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사기 슈헤이

333px
나이불명
신장181cm
체중67kg
혈액형불명
생일8월 14일
직업호정 13대 9번대 부대장
참백도 해방 언령베어라(刈れ)
시해풍사(風死)
만해불명
취미음악, 요리
좋아하는 음식비엔나

1 소개

히사기 슈헤이(檜佐木 修兵)는 만화 《블리치》의 등장인물이다.

성우는 코니시 카츠유키. 어린 시절은 코바야시 유우. 한국판은 최지훈. 뮤지컬 배우는 고모토 나오야, 하시모토 젠이츠

호정 13대 9번대의 부대장. 사신이 되기 이전에 어릴 적에 호로에게 쫒기다가 무구루마 켄세이가 구해주었는데 그의 가슴에 있는 무구루마 9번대의 첫글자를 딴 '69' 문신을 따서 자신의 볼에 그 문신을 새겼으며 자신을 구해준 켄세이를 무척 존경하여 그의 뒤를 따라 사신이 되기로 결심했다.

진앙영술원에서 키라 이즈루, 히나모리 모모, 아바라이 렌지가 영술원 1년차일 때 졸업반이었다. 뛰어난 성적 덕분에 이미 호정 13대 입대가 결정되어 있던 인재.

히나모리 모모의 회상에 따르면 키라, 렌지, 모모를 비롯한 영술원의 학생들을 데리고 현세로 실습을 나갔는데, 영력을 감추는 휴즈 호로들이 등장해서 동료 학생들은 죽고 슈헤이 자신은 미끼가 되어 후배들을 대피시키려 하다 키라, 렌지, 모모와 함께 핀치에 몰렸을 때 아이젠 소스케이치마루 긴이 구해줬다. 이때 히사기의 얼굴에 세 줄 짜리흉터가 호로에게 당하면서 생겨났다.

자신의 상관인 토센 카나메를 존경하고 10번대 부대장인 마츠모토 란기쿠를 남몰래 사모하고 있지만 란기쿠에게 이런저런 잡일이나 부탁받는 이용만 당하는 실정이다.

2 작중 행적

2.1 소울 소사이어티 편

소울 소사이어티 편 호정 13대 대장 & 부대장
부대1번대2번대3번대4번대5번대6번대7번대
대장야마모토 겐류사이 시게쿠니소이퐁이치마루 긴우노하나 레츠아이젠 소스케쿠치키 뱌쿠야코마무라 사진
부대장사사키베 쵸지로 타다오키오오마에다 마레치요키라 이즈루코테츠 이사네히나모리 모모아바라이 렌지이바 테츠자에몽
부대8번대9번대10번대11번대12번대13번대
대장쿄라쿠 슌스이토센 카나메히츠가야 토시로자라키 켄파치쿠로츠치 마유리우키타케 쥬시로
부대장이세 나나오히사기 슈헤이마츠모토 란기쿠쿠사지시 야치루쿠로츠치 네무공석

토센 카나메코마무라 사진자라키 켄파치를 막으려 할 때, 코마무라의 부관인 이바 테츠자에몽과 함께 나섰으며, 이바 테츠자에몽이 마다라메 잇카쿠와 대결할 때 자신은 아야세가와 유미치카와 대결했다. 기본실력은 우세했지만 참백도 유리색 공작에 밀려서 정신줄만 겨우 잡고 있었고 다시 서지도 못한지라 그대로 리타이어.

자신이 존경했던 상관인 토센이 아이젠의 반란에 가담하면서 아이젠과 함께 떠나자 토센이 존경하던 누군가가 묻혀있는 무덤가에서 토센과 친했던 코마무라 사진과 만나 이야기한다.

2.2 아란칼 편

그 후에는 아무런 행보도 없다가 아이젠의 현세 침공시에 바라간의 프라시온인 핀돌 캐리어스와의 전투에서 고전하자 사람을 베는 낫 같이 생겼기 때문에생명을 거둬들이는 형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해방하기 싫었던 참백도인 풍사의 시해를 개방하고 이긴다.

그러나 란기쿠와 모모가 아욘에게 당해 크나큰 부상을 당하여 아욘과 전투를 벌여 선전하는 듯 했으나 털리고 치료를 받고나서 이번에는 자신의 대장이었던 토센을 상대로 코마무라 사진과 함께 전투를 벌이면서 토센과 대화를 하면서 토센의 공격으로 타격을 입었다. 첫 한방은 토센에게 배우는 회상장면까지 보여주며 피했으나 그 뒤에는 찔렸다.

