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지시 야치루


쿠사지시 야치루(草鹿 八千流)

1 개요

1275084691743.jpg

나이불명
신장109cm
체중15.5kg
혈액형불명
생일2월 12일
직업호정 13대 11번대 부대장
참백도 해방 언령불명
시해삼보검수(三步劍獸)
만해불명
취미켄파치 싸움구경(...), 과자먹기
좋아하는 음식별사탕

만화 블리치의 등장인물.
성우는 모치즈키 히사요/류점희[1](투니버스), 한경화(애니맥스).

호정 13대 중 11번대의 부대장이며 11번대의 홍일점. 자라키 켄파치를 '켄짱'이라고 부르면서 항상 붙어다닌다. 몸 사이즈가 거의 유치원생 수준이기 때문에 주로 업혀있다거나 어깨에 앉아있다.

다른 직책은 여성사신협회 회장. 단 이쪽 업무는 회장 대리에게 거의 떠맡기는 모양.

또한 키가 작아 참백도가 땅에 끌리기 때문에 칼집이 갈리는 걸 막기 위해 칼집 끝에 바퀴가 달려있다.

참고로, 뭔가에 이름을 붙일때 자신만의 비범한 작명센스를 가지고 있다.

2 작중 행적

2.1 소울 소사이어티 편

소울 소사이어티 편 호정 13대 대장 & 부대장
부대1번대2번대3번대4번대5번대6번대7번대
대장야마모토 겐류사이 시게쿠니소이퐁이치마루 긴우노하나 레츠아이젠 소스케쿠치키 뱌쿠야코마무라 사진
부대장사사키베 쵸지로 타다오키오오마에다 마레치요키라 이즈루코테츠 이사네히나모리 모모아바라이 렌지이바 테츠자에몽
부대8번대9번대10번대11번대12번대13번대
대장쿄라쿠 슌스이토센 카나메히츠가야 토시로자라키 켄파치쿠로츠치 마유리우키타케 쥬시로
부대장이세 나나오히사기 슈헤이마츠모토 란기쿠쿠사지시 야치루쿠로츠치 네무공석

여화의 침입으로 대책을 세우기 위해 대장회의를 진행하는 도중, 여화의 등장으로 자라키 켄파치가 대장회의실을 뛰쳐나가는중에 켄짱이라고 부르면서 첫등장한다.

이후 자라키 켄파치쿠로사키 이치고가 마주치게 되고 순보를 써서 이치고의 어깨위로 올라가는데 이때 나온 순보가 대단히 빠른 수준. 이치고가 미처 반응하지 못하고 매우 놀랬다. 이후 둘의 전투중에 야마모토 겐류사이 시게쿠니히츠가야 토시로의 전언을 전하려 하자 방해하지 말라며 영압을 내뿜었는데, 그때 등 뒤에 맹수같은 형상이 나타나는데 영압통이 꽤 큰 듯 하다.

그리고 과거사가 공개되는데,

루콘가에서도 두번째로 막장스러운 79번가 '쿠사지시' 출신.

아직 이름이 없던 켄파치가 칼부림 후 역시 이름이 아직 없던 유아 상태였던 야치루를 만나서 그녀에게 야치루라는 이름을 주고 자신이 켄파치라는 이름을 자처하는 걸로 둘의 인연은 시작되었다. 야치루라는 이름의 유래는 켄파치가 유일하게 이 사람처럼 살고 싶다"고 생각했던 사람의 이름.

그후 아이젠이 반란을 선언해 도망칠때까지 켄파치 등에 붙어서 따라다녔다.

2.2 아란칼 편

뱌쿠야, 마유리, 우노하나, 켄파치가 가르간타를 타고 웨코문도로 왔을때 켄파치 등에 숨어서 같이 왔다. 켄파치와 노이트라가 피터지게 치고박고 하는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멀리서 둘의 전투를 지켜보기만 했다. 아이젠과의 싸움이 끝나고 뱌쿠야와 켄파치가 소울 소사이어티로 귀환할때 11번대 대원이 켄파치에게만 무사히 돌아왔다고 인사하자 야치루는 "나도 있다구!"라고 말하며 그를 영혼이 탈탈 털릴때까지(…) 괴롭혔다. 히익 영혼이 탈탈 털린 대원이 사과를 하자 그제야 다시 켄파치 등에 업혔다. 귀요미

한마디로 아란칼 편에선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비중이었다.

