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에트로 블릿츠

파일:Attachment/quaetro.png

네이버 웹툰 신의 탑 2부의 등장인물.

  • 영어 : Quoetro Blitz
  • 일본어 : クエトロ · ブリッツ
  • 중국어 : 郭艾特洛 波利馳

1 개요

포지션은 파도잡이이며 특수 포지션은 화염사이다. 정신상태가 매우 심히 이상하지만 E급 선별인원 중에서도 상위권으로 꼽히는 선별인원으로 방 3개를 동시에 다룰 수가 있을 정도지만 TOP 5 내에는 들지 못하는 수준이다. 주로 창 블라로드와 함께 행동한다.

성을 보면 알듯이 퀀트 블릿츠와 같은 가문이라고 하며 블릿츠 가문은 화염사를 많이 배출하는 것으로 유명한 명문가라고. 단 또라이들이 많은게 단점이라 한다..어쩌면 퀀트가 가문에서 제일 정상인일지도 작가의 블로그 참조.

기본적으로 전투 방식이 쥬 비올레 그레이스와 비슷한 편이며 근접전에서는 단검을 이용한 백병전을 벌이며, 원거리전에서는 허공에 둥근 방을 전개한 뒤 그대로 초고열의 화염포를 발포하는 공격을 한다.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부 40화 탕수육 팀의 28층 시험에서 첫 등장. 어릴 때 삐약이라는 병아리를 키운 적 있다고 하는데, 자왕난을 삐약이라고 부르며 처음부터 왕난만 졸졸 따라오고 왕난이 삐약이를 생각하라는 말에 그렁그렁해지는듯했으나.. 알고보니 삐약이는 본인이 치킨으로 튀겨버린 거였다.(...) 왕난을 구하러 온 쥬 비올레 그레이스에게 "어서와, 방 3개는 처음이지?" 드립을 치며 깝치나 비올레가 오히려 방 5개로 역관광 시켜버렸다.베댓1:어라 두개가 남네 베댓2:방 5개는 처음이지? 베댓3:삐약이의 복수다 그런데 그후에 바로 일어나는걸 보면 비올레가 일부러 신수포의 출력을 약하게 조절하여 쏜 것 같다. 또라이라서 그렇지

2부 57화 공방전 예선 '원 샷 원 오퍼튜니티'에서 창 블라로드와 함께 재등장 하였다. 총이 있어도 못쓰는 놈들을 때려잡는게 좋다면서 여전히 또라이 짓(...)을 하였다. 그 뒤에 쿤 아게로 아그니스자왕난에게 사로잡혀 인질이 된채 창 앞으로 끌려온다. 이후 쿤의 반협박으로 창과 함께 아르키메데스로 올라간다. 이 때 연출이 머리 위에 천사의 날개가 떠오르는 것이었는데 그걸 보고 "우헤헤, 천사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아르키메데스에서는 탕수육 팀과 매우 자연스럽게 함께 있으며 정말 친해보이는 모습을 보여준다. 라크 레크레이셔를 보고 공룡드립을 치며 화염차와 함께 말하는 공룡과 기념사진을 찍겠다면서 열기를 내뿜으며 달린다. 공방전 개인시합에서 5조로 연 이화와 같은 조에 들어가서 맞붙게 되었다. 그리고 말 그대로 불지옥을 보여주며 E급 선별인원을 학살해대기 시작했고 다 태워버렸을 쯤에 연 이화가 살아있는 걸 보고 이화의 능력도 불이라는 걸 알고 같이 다 태워버리자며 씽나게 웃지만 이화는 그에게 불을 조심해서 써야한다는 말을 한다. 그리고 곧바로 넌 네 불을 무서워하냐? 며 이화의 콤플렉스를 자극한 뒤에 흥미를 잃은 듯이 6조 경기장을 지켜본다.

그 후 2부 83화에선 아르키메데스 공방전인 성장형 토너먼트에서 첫번째로 쿤 아게로 아그니스에게 첫번째로 소환 할 동료로 지명되고[1] 소환. 하지만 소환하는데 5분이 걸린다.(...). 차원 관문 참고로 쿼에트로 본인의 공방전에서 측정 된 영입비는 9만 포인트이다.

왕난이 혼자 테보&레보를 때려 눕히고서야 내가 불태울 인간 장작은 어디에 있냐는 대사와 함께 똘끼를 발산하며 등장. 그리고 쿼에트로 다음으로 소환된 연 이화, 혼 아크랩터, 라크 레크레이셔, 그리고 원래 있던 자왕난과 함께 길을 나선다. 드디어 이화+쿼에트로의 더블 화염기갑병 체제를 볼 수 있다!

2부 85화에서 기숙사에 도착해서도 "태울것을 찾아봐야지♪"하면서 여전히 똘끼 발산중(...). 이후 십이수와 쿤이 손을 잡고 밤을 구출하기 위한 작전을 위해서 자왕난, 연 이화, 라크 레크레이셔와 함께 행동하게 되었고, 2부 89화에서 먼저 방해꾼을 맡게 된 이화, 라크와 마찬가지로 왕난이 소환소로 향하는 동안 방해하기 위해 나타난 적을 막아섰다. 그리고 자신은 그런 녀석 죽든 말든 상관없고 왜 구해줘야하는지도 모르겠지만, 왕난은 맘에 들었다면서 도와줄테니 동료를 구하러 가라고 한다.

2부 에필로그를 보면, 창 블라로드가 심장을 뚫리고도 하루만에 회복한 자왕난의 정체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쿼에트로도 창을 따라 레귤러 캐릭터로 합류할 듯하다. 본인은 "삐약이는 불사신이야" 정도의 감상밖에 없지만(...).

3 그 외

2부 110화에서 쿼에트로와 퀀트 블릿츠와의 관계가 조카와 삼촌 관계인 걸로 밝혀졌다.

여담이지만 퀀트 블릿츠를 트 블릿츠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듯이, 쿼에트로 역시 에트로라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듯하다. 강조하지만 에트로 블릿츠가 맞다.

성별 논란이 있는 캐릭터 중 하나. 남자인 것 같으면 여자 같고 여자인 것 같으면 남자 같고..와 같은 일련의 과정을 반복 중이다.
  1. 이때 쿤은 왕난의 그 미친 화염사를 왜 뽑느냐는 불평에 미쳤지만 실력은 확실하다며 쿼에트로의 실력을 인정한다. 참고로 2부 93화에서 라크 레크레이셔에게 불리는 별칭은 미친 거북이.(...) 적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