이후 부상당한 그 대신 코마무라가 싸우게 되었으나 결국에는 코너에 몰린 코마무라와 그에게 세로를 날리며 승리를 확신한 토센의 뒤에서 나타나 "나의 대장님은 그렇지 않아!"라며 토센의 정수리에 칼을 꽂으며 곧이어 참백도 개방까지하며 결국 확인사살.

호로화에 레스렉시온까지 하여 공략 불가능할 것 같은 토센을 단 한번에....뒷치기......로 끝냈다. 이는 블리치에서 몇 안되는 뒷치기의 성공 사례.

히사기의 말로는 만약 계속 눈을 뜨고 있지 않았다면 토센은 자신의 공격을 간단히 막았을 텐데, 눈이 보이기 시작하자 방심하여 자신에게 뒤를 내주었다는 것. 과거 9번대 시절 토센과의 관계가 끈끈했기 때문에, 대장의 성격을 잘 알고 있었기에 가능한 공격이었다.

직후 호로화의 영향 탓에 눈이 보이는 토센이 자신의 얼굴을 보고 싶다는 말을 끝냄과 동시에 아이젠에게 살해당하자 패닉에 빠진 표정을 지으며 절규한다.

2.3 사신대행 소실 편

사신대행 소실 편 호정 13대 대장 & 부대장
부대1번대2번대3번대4번대5번대6번대7번대
대장야마모토 겐류사이 시게쿠니소이퐁오오토리바시 로쥬로우노하나 레츠히라코 신지쿠치키 뱌쿠야코마무라 사진
부대장사사키베 쵸지로 타다오키오오마에다 마레치요키라 이즈루코테츠 이사네히나모리 모모아바라이 렌지이바 테츠자에몽
부대8번대9번대10번대11번대12번대13번대
대장쿄라쿠 슌스이무구루마 켄세이히츠가야 토시로자라키 켄파치쿠로츠치 마유리우키타케 쥬시로
부대장이세 나나오쿠나 마시로/히사기 슈헤이마츠모토 란기쿠쿠사지시 야치루쿠로츠치 네무쿠치키 루키아

토센이 아이젠 소스케의 막타에 의해 끔살당한 이후에는 천년혈전 시작 전까지 거의 안나왔고, 이 시점에선 그저 아바라이 렌지가 잠시 언급한 정도. 오토바이를 현세에서 사와서 정령정에서 마구잡이로 타고 다니다가 혼났다고 한다(...)

2.4 천년혈전 편

2.4.1 1차 침공

479화(491화)를 보면 무구루마 켄세이가 상관으로 왔음을 알 수 있다. 대장도 부대장도 몸에 '69' 라는 문구를 새긴 적이 있다...[1]

그리고 슈테른 릿터한 명과 조우했다. 드리스콜에게 생채기 하나 못 입히고 당하던 중 구원하러 온 야마모토 총대장 덕분에 다행히 목숨은 건졌다.

2.4.2 1차 침공 이후

슈테른 릿터와의 1차 전투가 끝나고 켄세이가 불려가 만해 수행에 들어갔다. 마시로에게 호로화를 시켜서 상대하게 하는데, 켄세이가 토센은 어땠을지 몰라도 자신은 그렇게 무르지 않다고 도발을 하자 아무리 존경하던 대장님이라도 토센을 욕할 자격은 없다고 경고한다.한번 더 까면 한 대 칠 기세(...).[2]

2.4.3 2차 침공

길을 잃고 잇카쿠와 유미치카와 합류하나 등장한지 2장만에 슈테른릿터 마스크에게 전투장면 조차 생략된 채로 리타이어 한다. 대장의 증발 능력을 빼다박았다.

깨어나지 못하는 잇카쿠, 유미치카와 달리 홀로 마스크에게 역습을 가하나 당연하게도(...) 한방에 다시 다운된다. 다행히 켄세이와 로즈가 와서서 사망하는건 면한다. 켄세이의 언급에 의하면 수련을 통해 만해를 익힌 것 같기도 한데 보여주지는 못했다. 켄세이가 만해로 마스크를 쓰러뜨리자 작은 놈을 먼저 처리해야 했다 라고 말하는데 덕분에 히사기 개무시하던 켄세이는 되려 지가 리타이어당했다.

쿠로사키 이치고유하바하를 쫓아가지 못하게 막는 퀸시들을 저지하며 아바라이 렌지, 쿠치키 뱌쿠야, 쿠치키 루키아, 마다라메 잇카쿠, 아야세가와 유미치카와 함께 등장한다.

