에 수반된 각종의 합병증으로 인해 게임상의 5월 경까지는 병원에 입원 상태였다. 오오 병약소녀 오오 퇴원 후에 비로소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지만, 완치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휠체어를 타는 상태. 혈당조절을 위해 항상 인슐린 주사를 들고다니며, 혈당치 저하로 인해 쇼크를 일으키기도. 투하트2 AnotherDays에서는 사이드 스토리인 이쿠노 스토리의 화자 겸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스토리 종반부에선 완치를 위한 최신 의술인 랑게르한스섬 이식을 위해 재입원.[2]

장기간 입원한 사람 치고는 정상적인 사고를 하고 있다는 게 눈에 띈다. 다른 사람들의 동정이나 도움에 대해서는 완고한 태도를 내비치는데, 이는 언제까지나 남의 도움을 받으면서 살 수 없기 때문임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 대학 입학 부터는 독립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언니와 마찬가지로 간식을 굉장히 좋아한다. 혈당에 신경 써야하는 당뇨병 환자라서 많이 먹지는 못하지만 다른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는 의지로 먹고 있다.

퇴원 후의 낙으로는 같은 병을 앓고 있는 네 명의 동지들과 함께 채팅하는 것이 있다. 아래 쪽 참고.

이쿠노 스토리에서 설정상 자신의 언니와 애인관계인 코우노 타카아키에 대해서 복잡한 생각을 갖고 있는 듯 하며, 타카아키가 정말로 자신의 언니를 소중히 다루어줄 것인지에 대해서 시험하기 위해 공개적으로 시범 데이트(?)를 한 뒤에는 타카아키에 대해 묘한 호감을 갖게 되나...

원작인 투하트2에서의 사건 때문에 학교에서의 별명은 「桜っ娘」(사쿠랏코;벚꽃소녀)이다.

엔딩이 안 그래도 뜬금없는 투하트2 시리즈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뜬금없다. 복선이고 전개고 없는 결말.

엔딩은 총 3가지가 있다.

한 루트는 그저 무난하다. H신의 날에 자신의 방에서 타카아키가 자고 있는 것을 발견하는 것까지는 같지만, 여기서는 그냥 타카아키의 그것(...)을 가지고 놀다가 여차저차 사고과정 끝에 열받아서 에잇 나도 애인 만들래 하고는 그날밤 종료. 엔딩에서는 그냥 랑게르한스섬 이식때문에 병원에 가지만 바움은 등장하지 않고 별 것 없이 끝난다.

다른 두 루트는 타카아키가 언니의 애인으로 적합한지 판단... 하는 명목으로 데이트 나갔을 때 사진을 찍는 것으로 나뉜다.

H씬을 중단하는 루트에서는 이쿠노가 자고있는 타카아키를 덮치려다 불현듯 자신이 언니의 애인에게 매달리고 있다는 사실과, 타카아키와 데이트 때 찍은 자신의 사진을 보고 덮치려던 것을 포기하게 된다. 이 루트의 엔딩에서는 타카아키는 포기하고, 입원할 때 병원의 병실에서 채팅에서 이야기하던 바움을 병실에서 만나 새로운 사랑을 예고하면서 끝난다.[3] 일단 이 쪽이 에로게로서는 트루 엔딩 개념인 듯.

H씬 속행 루트에서는 그냥 그대로 덮쳐버린다. 타카아키가 자는 사이에 몰래 운우지락을 지낸 뒤, 엔딩에서는 알고보니 자신이 입원한 사이 자신의 언니와 타카아키가 자신의 방에서 동침[4]했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고나선 생각을 완전히 고쳐먹음. 원래는 언니에 대한 죄책감 때문에 평소에는 들어주지 않던 부탁도 들어주려 했지만(인슐린 주사를 놓게 해준다던가, 학교의 부활동 견학에 동의한다던가) 마나카의 실언으로 자기 침대의 비밀을 알게 되고는 전부 금지, 타카아키가 오는것까지 금지해버리고, 그래도 뭔가 불쌍하다고 하나만 허락해준다고 하니 마나카는 "그럼 타카아키"라고 즉답(...). 바로 다시 금지해버린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서는 바보커플 2명이 또다시 이쿠노의 방에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쫓아낸다는 훈훈한(?) 장면을 연출한다.

모두의 관심을 모았던 자매덮밥은 없다. 그런건 기대하지 말자.

두근두근 패닉 라이브러리에서는 마나카의 연쇄 애니메이션에서 책을 올려놓는 역할. 12연쇄 이후에 나오는 장면에서 파르페를 올려놓은 뒤에 '어디, 이것도 견뎌낼 수 있을까?'라고 말하듯이 째려보는 듯한 표정을 짓는다. 여담이지만 여기서의 이쿠노는 목소리가 본편하고 완전히 다르다.

  1. 전에는 여기 연년생이라고 적혀있었지만 사실이 아니다. 일본에서 3월생이면 빠른년생에 해당되기 때문에 실제 탄생년도는 마나카보다 1년 늦다.
  2. 실존하는 치료법이 아니다. 현존하는 1형 당뇨병 완치법은 췌장이식 뿐이며 그마저도 평생 면역억제제에 의존해야 하는 입장이라 오히려 권하지 않고 당뇨를 가지고 살라 한다. 1형 당뇨병 항목 참조.
  3. 참고로 이 엔딩에서의 바움의 이름은 이쿠노 스토리 시작 시 플레이어가 결정한 이름이 된다.
  4. 오마케의 이쿠노 성우 코멘트에서 "여러분, 여자친구의 여동생의 침대 사용은 자제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