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 세이테츠(星鐵)학원 고등학교 여자부 1-3반. 세노 나츠루의 집 근처에 살고 있는 소꿉친구로 그보다 한살 아래인 1학년이다. 매우 활발하고 적극적이며 붙임성이 좋은 성격이다. 나츠루 보고 '나 미인돼서 놀랐지?' 라고 말하는 등 자뻑을 하는 면도 좀 있는 듯. 그리고 카레를 매우매우 좋아하여 카레를 흘리는 걸 카레의 신에 대한 모욕으로 생각하고 있다.
부모가 학자라서 그런지 학년이 시작되자마자 학교를 휴학하고 부모를 따라 세계 여기저기를 여행을 다닌다. 카보베르데, 수리남, 앤티가 바부다[1] 등 왠지 마이너한 국가가 대상인게 특징. 이 때문에 애니에서는 편지로 살짝살짝 얼굴만 비추다가 복학, 아침에 나츠루의 집에 처들어가 알몸 에이프런을 하는 위엄을 보인다.
갓 세계여행을 마치고 일본으로 돌아와 학교에서 하는 연극을 보다가 우연찮케 카에데의 질식 들개를 손에 얻은 후 적색 캠퍼가 된다. 무기는 정통 일본도이며 주 전법은 닥돌. 반자이 어택?! 변신 후에는 갈색 머리가 백발로 변하며 머리카락이 조금 길어지며 바보털이 3개로 증가한다. 또한 특이하게 상의 흰색, 치마 검은색인 교복이 상의 검은색, 치마 흰색으로 색깔이 뒤바뀐다. 여담이지만 캠퍼 변신신이 11화에서 가장 늦게 나왔다.
학교에서 여자버전 나츠루를 공격하나 이내 산고 시즈쿠에게 포획당하고 그녀가 남자 나츠루와 동일인임을 알고 놀라서 실신, 이후 시즈쿠와 마찬가지로 청색 캠퍼와 휴전한다.
나츠루에게 호감이 있는 듯 하나 사쿠라 카에데에게는 양보(?)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나츠루가 그 외의 여자와 함께 붙어있으면 왠지 열폭하여 목을 조르는 등 폭력녀로 변신. 특히 시즈쿠가 나츠루에게 집적거렸을 때는 살인 킥도 날렸다. 하지만 후반부에는 대놓고 나츠루에게 대쉬한다.
애니에서는 등장할 때마다 인도풍(?)의 노래가 배경음으로 깔린다.
주요 인물 중 가장 어리지만 슴가는 아주 바람직하다. 또한 무슨 개념인지는 모르겠지만 소꿉친구는 영원불멸을 주장하고 있다.
놀러갈게! 7화에서 4분 58초에 잠깐 등장한다. 전화하면서 신기하듯 주인공 일행을 보는데 곁에는 아카네가 같이 있다.- ↑ 각각 남대서양, 남미 동북해안, 카리브해 동단 앤틸러스제도에 있다.
대서양 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