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카가 유우키

개요

足利勇気

크로스데이즈주인공.

성우는 나카노 마히루(仲野まひる)

안경을 쓰는 것, 호리호리하고 키가 작은 것에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다. 다른 사람이 곤경에 처하면 그만 도와주고야 마는 호청년이지만, 타고난 착각하는 버릇 때문에 잘못된 방향으로 돌진하는 일도 있다. 이 점은 히로인인 키츠레가와 로카 역시 마찬가지라 서로 오해를 하게 되기 때문에 크로스데이즈의 스토리가 전개되는 것.

아시카가 치에라는 친누나가 있다.

겉보기에는 본작 히로인인 로카랑 맺어질 것 같은데다 이 녀석의 크로스데이즈에서의 목적 자체가 애초에 어느 동급생에게 호감있었던 로카의 발언 하나에 벌어진 모든 행동에 대한 오해를 풀고 로카와 맺어지는 것인데... 근데 이거 엔딩이 마치 동정혼 같다

그런데 정작 크로스데이즈에서 얘가 유명하게 된 것은....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Attachment/crossdaysposter.jpg

위는 크로스데이즈의 포스터. 본작 히로인 소개에도 없는 왼쪽 아래의 갈색 머리 여성이 어떤 캐릭터인지 짐작이 가는가? (위는 카츠라 코토노하, 오른쪽 아래는 본작의 히로인 키츠레가와 로카.)

그렇다. 바로 주인공 아시카가 유우키가 여장을 한 모습이다.

크로스 데이즈 → 크로스 게이즈

600px
유스핀미 롸잇롸운, 고기뱅뱅,Ang?

게다가 하필이면 여장한 모습이 아사히나 미쿠루를 닮았다.

뭔가를 강요하는 이 사진으로 모든 것이 설명된다. 가장 좌측이 사와나가 타이스케.

사이온지 세카이를 습격하다가 키요우라 세츠나 등에게 걸려서 여장을 당하게 되고 그 여장을 당한 뒤에 이토 마코토를 포함한 본작 남캐릭터들한테 검열삭제당하게 되고, 마코토가 여장한 유우키에게 반해버리며 심지어 자신이 여장한 모습에 반해버리는 완전 손끝의 밀크티 저리가라 하는 전개가 등장한다. 게다가 여장을 당한 상태에서는 유우쨩이라고 불린다. 여장한 상태에서 사와나가 타이스케의 친구들(물론 남자들)에게 감금조교 당하는 루트도 있다. 심지어 마코토를 뺏겨버린 코토노하가 뒤에서 목을 치거나, 혹은 유우키 누나를 유우키라고 오해하고 목을 치는 엔딩까지……. #

덕분에 이 게임은 크로스게이라는 이명이 붙었으며, 본작의 히로인 키츠레가와 로카는 완전히 묻혔다. 다들 그렇게 게이가 되는 거야

어떤 특정루트로 들어가서 마코토를 속이다가 갑자기 관계를 끊고 잠수타버리면 마코토의 멘탈을 붕괴시키고 폐인으로 만들어버리는 배드엔딩을 볼수있다(그래도 유우키는 로카와 이어진다). 이게 왜 배드엔딩이야, 인과응보지...

[1]

갑자기 사라진 "유우" 덕분에 (혹은 "그녀"의 정체가 들통나서) 폐인이 되어버린 좀비 마코토. 이와중에도 코토노하는 일편단심이다.

pixiv에서 크로스데이즈로 검색하면 이 캐릭터의 여장한 모습만 수두룩하게 나오고 있다.

600px

Y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O!!

그리고...

파일:Attachment/yuki dakimakura.jpg

오버플로우는 벌써 이 캐릭터의 여장버전 다키마쿠라를 만들고 있다. 아.. 앙대!

게다가 게임이 발매되기 전 사람들을 충격과 공포에 휩싸이게 한 게임연동형 어른의 장난감 여성용은 사실 여성용이 아니였다는 더 충격적인 사실이 나오기도.

사실 크로스데이즈 자체는 스쿨데이즈와 마찬가지로 이런 막장루트가 아닌 제대로 된 루트의 수가 더 많은데 대부분이 로카와 맺어지는 루트이고 코토노하랑 세카이는 마코토 일편단심이라 절대 유우키랑 맺어지지 않는다. 이렇게 에로게 주인공인데도 불구하고 히로인들과의 플래그를 제대로 쌓지도 못하고 거의 일편단심이나 다름없는 유우키에게 눈물을 흘리는 사람들도 있지만 애초에 얘의 목적은 로카와의 오해를 풀고 로카와 맺어지는 거고 코토노하에 대해서는 마코토와 정상적인 관계로 잘 되도록 돕는 거다. 이게 다 제작사가 막장을 마케팅 수단으로 삼은 탓..

그러한 점을 반영한 건지 코믹스판에서 지금의 막장스러운 추세와 정반대로 개념이 있음에도 배드엔딩을 맛보는 마코토와 달리 최종적으로 로카와 잘 되는 걸로 나온다. 사실 코믹스에서의 얘의 상황은 마코토와 코토노하와 세카이의 3각관계에 오해로 인해 자신과 로카가 끼어든 상태로 코토노하와 세카이 둘 사이에 끼인 상태였던 스쿨데이즈 코믹스에서의 마코토보다 더 복잡한 상황이었고 결국 후반부에 마코토에게[1] 여장한 걸 들키자 비웃음 샀고 도우려고 했던 카츠라 코토노하에게 오해를 사서[2] 방해물로 취급받아 자신의 목적인 로카와 사귀고 코토노하를 돕는다는 목적이 다 틀렸다고 생각하여 정신이 피폐해진 나머지 전철에서 자살을 기도할 정도까지 몰리지만 로카가 구해주고[3] 후야제에서 결국 로카와 사귀게 된다. 근데 결국은 엔딩이 동정혼 이나 다름없잔아 이게뭐야 대체

여담이지만 2012년 5월에 발매된 샤이니 데이즈아시카가 이노리라는 추가 히로인이 등장했는데, 동성이인으로 추측된다. 게다가 누나인 치에는 이노리 루트에서 잠깐이나 등장하는데, 정작 본인과 로카는 나오지 않는다.
  1. 스쿨데이즈 코믹스와 달리 천하의 개쌍놈으로 제대로 양다리를 잡고 있는데다 뭐 코토노하와 세카이가 두사람의 연인과 같은 상태여서 톱이나 칼이 나오는 배드엔딩이 뜰 것 같지는 않지만.. 개념없이 밝히기만 하는 진짜 호색한 이다.
  2. 사실 코토노하와 유우키 둘 다 서로를 오해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게 최악의 형태로 파국을 맞는다.
  3. 그 전에 마코토에게 검열삭제 당할 뻔한 로카를 유우키가 구해줬다. 그리고 그 덕에 마코토에게 여장한 걸 들켜서 마코토에게 비웃음을 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