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 유우키

黒主優姫
1291691001048_f.jpg

뱀파이어 기사의 등장인물로서 본 작품의 여주인공. 성우는 호리에 유이/김묘경[1]/멜라 리

1 소개

Profile
크로스 유우키
소속크로스 학원 데이 클래스 1학년
나이16세[2]
혈액형O형
신장152cm
학교 성적나쁘다.
특기 과목체육
학교에서 하는 특별한 활동규율위원(수호대)
사용 무기아르테미스[3]
가족양아버지(크로스 이사장)
좋아하는 음식쇼가야키 정식, 파르페
보물10년에 한 번 피는 장미를 나뭇진으로 굳힌 것(카나메의 선물)
존경하는 사람카나메 선배와 요리[4]
취미먹는 것, 자는 것
특기뜀틀, 파르페 맛 비교하기
좋아하는 패션여자아이다운 사랑스러운 것. 다만 활동하기 편한 옷.

데이 클래스 1학년. 크로스 학원에서 제로와 콤비로 가디언(학생풍기회/규율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무기로는 대 뱀파이어용 곤봉인 아르테미스를 사용한다. 하지만 전투에 도움이 되는 일은 거의 없다.

어린 시절 자신을 나쁜 뱀파이어로부터 구해준 쿠란 카나메를 동경하고 있다. 키류 제로와는 소꿉친구같은 관계. 어딘가 삐딱한 제로를 이것저것 챙겨주고 있다. 소녀만화의 주인공답게(그리고 히노 마츠리 만화의 주인공답게) 두 남자 사이에서 갈팡질팡하고 수시로 덮쳐진다. 뱀파이어 만화라서 검열삭제 대신 피를 빨리는게 차이.

뱀파이어들은 어째서인지 유우키의 피에 끌린다.[5] 카나메 덕분에 뱀파이어들에게 흡혈당하는 일은 없었지만.

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본명은 쿠란 유우키. 순혈종으로 쿠란 카나메의 여동생이자 약혼녀[6][7] 라고 한다. 각성해도 뱀파이어보다는 인간에 더 가까우며 힘을 아직 자유자재로 다루지는 못한다. 그래도 명색이 쿠란 가의 대리당주이며 힘 역시 온전치 못하다고는 하나 제어를 못해서일 뿐, 뱀파이어로서의 순수 능력만 따져보면 가히 최강 클래스에 들어간다.

카나메가 떠난 후 그를 쫓는 것을 잠시 미루고 인간과 뱀파이어의 진정한 공존을 위해 새로운 나이트 클래스를 편성하여 자신이 직접 사감이 된다. 그러나 아직 카나메가 사감이었을 때와 같은 위엄도 없고 성격이 물러서 다른 귀족클래스 뱀파이어를 복종시키기에는 좀 부족해 보인다.

사라가 새로운 나이트 클래스에 들어오고 마리아 역시 제로를 놓고 그녀에게 도전하는 등 골치아픈 일이 많다.

우왕좌왕하는 그녀를 보다 못한 제로가 그녀를 끌고 나가 계속 이렇게 무르게 나오면 새로운 나이트 클래스를 폐쇄시켜 버리겠다고 하자 반발하는 유우키. 그런 그녀에게 제로는 자신의 피를 주면서 유우키 자신의 입으로 직접 마시라고 말한다.

드디어 직접 제로의 피를 마신 그녀는 제로에게 더이상 적대관계가 아닌 온건한 협력관계라고 생각한다.[8] 하지만 역시 리더십과 카리스마가 부족하여 갑툭튀순혈종선배에게 1대 다수의 압도적 차이로 반장의 자리를 내주고[9] 귀차니즘으로 기숙사 사감의 자리를 강제로 떠안게 되었다.

후에 망할 선배의 강제적인'종'만들기에 반발. 자신의 피를 나이트클래스의 거의 모든 이들에게 주는 대인배적인! [10] 행동을 한다. 후에 다른 이들이 그녀에게 대드는 건 불가능할 듯. [11]

사라가 죽은 후, 유우키는 쿠란과 밤을 보내고, 이후 순혈종들이 권속들과 함께 쿠란 카나메를 처리하러 오자 이를 막아내지만, 카나메는 스스로의 심장을 희생해서 새로운 근본금속이 되어버린다.

