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식물
식물성 뇌
쌍떡잎식물 양귀비목 겨자과의 한두해살이풀.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브로콜리의 아종. 우리가 먹는 부분은 꽃이 변형된 부분이며 하얀색을 띈다. 잎은 잿빛을 띤 녹색이며 꽃방석처럼 퍼져 있고 양배추보다 길다. 조리방법이나 용도는 브로콜리와 거의 유사하다. 브로콜리에 비해 식감이 아삭아삭하고 야채의 비린내가 좀 덜하다. 브로콜리의 비린내에 비하면 그야말로 신세계.
양배추, 브로콜리, 케일, 브뤼셀 스프라우트, 콜라비와 품종만 다르고 같은 식물이다. 몇 천년에 걸친 품종개량이 이루어낸 기적인 셈.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식이요법을(Atkins 다이어트라든가) 하는 사람들은 이걸 푹 삶은 후 갈고 사워크림과 소금후추를 살짝 쳐서 매시드 포테이토 대체용으로 먹는다고 한다. 물론 야채 비린내가 안 나는 건 아니며, 진짜배기 매시드 포테이토보다는 묽은 편. 그래도 꽤 비슷한 맛이라고...
햇빛을 받으면 누런 빛을 띌 수 있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햇빛을 피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바트 심슨이 콜리플라워 알레르기가 있다.
2 디엔비엔푸의 등장인물
디엔비엔푸의 등장인물이자 그린베레내의 특수부대인 '들개들'의 일원. 별명은 폭탄의 마술사.
별명 그대로 각종 폭탄을 다루는데 천부적인 재능이 있으며, 첫 등장에서 탈영(?)하는 히카루 미나미와 바오가 탄 차에 폭탄을 설치하여 존재감을 과시했다. 다른 멤버들에게 '영감'이라고 불릴 정도로 나이가 많아 보이는데, 표정이며 클레이모어를 조작할 때 중얼거리는 대사를 생각하면 거의 사이코패스급. 으크크 공주와 싸울 때 히카루가 클레이모어의 살상 영역에 있음에도 거끼림없이 폭발시키는걸 보니 확실하다.
아무튼 으크크 공주와 한 판 붙게 되는데, 히카루를 등에 업어 상대적으로 기동성이 떨어진 으크크 공주를 상대로 클레이모어 밭으로 유인하는 등 기선을 제압했다 싶었더니 캐사기 으크크 공주의 말같지도 않은 회피능력과 피트를 이용한 엄폐로 제대로 된 상처 하나 입히지 못한채 으크크 공주의 칼질 한방에 끔살.
최후에는 자신의 몸에 폭탄을 장치하여 동반자살을 꾀하나 그것마자 실패.
여담이지만 클레이모어를 조작하는 모습이 마치 실뜨기를 연상케하고, 클레이모어 밭이 지극히 마법진스러운데... 당연히 고증 같은 건 안드로메다로 날린 묘사니 신경 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