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두근두근 비밀친구의 등장인물
두근두근 비밀친구에 등장하는 로리인물.
쿠우(くーちゃん)는 애칭이고 본명은 타케다 쿠미코(竹田 久美子). 성우는 후쿠하라 카오리/장경희.
생일은 5월 21일. 혈액형은 A형. 키는 아미와 똑같이 120cm으로 역시 상당한 장신이다.
주인공 아미의 유치원 친구이긴한데...어째...5살짜리 같지가 않다! 어느날 아미네 집에 놀러오다 뒷골목(한국명은 애니골(...))친구들을 발견하고 이들과 친구가 되었다. 그러나 캔다는 쿠우를 좋아하기까지 하는데 정작 쿠우는 인형취급...그리고 이요와 이싸는 추후 애니골의 동물이라고 밝혔지만 켄다만은 인형이라고 완전히 못박아서 쿠우는 켄다를 계속 인형으로 알고 있다. 망했어요(이유는 아무리 그래도 '실제로' 곰이 있다면 무섭기 때문) 그래도 3명중 켄다를 제일 아끼기는 하는것 같다.
특히 말(馬)을 무서워하는데 어렸을 때(으잉?) 말에 머리를 물린 기억 때문에 트라우마가 생겨 말만 보며 기절하며 이로 인해 말처럼 생긴 미스터리는 그저 안습에 안습을 거듭...그나마 이싸의 노력으로 인해 친해질 뻔했지만 미스터리가 머리를 무는 바람에 울면서 도망갔다. 이후 미스터리와 조우하면 기절하진 않지만 절규한다.(...)
뜨개질을 잘하는데 어째 결과물들이 죄다 커버 뿐이다. 캔타를 위해 머플러 커버도 만들었다.
2 음료수 상표명
코카콜라에서 생산하여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음료.CF 모음 일본 사이트
일본 지사에서 1999년에 개발한 브랜드로, 동아시아, 유럽 일부 지역 이외에서는 생산하지 않는다. 대한민국에서는 2001년에 출시하였으며(관련기사), 현재는 브랜드명 앞에 자사의 과일음료 브랜드명인 '미닛메이드'를 더 붙이고 나온다.
3cf에서는 '김빠진 환타 맛'이라고 열심히 까였다. 실제로 환타같은 탄산음료에 탄산을 빼면 이 음료의 맛과 유사한 맛이 나긴 한다. 코카콜라가 유통기한 지난 환타 재고처리용으로 내놓은 상품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다.
2.1 마스코트 캐릭터명 (Qoo)
파일:Attachment/1099575214 qoo.jpg
맛있는 건 정말 참을 수 없어! 누구든 맛을 보면 이렇게! 쿠우~!
전설이 된 CF 모음.
2번 음료의 마스코트 캐릭터. 한 시대를 풍미했다(?) [1]
"맛있는 건 정말 참을 수 없어 ~ 누구든 맛을 보면 이렇게 ~ 쿠우 ~ " 하는 광고가 꽤나 유행했다.[2][3][4][5]
3cf '보노'의 만화에서 '보노보노' 캐릭터의 파트너 혹은 적으로 등장하기도 하였다. 그 영향인지, 당시 3cf나 이후 Excf의 회원들이 그려서 올리는 많은 삼류만화들에서 보노보노와 함께 캐릭터로 등장하곤 했다.
야구계에선 구대성의 별명으로 쓰인다. KOO.
그래서 최훈의 프로야구 카툰에선 쿠우 캐릭터로 그리기도 했다.
2.1.1 게임
플래시 형태의 게임과 PC게임이 출시되었다.
플래시는 주스가 담긴 컵을 쿠우가 중심을 잡고 버티는 형식이다. 일정 난이도가 올라가면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6]
PC버전의 게임도 있다. 제목은 내 친구 쿠우.
플레이 방식은 액션 형태의 게임이다. 짱구는 못말려 4(PC)와 매우 비슷하다.[7]
참고로 경품으로(비매품)CD를 선물하는 형식이었다.
그리고 쿠우는 무겐 캐릭터로도 나온 바 있다. 충격과 공포 의외로 이 무겐 캐릭터는 잘 알려진 편. 흠많무.
- ↑ 중요한건 아직 살아있다!
- ↑ 일본에서 제작한 광고 중에 "Let's Qoo Dance"라고 세계 여러나라의 전통춤을 캐릭터가 추는 시리즈가 만들어진 적도 있다.
- ↑ 하필이면 이 때가 엽기 문화가 유행하던 인터넷 초창기라, 끝 부분만 비틀어서 "맛있는 건 정말 참을 수 없어 ~ 누구든 맛을 보면 이렇게 ~ 우웩 ~"이라는 엽기송이 유행하기도 했다.
- ↑ 그때쯤의 웃찾사 코너였던 '절묘한 타이밍'에서도 중간에 이 노래의 패러디곡이 쓰였다
- ↑ 아직 대학가 술게임에서도 벌칙용 bgm으로 쓰이고 있다. 다른 사람들이 "맛있는~이렇게"부분을 불러 주면 벌칙당첨자가 원샷을 한 후 최대한 귀엽게 "쿠우~"소리를 내는 식이다.
우락부락한 남학우한테 시키면... - ↑ 무대는 피사의 사탑이다.
- ↑ 게임 제작은 '조이온'으로 임진록 시리즈와 짱구는 못말려 4를 제작한 HQ Team을 인수했으므로 게임 방식이 비슷한 이유가 그 때문인 듯. 쿠우모양의 동전을 100개 모으는것과 미니게임등 비슷한 구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