모든 사건이 다 끝나고, 유우키는 카나메의 아이를 가지게 되어 크로스 학원을 떠난다.[12] 그리고 1000년이 흐르고, 유우키는 두 아이[13]에게 딸의 또 한명의 아버지인 카나메에게의 전언[14]을 남겨둔 채 그녀의 어머니 쥬리처럼 자신을 희생해 카나메를 인간으로 만들고 죽는다.[15]

소녀만화사상 이 처자처럼 어장관리와 두 남자 사이에서 줄타기한다고 까이고 결말도 이렇듯 충격적인 히로인도 아마 유우키가 처음일것이다. 어찌나 유명한지 일본은 물론 북미와 유럽팬들조차 합심하여 그녀를 까고 있으며 제로나 카나메나 다 그녀에게 과하다는 평가가 대세. 차라리 유우키는 카나메에 올인하고 제로는 쿠레나이 마리아와 맺어지거나 혹은 솔로인게 낫다는 평까지 나올 정도. 유우키와 카나메의 딸을 키잡하는 것도 좋은 보상일 거라고 한다.
  1. 은혼가구라의 연기 논란이 상당히 심했던 탓인지 한동안 부작용으로 주연 역할에 캐스팅이 잘 안되다가 2년 뒤인 이 작품을 통해 다시 주인공을 맡게 되었다. 또한 같은 CJ E&M 성우극회 6기인 박성태, 최승훈과 함께 애니맥스 첫 데뷔작이기도 하다. 꽤 괜찮은 연기를 보여주었다. 물론 호리에 유이빠들에게는...
  2. 10년쯤 전의 기억이 없으므로 추정
  3. 사냥의 여신
  4. 유우키의 친구
  5. 순혈종의 왕가인 쿠란 가에서도 특별한 존재(공주)인지라 그녀의 피를 마시면 엄청난 힘을 얻는 모양. 쿠란 리도가 10년 전에 쥬리 일가를, 부활 후에 크로스 학원을 덮친 것도 그녀를 노린 것이었다. 작중 그녀의 피를 마신 자는 제로와 카나메 뿐(+ 초반에 아이도가 조금). 특히 인간이었던 제로는 전에 마셨던 유우키의 피가 각성해서 진해진 지라 피에 대한 욕구가 이전에 비해 더 강해졌고, 힘도 블러디 로즈의 각성에 더해 순혈종 중에서도 가히 최강인 쿠란 리도를 개발살냈고 쿠란 가의 시조인 카나메와 맞붙어 그의 한쪽 팔을 잘라낼 정도. 제로의 블러디 로즈는 카나메가 함께 하였던 시조의 심장으로 만들어 낸 거라 자신도 상처입는 게 가능하다.
  6. 순혈종의 혈통을 유지하기 위해 조상 대대로 근친혼을 했기 때문. 카나메와 유우키의 부모도 친남매 사이였다.
  7. 근데 사실 아니었다고 밝혀졌다. 따지자면 먼 후손정도...
  8. 순혈종인 그녀가 제로의 피를 마셔 만족을 얻은 후 갈증이 해소된 것으로 보인다. 물론 지조없는 여자라 까이겠지만, 여기에서도 강해야 진리라는 공식이 성립되므로 뭇 귀족 클래스 뱀파이어들을 통솔하려면 강한 힘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9. 그녀를 지지하던 귀족클래스도 벙 찌게 만들었다.
  10. 순혈종의 피를 흡혈하는 건 금기이다.
  11. 순혈종의 피를 마신 뱀파이어는 그를 주인으로 여기게 된다.
  12. 여성 뱀파이어는 임신을 하게되면 아이에 대한 영양분때문에 강하게 피를 원하게 된다고 한다. 이 때문에 주변에 피해를 끼치지 않기 위해서 떠났다.
  13. 은발의 소년과, 흑발의 소녀인데 아마도 은발의 소년은 유우키와 제로와의 아이, 흑발의 소녀는 유우키와 카나메의 순혈종 딸로 보인다. 누나 쪽 같은 경우에는 누구 딸인지 원작 결말로는 논란이 다소 있었는데, 특별편에서 카나메와의 관계 이후 2달이 지나 임신을 확인하고 모두에게서 사라졌다해서 확실히 카나메 딸로 밝혀졌다.
  14. 내가 인간이었을 시절 보았던 세계를 사랑하는 당신에게 주고싶어.
  15. 유우키가 죽은 것에 대해서는 나중에 특별편에서 밝혀졌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키류 제로 문서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