2.3 사신대행 소실 편

사신대행 소실 편에서는 쿠츠자와와 싸움이 끝나고 제일 먼저 나온 켄파치 등에서 갑툭튀해서 켄파치를 타박한다.

2.4 천년혈전 편

천년혈전 편 호정 13대 대장 & 부대장
부대1번대2번대3번대4번대5번대6번대7번대
대장야마모토 겐류사이 시게쿠니소이퐁오오토리바시 로쥬로우노하나 레츠히라코 신지쿠치키 뱌쿠야코마무라 사진
부대장사사키베 쵸지로 타다오키오오마에다 마레치요키라 이즈루코테츠 이사네히나모리 모모아바라이 렌지이바 테츠자에몽
부대8번대9번대10번대11번대12번대13번대
대장쿄라쿠 슌스이무구루마 켄세이히츠가야 토시로자라키 켄파치쿠로츠치 마유리우키타케 쥬시로
부대장이세 나나오히사기 슈헤이마츠모토 란기쿠쿠사지시 야치루쿠로츠치 네무쿠치키 루키아

2.4.1 1차 침공

1차 침공 당시엔 별다른 활약은 보여주지 않았다. 초반에 부대장들이 회의할 때만 잠시 등장.

2.4.2 1차 침공 이후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천년혈전 편 초반부가 진행되면서 4번대 대장인 우노하나 레츠의 정체가 초대 켄파치였고 그녀의 본명이 우노하나 야치루임이 밝혀지자 과거에 켄파치가 이사람을 닮고싶다라고 지어주었던 야치루라는 이름이 우노하나 야치루에서 따온 것이었다.

2.4.3 2차 침공

한동안 등장이 뜸하다가 무구루마 켄세이오오토리바시 로쥬로를 치료하던 이사네에게 나타난다. 이불과 약 등의 보급품을 퀸시들로부터 잽싸게 훔쳐 나르고 있었다. 그러다 슈테른릿터 멤버인 그웨나엘 리가 이사네의 어깨에 나타나자 주먹으로 한 방 먹이지만 곧바로 반격당한다.

그리고 야치루는 이전까지 나오지 않았던 시해를 꺼내 맞선다.

시해의 이름은 삼보검수(三步劍獸). 그 뒤 그웨나엘이 반격하려던 때 갑자기 나타난 그레미 투뮤라는 소년 퀸시에게 오히려 죽어버리고, 야치루는 그 소년 퀸시를 공격하지만 반격당한다. 그레미의 상상한 것을 그대로 실현시키는 능력에 의해 리타이어하기 직전에 켄파치가 야치루의 영압이 급격하게 줄어드는 것을 느끼고 바로 달려와서 구사일생했다.

켄파치와 그레미의 싸움에서 오랫동안 안 보였는데 (켄파치가 시해를 할 때 지켜보는 장면이 있긴 했다) 그레미가 패배하고 사라진 뒤 야치루마저 사라졌다. 부대장 완장에 사패장까지 남겨져 있는데 영압도 안 느껴지는 것을 보면 무슨 일이 생긴 걸로 보인다. 그웨나엘에게 1방 먹인 이후로 계속 굴려지고 있다. 안습.

2.4.4 바르벨트 공략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갑자기 제라드에게 당해서 쓰러진 켄파치 앞에 나타난다..그리고 켄파치에게 힘을 주며 자신을 제대로 다루면 켄파치가 베지 못할 것은 없다고 하는데, 자신이 켄파치에게 준 힘은 만해라고 한다.

켄파치의 힘을 주고 갑자기 사라졌는데, 켄파치가 만해의 힘을 버티지 못해 육체가 파괴되자 다시 잠깐 어깨에 나타나서 설명을 해주다가 사라진다.

2.5 완결

697화에서 켄파치에게서 " 야치루가 없는 지금 길을 잃을리가 없다 " 고 언급된다. 그래놓고 정령정을 일주했지만 켄파치가 만해를 해방하자 그에 흡수된듯 하다. 부대장 자리는 마다라메 잇카쿠가 이어받았다.