유하바하 일행 때문에 모두가 뿔뿔히 흩어진 후, 페페에게 세뇌당한체로 뱌쿠야에게 접근한다. 처음엔 아무렇지도 않은 듯이 자신이 슈테른릿터 한명을 쓰러뜨렸다고 하고 다가간다.[3] 그런데 뱌쿠야가 갑자기 공격을 해오자 당황하지만, 사실 적에게 세뇌 당하고 있던 건 히사기였고, 히사기는 뱌쿠야와 교전하기 시작한다. 결국 페페에게 세뇌 당한채로 뱌쿠야를 공격하나 뱌쿠야에겐 역시 상대가 안 되었다. 그러나 끝까지 일어나며 페페에 의해 참백도를 내다버린 뱌쿠야를 밀어붙여서 페페가 뱌쿠야를 끝장낼 뻔하게 한다.

좀비 켄세이와 로쥬로가 나타난 후 그들을 뒤에서 기습하지만 켄세이에게 두들겨 맞고 리타이어 당한다. 존경하는 대장님한테 얻어 맞고 뻗은 불쌍한 히사기를 위해 묵념을

그후 자라키 켄파치, 잇카쿠, 유미치카와 같이 치료를 받았다. 유하바하에 의해 쏟아지는 영왕의 힘의 격류를 막기 위해 참백도를 해방한다. 이때 만해 사용자인 뱌쿠야나 잇카쿠처럼 언령없이 시해를 쓰는데, 켄세이와의 수련 덕에 만해를 터득한 듯하다.

2.4.4 바르벨트 공략

유하바하를 배신 때린 퀸시들과 사신들과 함께 바르벨트에 도착. 허나 얼마 안가서 리제 바로의 저격총에 명중 당한다.제발 밥값좀 하게 해줘라...아니 하다 못해 만해라도 해방시켜줘...

2.5 완결

분명 팔쪽을 관통당했을뿐더러 그대로 몸의 측면이 통째로 관통당한데다 딱히 누구도 치료해주지 않았는데 멀쩡히 10년후에도 부대장 자리에 연임중이다. 의외로 엄청 튼튼한 체질일지도.

만해를 습득해 놓고도 써보지도 못하고 리타이어 당한 건 작가 본인도 네타로 써먹을 작정인지, 10년 후인 697화에서는 만해 하는 걸 본 적 없다고 사기 아니냐며 놀려먹는 란기쿠와 맞장구치는 토시로 옆에서 모시는 대장인 켄세이까지 한통속이 돼서 만해하는 걸 본적이 없다고[4] 놀려먹는다. 괜찮아 신지도 못썼어

3 TV판에서의 행적

TV판바운트 편에서 현세로 파견된다. 마바시쿠치키 루키아, 이노우에 오리히메, 쿠로우도를 공격하고 있을 때 나타나 도움을 주었으며,
나중에 바운트의 아지트인 지하도시에서 우가키와 싸울 때도 힘을 합쳤다. 덤으로 현세에 나갔을 때, 맞는 빗이 없어서 곤란해하던 코마무라 사진에게 애견용품점에서 개털을 다듬는데 쓰는 빗(…)을 사서 선물했다.[5]

4 참백도

4.1 시해

520px
원작 만화책에서의 모습

520px
애니메이션에서의 모습

풍사(風死)

언령은 "베어라, 풍사(刈れ, 風死)". 양쪽에 두 개의 날이 달린 두 자루의 낫을 긴 쇠사슬로 묶은 생명을 거둬들이는형태. 사슬을 휘둘렀을 때 어느 쪽으로 향할 지 알 수 없게 만들어 공격한다. 쿄라쿠 슌스이의 화천광골, 우키타케 쥬시로의 쌍어리와 더불어 해방시 두 자루의 무기가 되는 참백도다. 다만 화천광골과 쌍어리는 칼이며 풍사는 낫이기 때문에, 화천광골과 쌍어리가 소울 소사이어티에 단 둘뿐인 이도일대의 참백도라는 설정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4.2 만해

??: 만해 사기 치는거 아냐?
능력 불명

다만, 1차 침공 이후 당시 켄세이가 히사기 보고 만해를 쓰라며 떡밥을 뿌린 점이나, 633화에서 언령없이 시해를 한 것으로 볼 때 만해를 얻은 것은 확실하다.[6] 하지만 거의 다 끝나가는데 나올 기미조차 없다.그렇게 없는체 끝났다.

697화에서 본인입으로 만해를 가지고 있다고 했지만 보여주지도 못해서 안믿는다(...)진짜로 습득만 헀다는것만 언급하고 보여주지도 않은채 끝나다니...말도안돼...

