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루마 벤케이

파일:Attachment/Benkei Kuruma.jpg
자기 머신 이름을 까먹어서 출격을 못하는 덜렁 벤케이 선생

1 개요

겟타로보 시리즈의 주연 캐릭터. 첫등장은 겟타로보G. 성우는 야나미 조지 [1]/국내 더빙판 유해무.[2] 진 겟타로보 세계 최후의 날에서는 이이즈카 쇼조.

2 상세

토모에 무사시가 죽은후에 들어온 인물로 큰 덩치, 험상궂은 외모이나 사실은 착한 성격, 개그 담당 등 무사시와 거의 차이가 없는 인물. 하지만 슬립스틱 코미디 위주의 개그를 하던 무사시와는 다르게 느긋한 성격을 내세운 슬로우 개그를 주로 한다.

코믹스 버전에선 아무런 말도 없이 은근슬쩍 들어와 있으며 무사시보다 존재감이 영 떨어지는데다 겟타로보 사가에서는 겟타로보 G에 듣보잡 A가 대신 타고 벤케이는 다른 듣보잡 두명과 함께 겟타로보에 타고있는 등 비중이 확 떨어지며 최후에는 연구소에 침입한 곤충군단을 막기 위해 진겟타의 겟타에너지 충전용으로 대기시켜둔 겟타로보 G로 분전하지만 무리한 에너지 소모로 인한 겟타로심의 오버히트로 드래곤에 융합당하면서 사오토메 연구소 지하로 가라앉는데, 이때 사오토메 박사에게 "박사님, 겟타G는 죽지않아요."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지게 된다. 이후, 곤충인류 기함이 지구와 자폭하려 들어 지표면이 날아갈 위기에 처하자 그 전함을 분쇄한 후, 사오토메 연구소의 모든 인간 및 파충인류, 백귀 제국인들의 영혼과 함께 융합되어 고치 형태로 변하게 된다.
이때의 모든 직원들이 깨달음을 얻는듯한 대사를 하며, 사오토메 박사는 "드디어 모두 하나의 몸이 된다. 그리고 또다른 비약을."이라는 말을 남긴다. 근데 어째 개소리라는 것이 함정 하지만 어떻게 보면 철학적으로 심오하다고 생각될 수 있는 부분이니 무작정 개소리라고만 할 수는 없다.

TV 애니메이션 버전에선 야구 선수(포수)로 나오며 엄청난 괴력을 발휘하여 운동부끼리의 싸움을 말리는 것을 본 사오토메 겐키의 스카우트로 겟타로보 G에 타게된다. 원래는 괴력과 함께 나가레 료마진 하야토를 까마득히 초월하는 터프함을 지녀 파일럿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했지만 자기가 싫다고 타려고 하지 않았으나 겐키가 납치되는것을 보고 친구를 저버릴수 없다며 겟타로보 G에 탑승, 새로운 파일럿이 된다. 분명 무사시를 이은 개그 포지션 같은데 생판 남인 겐키를 살려달라고 무릎 꿇고 우는 것과, 훈련도중에 다른 팀원들은 무시하는 동물들의 움직임을 보고 의심하고, 동물들을 치료하기 위해 온힘을 쏟는 우직한 모습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도 많다. 이십오의 왜곡에 보면 이건 사나이 중의 사나이다. 한마디로 동물과 어린애를 사랑하는 남자.

400px
"합체가 뭐죠? 먹는 건가요? 우걱우걱
터프함 하나만은 최고로 료마나 하야토도 겨우 버티는 겟 머신에서 맨날 음식을 먹거나 아예 자는 퍼포먼스도 보여준다. 그리고 슈로대 등의 게임에서는 토모에 무사시같은 유도가가 아니라서 초반엔 대설산 떨구기를 사용하지 못했다. 그런데 TV판에선 벤케이가 스트롱 미사일만 쏘면 어지간한 백귀 로봇은 다 한방에 터져서 팔살기가 없는건 별 문제가 안됐다. 사실 무사시도 대설산 떨구기로 던지고 겟타 미사일로 마무리를 자주썼다. 겟타 TV판을 보고있으면 그냥 겟타3, 겟타 포세이돈의 미사일을 양산하는게 차라리 연구소 방어에 도움이 될것 같단 생각이 들 정도로 막강하다.

파일:Attachment/Benkei Kuruma(Shin).jpg

진 겟타로보 세계 최후의 날에선 무사시가 일찍 죽어버리는데다 희미한 캐릭터성이 대폭 강화되어 멋진 중년으로 재탄생. 케이(사오토메 겐키)를 딸로 삼아서 중반부부터 계속 등장하며 후반에 원조 겟타팀이 다시 모이게 되자 거기로 갈아타 계속 레귤러로 활약한다.

신겟타로보에선 짧은 내용에 두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내보내기 힘들었는지 합체시켜 무사시보 벤케이라는 캐릭터가 되어서 등장했다.

3 트리비아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서는 대부분의 시리즈에서 무사시 사망 이벤트 이후 뒤를 이어서 나오거나 무사시가 이미 사망한 이후부터 스토리가 전개되면 처음부터 겟타 팀의 멤버로 나온다. 포세이돈이나 진 겟타3가 잘 사용되지 않아서 문제지만(...) 파일럿능력치는 대개 무사시의 하위호환 방어를 제외하면 별로 높지 않다. 대신 무사시보다 정신기가 좋은편 허나 세계최후의날 버젼은 파일럿능력치가 좋은편 낮았던 격투가 굉장히 높아진다 대게 겟타팀 격투순위는 료마>무사시>하야토>벤케이순서인데 세계최후의날 버전은 료마>무사시=벤케이>하야토다.

세계 최후의 날이 나오는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시리즈에서는 파계편에서는 무사시가 주역이었기에 과거 모습으로 잠깐 나오고 재세편에서 주역 멤버로 등장한다. 파일럿으로 사용이 가능해지는 것은 료마 일행이 진 겟타로 갈아타는 44화에서부터지만 진 하야토의 레벨을 물려받기 때문에 조금만 키우면 모든 정신기가 열린다. 허나 안습한점은 합류이후에 벤케이로 적을 격추하면서 pp를 벌어봐야 다음회차에서 이어지지 않고 하야토의 수치를 그대로 복사 받게된다.


재세편 엔딩에서는 케이 일행과 함께 암흑대륙으로 돌아가서 진 드래곤을 다시 봉인한다.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시옥편에서도 당연히 등장 처음에는 안나오다가 진겟타가 나오는 34화에서 하야토와 합류한다 성능은 겟타 체인지 어택이 없어진것만 빼면 준수한편. 딱 있을거는 다 있는 무장구성. 진겟타는 진겟타3만 ALL공격이 있으니 의외로 활약한다.(진겟타1의 스토나 선샤인도 ALL공격이지만, 한방 필살기인 스토나 선샤인을 잡졸청소용으로 쓰는분은 아무도 없으니 패스.) 여담으로 AG와의 대화 도중 AG가 케이에 대한 호감을 내보이자 버럭 화를 내며 AG에게 기합주면서 (의붓)딸바보 기질을 드러낸다(...).

천옥편에서는 다행히 겟타 체인지 어택이 추가되었다.

슈퍼로봇대전 V에서의 행보는 발매 후 추가바람.

  1. 이 작품의 보스캐릭터인 백귀대제 부라이와 동일 성우이다.
  2. 겟타로보G 더빙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