3 참백도

20140306144311_3389.JPG

삼보검수(三步劍獸)
뭔가 공포영화에서 한 아이가 뒤에 괴물이 있는지도 모르고 해맑게 웃고 있는 장면 같다

삼보검수는 흉내쟁이 검으로, 검의 앞과 뒤에 야치루의 움직임을 따라하는 짐승들이 붙어 있다. 왠지 호로 같은데? 참백도 기술의 원리가 확실히 이례적인데, 실제로 작동하는 방식을 보면 야치루가 공격하려고 의도한 지점에 짐승 A의 선제타격이 들어가고, 이후 야치루 본인의 공격이 뒤따른 후, 마지막으로 짐승 B가 똑같은 코스에 후속타를 먹인다. 제트 스트림 어택즉 야치루 본인의 공격 속도 이상의 공격, 야치루 본인의 속도 그대로의 공격, 그리고 그보다 한 박자 느린 공격의 3연격을 전혀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적중시킬 수 있는 우수한 참백도. 대부분의 실력자들은 검이 날아올 경우 그것의 속도와 타이밍에 맞춰서 회피나 방어 등을 시도하지만 이 참백도의 능력은 오히려 그렇게 타이밍을 맞추려 하는 상대일수록 더욱 더 검을 피하지도 못하고 그냥 베이게 된다.

이 짐승들은 야치루의 의지에 따라 모습을 드러내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들이 만해 단련으로 발현되는 참백도의 '구상화'는 아니다. 이런 시해가 있다는 것에 이사네가 놀라는 걸로 봐서 흔한 참백도는 아닌 모양이다. 소울 소사이어티 편에서 이치고와 켄파치가 칼부림을 주고받던 도중에 달려온 전령을 노려볼 때 뒤에서 악령의 형상이 나타난 것도 참백도의 능력이 발현됐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야치루가 휘두르는 검의 궤적을 따라서 분신이 튀어나와 검을 휘두른다는 컨셉은 코마무라 사진의 참백도인 천견과 비슷하나, 스케일에선 큰 차이를 보인다.

해호는 밝혀지지 않았다. 분명 시해인 것 같은데 우노하나 레츠의 육우삽처럼 검이 생물로 변하거나 히츠가야 토시로의 빙륜환처럼 물질이 생물처럼 보이는 것도 아니고, 이치고 vs 켄파치 때도 참백도를 해방하는 별도의 제스쳐를 취하지 않았다는 것을 고려하면 상시해방형일 가능성도 있다. 그것도 아니라면 만해를 익혔거나??

단행본 짜투리 만화에 따르면 앞에있는 동물은 복실복실, 뒤에 있는 동물은 해골해골이라고 한다. 이것들을 동물로 쳐줘야 하나 역시 야치루다운 작명 센스를 보여준다.

허나 그녀가 켄파치의 만해였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그녀한테도 따로 참백도가 존재하는 이유가 크나큰 의문으로 남게 되었다.

4 기타

소사편에서 아야세가와 유미치카가 11번대의 실질 넘버 2는 잇카쿠라는 식의 발언을 한 적이 있는데다가 시해가 나오기 전까진 전투씬이 없어서 야치루가 정말로 11번대의 부대장 자격이 있느냐 라는 말이있었으나 유미치카는 2번째로 강한 사내라고 한거지 실질 넘버2가 잇카쿠라고 한적은 결코 없다. 게다가 싸움꾼 켄파치가 석관보다 약한놈을 전투전문부대인 11번대 부대장으로 넣었을리없다. 거기에 잇카쿠가 현세에 파견 나와서 깽판칠 때 란기쿠가 '야치루에게 일러바친다'라고 협박하자 잇카쿠가 급쫄했던 것을 생각해 본다면 야치루의 실력 자체는 잇카쿠보다 결코 아래는 아니라는 의미일지도 모른다.물론 그냥 야치루가 켄파치에게 일러바치는 것을 생각하고 쫄았을 수도 있다

이전까지만 해도 전투씬이 없어서 켄파치가 로리콘이라 부대장 된 거 아니냐는 우스갯소리도 있었지만 이번 시해 해방으로 인해 마냥 낙하산인 것은 아니라는 걸 확실히 보여주었다. 역시 11번대 부대장.

게임 블리치DS 창공을 달리는 운명에선 숨겨진 캐릭터로 등장. 이동속도가 매우 빠를 뿐 아니라 공중에서 기본기 연타로 에어리얼콤보가 수십 단위로 들어가고 필살기가 범용성이 높아 강캐이다.
  1. 시바 미야코와 중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