4.3 실체화

파일:Attachment/a kaze littlecura.jpg

TV판의 참백도편에서는 마른 근육질의 남자로 나오며, 피부도 검고 머리랑 피부의 경계도 없는 게 특징. 성우는 타니야마 키쇼. 머리스타일은 순수 부우..... 처음에는 히사기를 공격하고 호전적인 간지폭풍을 내뿜는가 했더니, 아기를 돌보게 되면서 결국 개그 캐릭터가 된다. 그렇지만 무구루마 켄세이가 어릴적 주인을 구하면서 했던 말인 울지마라 같이 마지막에는 히사기 슈헤이와 동조된 모습을 보여주는 명에피소드.

5 기타

일단 전투전문인 11번대의 5석, 자기 말로는 최소 3석이라는 유미치카를 단순 전투능력만으로는 압도하고, 60번대 귀도도 영창파기를 하는 등, 부대장 밥값은 하는듯하다.
보통때는 참백도를 해방하지 않고 싸우며, 박도 62번 백보난간이 주력으로, 원래 만화판에서는 한번정도밖에 쓰지 않았지만, 애니판에서는 툭하면 백보난간을 날려댄다.

여담으로 TV판 끝자락의 30초 개그외전인 카라쿠라 마을 7대 불가사의-늦은 밤 카라쿠라 마을 학교의 음악실에서 들려오는 드럽게도 못 치는 기타-...의 정체. 악기 다루는 능력은 꽝인듯. 또한 9번대가 정령정통신의 발행을 맡고 있기 때문에 자신도 '가르쳐 줘요! 슈헤이 선생님'이라는 코너를 연재했지만 인기가 없어 몇 화 연재하지도 못하고 강판당했다. 안습. 그러나 '카라브리'에 실린 몇 편을 보면 독자 입장에서는 진앙영술원의 역사라든가 시해와 만해에 대한 개념 설명이라든가, 궁금해 할 만한 사신의 이런저런 정보들을 설명해 주어 나름 유익하다. 그럼 뭐해 연중당했는데

명(?)대사로는 자신의 참백도를 소개하며 한 대사인 "생명을 거둬들이는 형태를 하고 있잖아?" 가 있으며, 블리치의 명(?)대사 답게 이런저런 조롱과 함께 패러디되고 있다.

여담이지만 잇카쿠도 모르는 유미치카의 진짜 시해가 상대의 영력을 전부 빨아마시는 유리색공작이라는것을 알고있는 유일한 사신이다. 정령정편에서 계속 유미치카를 압도하다가 그 능력 한번에 완전히 된통 당했기 때문이다...

성우장난으로 현세에 있을 때는 유미치카와 친구 사이 이다...[7]

6 단행본 글귀

  • 38권 Fear for fight(싸움의 공포)
두려워해야 할 것은 오직 하나
두려움을 모르는 전사가 되는 것
  1. 바이저드 과거편에서 무구루마가 호로들로 부터 어린 아이들을 구해준 적이 있었고 그 중 한명이 어린 히사기 였다.
  2. 물론 켄세이의 입장에서는 욕할 자격은 있다. 그것도 많이. 자신의 뒤통수를 때려 호로화를 시킨게 토센이었으니까.
  3. 그런데 환영을 본 것도 아니고 정신지배만 받았을 터인 히사기가 실제로 슈테른릿터를 죽였다고 독백을 한 터라 논란이 있다. 당시 정령정에 남아있던 슈테른릿터는 사신들 앞에 나타난 8명 외엔 없었는데, 지젤은 마유리가 처리했고, 바즈비는 렌지와 루키아가, 나머지 5명은 뱌쿠야가 처리하거나 교전 중이었다. 즉 그말은 히사기와 대치하고 있던 슈테른릿터는 페페 외엔 없었단 소린데, 페페는 멀쩡이 살아있었다. 이에 대해선 히사기가 조종 당한 터라 제정신이 아니었거나, 혹은 지젤이 다른 슈테른릿터를 좀비로 만들어서 끌고 온 것을 처리했을 거란 추측이 있다. 실제로 지젤의 좀비 슈테른릿터는 프라시온에게도 질 정도로 약하니 히사기가 이기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4. 켄세이 본인이 만해를 습득시키기 위해서 훈련시켰다!
  5. 사실 오리히메가 권해 준 선물. 개털 빗이라 조마조마해 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코마무라는 크게 만족해했다.
  6. 만해를 터득하면 참백도의 이름을 부르지 않아도 시해가 가능하다.
  7. 슈헤이와 유미치카는 각자 이치고의 친구들인 아사노 케이고코지마 미즈이로와 성우가 같은데 이 둘은 사이가 좋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