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다 히카리

600px

黒田光

스쿨데이즈, 서머데이즈의 서브 히로인. 데이즈 시리즈 전체에 걸쳐 출연 중. 담당 성우는 잇시키 히카루(松永雪希).

1 개요

사카키 학원 1학년 3반. 사와나가 타이스케크로스데이즈의 주인공 아시카가 유우키의 중학교 동창이다. 메인 히로인 사이온지 세카이의 주요 친구 중 한 명으로 같은 반의 칸로지 나나미와도 친하다, 다만 마코토와는 그냥 보통의 사이. 이래저래 인간관계는 잘 이어져 있지만 캐릭터 자체에는 별다른 특징이 없는 노멀한 캐릭터.

사와나가를 좋아하지만, 정작 당사자는 코토노하를 좋아하기에 특별한 관계 진전은 없다. 대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서 둘을 이어 줄 수도 있고, 전혀 다른 방향으로 바꿔버릴 수도 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 스쿨데이즈

마코토가 메인 삼각관계 루트를 타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같은 반 친구인 세카이를 응원한다. 덕분에 세카이 쪽 루트로 간다면 항상 좋은 이해자로 남는다. 그리고 본인은 사와나가와의 관계 진전을 노리므로 선택만 잘 해 준다면 쌍쌍이 좋은 분위기로 남는 결말을 볼 수 있다. 반면 코토노하 루트를 탄다면 평가가 대폭 하락, 끊임없이 마코토의 행적을 세카이에게 일러바치며, 해피엔딩으로 간다고 해도 끝까지 지지해주지 않는다[1].

하지만 어디까지나 공략 가능한 히로인. 과정은 막장이다. 시작은 마코토의 삼각관계가 어느 정도 정리된 이후. 마코토는 친구 히카리를 사와나가와 연결시켜주기 위해 모종의 작전[2]을 짠다. 하지만 일이 잘못 꼬여 둘을 불여주기도 전에 자신이 먼저 하게 된다[3]. 물론 히카리는 곧바로 사와나가와도 하지만, 마코토의 성의있는 플레이에 비해 사와나가의 서투름에 질려 끝내 마코토와 엮이는 엔딩으로 진행.

단순히 서로 이어지는 것으로 끝나면 문제될 것이 없지만 히카리 루트는 대부분 퇴폐적 성격을 갖게 되는 것이 특징. 한쪽에서는 마코토의 아이를 낳은 채로 본의 아니게 세카이를 도발하는 정도의 작은 충격으로 끝나지만, 다른 엔딩 루트의 그녀는 마코토를 섹스밖에 쓸 곳이 없는 잉여 쯤으로 생각한다. 그 때문에 마코토 특유의 여자를 육체적으로 만족시키는 능력을 여러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난잡한 생활을 주도하는 등 그 위험성이 가볍지 않다[4].

특별히 루트의 개연성이 없고 철저히 성적인 이야기로 흐르는 스토리 특성상 단순히 게임의 볼륨을 늘리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 덕분에 가정용 게임기로 발매된 스쿨데이즈 LxH에서는 아예 공략 루트가 삭제되는 수모를 겪기도 했다.

애니메이션에서도 막장 캐릭터로 등장. 학원제에서 마코토가 오토메와 관계를 사실을 알고 배신감을 느껴 등교를 거부하는 세카이를 걱정, 친구로써 마코토에게 세카이를 데려오라고 설득하러 간다. 그런데 여기서 뜬금없이 마코토의 페로몬에 씌여 관계를 갖는다(…). 전후 사정에 대한 설명도 없고, 특별한 복선 등도 없이 그냥 빵 터트려 시청자를 충격의 나락으로 떨어뜨린 꼴.

그렇게 친구를 배신하고도 뻔뻔스레 찾아가 등교하기를 권하는 것은 물론, 이후로도 마코토의 유혹에 거부하지 않고 몸을 맡기는 등 말 그대로 막장짓의 연속이다. 그러다 결국 세카이의 임신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려는 마코토에게 제멋대로 실망, 같은 취급 받기가 싫다는 이유로 연락을 끊는다.

코믹스에서는 존재감이 없다.

3 서머데이즈

엔딩의 대부분이 발랄하게 연출되는 서머데이즈의 특성상 히카리의 엔딩도 가벼운 분위기가 되지만, 전작의 퇴폐적인 부분은 전혀 개선되지 않고 오히려 더 심화되었다. 마코토의 능력을 모두와 나눈다는 전작과는 달리 이번에는 여자들에게 마코토를 알선, 돈을 챙기는 추잡한 짓으로까지 발전.

