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쿠로사키 이치고
목차
1 개요
만화 블리치의 주인공, 쿠로사키 이치고의 작중 행보를 모아둔 항목.
2 1부 행적
문서 참조
3 2부 행적
문서 참조
4 TVA 판 행적
문서 참조
5 극장판에서의 작중행적
5.1 극장판 1기 Memories Of Nobody(2006)
추가 바람
5.2 극장판 2기 The Diamond Dust Rebellion - 또 하나의 빙륜환(2007)
쿠사카에 의해 반역자로 오해받은 토시로를 도와주는 역할로 나온다. 마지막 전투에서 토시로와 협공으로 쿠사카를 쓰러뜨리는데 성공한다.
5.3 극장판 3기 Fade to Black - 너의 이름을 부른다(2008)
등장인물 중 유일하게 루키아를 기억해내고, 루키아를 호무라, 시즈쿠 남매로 부터 구출하기 위해 호정 13대와 남매들을 상대로 분투한다. 결국 루키아를 구해내는데 성공.
5.4 극장판 4기 지옥편(2010)
쿠로사키 이치고의 힘을 노리고 지옥의 죄인들과 그들의 리더 슈렌이 이치고의 동생 쿠로사키 유즈를 납치한다. 이에 이치고는 동생인 유즈를 구하기 위해 또 다른 죄인 코쿠토와 함께 지옥으로 가게 된다. 이치고의 호로화의 비밀이 밝혀진다는 예고와는 다르게 그냥 호로화는 존나존나 짱 쌔다라는 내용으로 끝나버린 점, 마지막에 쿠샤나다와 합체하여 마인 부우급으로 강력해진 이치고와 오글거리는 연출 등을 이유로 팬덤에게 욕을 신나게 먹었다.
여담으로 작중 유즈가 지옥에 끌려가 지옥의 사슬이 채워졌을때 이치고가 유즈를 안고 대성통곡 했다
6 게임판
7 소설판
7.1 Letters from the other side
원작 만화 사신대행 편부터 소울 소사이어티 편까지 에피소드가 똑같기 때문에 서술할 필요가 없다. 서술하고 싶으면 내용 추가바람
7.2 Spirits Are Forever With You
비중이 아에 없는건 아니지만 몇몇 등장인물들의 발언에 등장하긴 한다.
8 파일럿 판
연재 이전의 단편만화[1]에서도 사신대행으로 등장한다. 집은 장의사이며, 오리히메의 아버지의 장례를 3년 전에 맡았다. 친구들과 하교하는 길에 만난 루키아가 호로를 쓰러뜨리다 힘을 잃은 탓에 일주일 동안 대행을 맡게 된다. 7일째 되는 날, 동급생인 오리히메가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오리히메를 오리히메의 아버지와 함께 저승으로 보내려하지만 이미 호로가 된 오리히메의 아버지가 오리히메를 죽였다는 것을 알고 분노해 싸운다. 그뒤 오리히메의 아버지를 성불시킨 뒤 오리히메와 다음세상에서 만나 많이 이야기하자는 약속을 하고 서로 작별한다.- ↑ 블리치 캐릭터북 1권 SOULs에 실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