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테츠 키요네

파일:코테츠 키요네.png
113715650189.jpg

나이불명
신장154cm
체중43kg
혈액형불명
생일9월 22일
직업호정 13대 13번대 3석 → 호정 13대 4번대 부대장(완결)
참백도 해방 언령불명
시해불명
만해x

블리치의 등장인물. 성우는 니시무라 치나미 / 김현지(투니버스판) / 안영미(애니맥스판).

호정 13대의 13번대 제3석 겸 부대장 대리2로서 4번대의 부대장인 코테츠 이사네의 여동생. 언니와는 대조적으로 금발의 쇼트 헤어에 밝은 성격의 여성. 서양식의 셔츠를 입고 있으며 흰색 장갑을 하고 있다. 드라마 CD에서 자기 언니가 숨은 거유라는 사실을 폭로했고, 나중에 점프에 실린 수영복 일러스트에서 확인사살. 본인은 평범한 원피스 수영복을 입었으며 몸매도 작중 비중처럼 그냥 평범한 수준.

대장인 우키타케 쥬시로를 존경하고 있으며, 똑같이 쥬시로를 존경하는 코츠바키 센타로와는 사이가 나쁘다. 특히 이 쪽은 아무래도 이성이다 보니 연모하는 감정까지 덤으로 추가된 듯. 서로 과잉 충성경쟁을 하는 일이 잦으며 "제가 대장님을 더 좋아... 아니 존경하고 있습니다!" 하는 대사까지 치게 된다.

소울 소사이어티 편에서 쥬시로와 함께 쌍극을 파괴하는데 가담했다. 쿠로사키 이치고쿠치키 루키아를 구출한 다음, 소이 폰에게 맞아 죽을 뻔 했지만 시호인 요루이치의 난입으로 목숨을 건진다. 이후 우노하나 레츠의 육우삽에 삼켜져서 4번대로 옮겨진다.

그리고 나서 정말 한동안 몇년 동안 전혀 출연이 없다가 2부 시점에서 낙하산 쿠치키 루키아에게 그간 공석이었던 부대장 자리를 뺐겼다. 부하 상관 관계가 역전되어 껄끄러울수도 있는 변화였지만 워낙 우키타케에 대한 충성심으로 움직이는 화목한 3석들이라 불화 없이 변함없이 원만하게 잘 지내는 중.[1]

완결에서 드디어 부대장으로 승진했다. 근데 13번대가 아닌 4번대 부대장이다(...). 즉 언니인 이사네가 4번대 대장이 됨으로서, 코테츠 자매가 4번대 대장과 부대장이 된 것. 근데 이게 좀 어이없는게 원래 4번대 부대장이였던 이사네가 대장이 됬는데 당연히 한 계단씩 올라가면 자기 부대 부대장이 됬어야하는 하나타로 대신에 딴 부대에 있던, 치료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었던 이사네의 동생인 키요네가 4번대 부대장이 되버렸다. 더러운 혈연 말 그대로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뺀 것. 게다가 대장직은 만해가 필요한, 아무리 인재가 부족해도 아무나 올라갈수없는 직위인데 반해 부대장 직위는 그나마 필요 조건이 없어서 같은 부대 3석인 하나타로가 올라가면 자연스러운데도 불구하고 키요네가 따른 부대로 전출까지 가면서 부대장이 됬다. 4번대는 치료에 특화된 특수 부대라는걸 생각해보면 이방인인 키요네가 끼어들어서 부대장까지 된건 좀 불합리하다. 게다가 워낙 공기 캐릭터라서 많은 독자들이 부대장이 된 키요네를 전혀 알아보지 못했다. 애는 또 누구지? 신캐인가? 애하고 이사네가 자매였다는것조차 몰랐다는 사람들이 수두룩하다. 헤어 스타일을 바꾼 이사네도 마찬가지.

여담으로, 블리치 팬북인 '카라브리'를 보면 여성사신협회에서 재정 마련을 위해 호정 13대 대장들의 트레이딩 카드를 만들기로 계획하고 이 사람이 거기에 쓸 사진 촬영을 맡은 적이 있었다. 그리하여 드디어 평소 존경하던 우키타케 대장의 사진을 찍을 차례가 되자... 병약한 대장을 기절시켜 결박하고 옷을 갈기갈기 찢어서 놓고[2] 한껏 에로한 사진을 찍어댔다. 흠좀무.[3] 게다가 나머지 대장들은 의장이 켄파치를 타고 다니면서 각 대장을 순회하는 식으로 대충 찍어 보냈고 그나마도 전부 켄파치의 삐죽머리에 가려져 잘 안 보인다(...).

당연히 트레이딩 카드는 전부 이세 나나오에게 기각당했다. 안습.
  1. 특히 루키아도 현재 직위에 관계없이 3석 선배들에게는 존칭을 쓰고 있다.
  2. 물론 이짓거리를 언감생심 직접 했을 리는 없고, 소이폰이 저질렀다.
  3. 게다가 동인지에서나 볼 법한 겁탈(?)사진 아래에 붙은 사진설명이 더더욱 가관인데 강함 : ∞(무한), 멋짐 : ∞ '멋짐'은 제쳐두고 '강함 : ∞'은 사실 미미하기 님의 복선이라 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