그 과정도 막장. 여름축제 도중 친구 야마가타 아이의 부탁으로 마코토를 데리러 가지만, 그 와중에 키요우라 세츠나가 모르고 준 과라나초콜릿 음료를 마시고 발정, 하필이면 근처에서 일어나는 모 커플의 성관계 장면을 보고 더욱 불이 붙어 마코토와 붙어먹는다.

전작 소재의 재탕은 물론 막장도가 더 상승했기 때문에 당연히 평가는 바닥이다.

4 크로스데이즈

공략 불가의 서브 전용 캐릭터지만, 위에서의 막장짓 탓에 그 비중이 대폭 상승. 별다른 설정 없이 반 친구로 등장했던 과거를 딛고 스토리의 중역으로 급부상했다. 보통의 데면데면한 사이에 불과했던 마코토와의 관계와는 달리, 본작의 주인공 유우키와는 중학교 동창이자 친한 친구라는 설정.

처음에는 유우키와 지나치게 친밀한 행동을 보여 히로인 로카가 유우키의 교우관계를 오해하게 되는 원인을 제공한다. 이후로도 로카가 마코토와 유우키 사이에서 양다리를 걸친다고 오해하기도 하고, 그런 그녀가 유우키에게 다가가자 보호하겠다는 생각에 함부로 가까워지지 말라고 하는 등 핀트는 빗나갔지만 주인공과의 깊은 우정을 여과없이 표현한다.

스쿨데이즈와는 입장이 조금 다른데, 자신이 마코토와 이어지기 이전에는 보통 세카이만 응원했던 과거와는 달리, 유우키를 통해 코토노하와 어느 정도 친분을 쌓고, 마코토와 연인이 되도록 돕기도 하는 등 이전보다 입장이 다양해진 것이 특징. 이쪽 루트 진행시 자연스럽게 사와나가와도 이어지는 등 긍정적인 일면도 얻는다. 반면 친했던 나나미, 세카이와 멀어지고 핍박받기도 하는 등 그만큼 고생이 함께 따라오기도.

물론 스쿨데이즈 당시의 일이 없었던 것으로 되는 것은 아니다. 스쿨데이즈 당시 마코토의 능력을 모든 여자들과 나눈다는 엔딩이 계기는 다르지만 크로스데이즈 시점으로도 해석되어 등장. 단순히 '그렇게 마코토는 여러 여자를 만난다' 식의 텍스트 설명으로 끝났던 그때와 달리 친구 나나미, 키츠레가와 로카 등을 포함한 집단성관계 수준의 영상이 등장해 유저를 충격으로 몰아넣는다. 그리고 마코토와의 성관계에서 마코토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했으며 로카와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진심으로 마코토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된다.

5 트리비아

성씨 쿠로다는 일본 2대 총리 쿠로다 키요타카에서 따 왔다.

그녀의 부모님은 케이크가 유명한 제과점을 운영 중.[5] 작품에 따라서 그곳에서 알바를 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이 사실은 스쿨데이즈, 서머데이즈에선 대충 언급만으로 끝나고 말지만, 크로스데이즈에선 몇 가지 주요 이벤트의 무대로 쓰이게 된다.

게임 내에서 부모님이 언급되는 경우 그들의 행실이 대부분 막장인데, 유일하게 정상적인 가정을 지키고 있다(…). 카츠라 코토노하와 마찬가지로 사와고에 토마루 핏줄과 전혀 관련이 없다. 하지만 나름 정상적인 배경에도 불구하고 막장으로 치달은 면들을 보면 어떤의미로 데이즈 시리즈최강막장.

  1. 물론 남자친구가 된 사와나가의 설득으로 잠자코 있긴 하지만.
  2. 물론 이 것도 막장. 한마디로 스와핑. 게다가 이 시점에 왔다면 코토노하 지지자라면 피를 토하는 심정일 것이다.
  3. 이 시점에서 그녀는 처녀(…).
  4. 이 엔딩은 크로스데이즈의 엔딩 중 하나에서 더욱 자세하게 드러나게 된다. 게다가 이렇게 마코토를 소개받는 여성들 중에는 키츠레가와 로카도 포함되어있다(…).
  5. 참고로 'LOST M'의 히로인인 '토오노 미사코'가 이곳에 이전부터 일어하고 있다는 설정이 있어서, 새로운 가게인 '스위츠 오오하라'의 점장을 맡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