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류 제로

錐生零

kiryu_zero_by_ioshikd2ynd7e.png

뱀파이어 기사의 등장인물로서 주인공. 성우는 미야노 마모루/박성태[1][2], 정혜옥(어린 시절)/빅 믹노그나.

1 소개

Profile
키류 제로
소속크로스 학원 데이 클래스 1학년
나이17세
혈액형A형
신장181cm
학교 성적천재적으로 좋다.
특기 과목이과 계통
학교에서 하는 특별한 활동규율위원(수호대)
사용 무기블러디 로즈
가족아버지, 어머니[3], 쌍둥이 남동생(이치루)
좋아하는 음식야채 스프 (토마토)
좋아하는 타입연상의 멋진 여자(빈약한 가슴은 예외)아니 그럼 유우키는??
존경하는 사람스승님
특기요리, 승마, 사격
좋아하는 패션적당한 것[4]

데이 클래스 1학년. 유우키보다 한 살 많지만 1년 놀아서 같은 학년이다.

대대로 뱀파이어 헌터인 집안에 태어나 자랐다. 그러다가 4년 전 순혈 뱀파이어인 히오 시즈카에게 부모님을 잃어 천애고아가 된 것을 카이엔이 데려왔다. 마지못해 유우키와 함께 규율위원을 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뱀파이어를 증오하므로 나이트 클래스[5]에게 아주 적대적인 태도를 보인다.

태도가 시니컬한 편인데 작가의 말에 따르면 카나메가 너무 강렬하기 때문에 제로도 그만큼 강렬해야 해! 라는 느낌으로 설정했다고 한다.근데 강렬한게 도를 넘어 폭풍이 휘몰아치며 스타일러쉬하다!

이름을 쿄스케로 바꾸면 대단히 곤란해진다.나쁜남자틱한건 닮았다

그리고 본작에서 유일한 소녀만화주인공답지 않은 자이며 이질적인 존재로서 정상적인 연애노선을 걷는 소년이기도 하다(...)

2 스포일러

제로는 원래 인간이었으나 히오 시즈카에게 물려 서서히 이성을 잃은 괴물로 변할 운명인 하급 뱀파이어가 되었다. 그러나 쿠란 리도와 결전시에 이치루의 피를 마셔 잃어버린 반쪽의 파편(+시즈카)을 손에 넣어 각성후뱀파이어화한 최고로 HIGH한 상태가 되어 전투에 임하는데 블러디 로즈역시 본래의 모습을 드러내 제로는 그야말로 순혈종을 일격에 가루로 만들수 있는 레벨까지 파워업했다. 차례로 유우키, 카나메, 시즈카의 피에 더해 원래 태어날 때부터 반쪽이었던 이치루를 흡수(?)함으로서 완전한 헌터의 힘을 되찾고 더해 유우키 역시 순혈종으로 각성함에 따라 몸안의 피 역시 각성하여 시조의 힘을 몸에 지닌 이질적인 존재가 되었다.블러디 로즈 역시 본래의 힘을 개방하였는데 이것도 시조의 힘에 속하므로 지금의 제로는 시조급의 강함을 자랑하고 있는 셈.

그러나 뱀파이어에 대한 증오와 (인간 소꿉친구인 줄로만 알았는데 뚜껑 열고 보니 순혈 뱀파이어인) 유우키에 대한 감정이 충돌하여 유우키에게 애증을 품는다. 이후 이런저런 이유로 유우키에게 자신의 피를 마시게 하면서 이젠 너에 대해서는 아무런 생각도 없으며 몸속에 있는 그녀의 파편이 가끔씩 그녀를 생각나게 하는 정도라고 한다. 이것으로 새로운 주종협력관계가 형성되어 제1기나이트클래스처럼 다시 가디언노릇을 하게 되었다(...)

크로스 카이엔이 어째서 순순히 협력하는지 의아해하자 자신은 그저 응당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이며 쿠란 카나메가 순혈종을 소멸하는 것에 대해선 자신은 그를 제지해야 할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고 한다.[6]

어쩐지 유난히도 여성 뱀파이어들 그것도 순혈종들과 자주 얽히고있는데 그녀들 중에서 인기가 높은 걸지도 모른다(…)[7]무기는 대뱀파이어용 총 블러디로즈인데[8] 어째서 이 능력일지도. 아마도 모티브는 이분이라 생각된다. 유럽이나 북미 등에서 괜히 인기만점인 게 아니였다!

이후 모종의 결심을 한 유우키가 그의 피를 빨면서 제로 안에 있는 크로스 유우키에 대한 추억도 뽑아내버린다. 때문에 딴 기억은 말짱한데 유우키만 잊어버리는 특이한 기억상실 상태로 돌입. 그래도 다른 뱀파이어 말들은 씹으면서 유우키의 차 마시자는 말은 거절하지 않거나 하는 걸로 봐선, 무의식 레벨에선 기억하고 있는 것 같다.

그 뒤 자신의 사명을 잊지 않고[9] 그 힘으로 유우키에게 흡혈을 함으로써 다시 모든 기억을 되찾는다. 이후 카나메를 보호하다가, 카나메의 희생으로 다시 탄생한 블러디 로즈로 카나메를 상대로 반란을 일으킨 순혈종들을 제압한다.

이후, 오랜 시간이 지나 레벨E출신이라 수명이 길지 않았던 탓인지 유우키를 남기고 먼저 죽는다. 특별편 93.9화에 나온 장면에 따르면 자신과 관계없는 아이를 구하려다가 큰 부상을 당하고 이로 인해 죽은 것으로 나온다. 이 때 제로가 죽으면서 재가 되버리기 전에 같이 있던 유우키는 제로가 원하는 대로 마지막 순간은 뱀파이어들만의 방식으로 사랑해준다며 흡혈을 한 것 같다.영판 번역으로는 devour(먹어치우다)라는 표현을 사용하던데 ㅎㄷㄷ(이 장면에서 유우키가 제로에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내 사랑'이라고 해준다.순애보의 완성ㅠㅠ) 그리고 얼마 안가 유우키도 죽는다.[10] 93화 마지막 장면을 보아 유우키와 사이에서는 아들을 둔 것으로 보인다.[11] 물론 이들이 이뤄진 것은 작중 시점에서 까마득히 뒤의 이야기. 특별편에 따르면 유우키의 친구였던 사요리 생전에는 둘은 정식으로 맺어지지 않았던거 같다. 아마도 사요리 사후로 추정. 실제로 아들내미의 나이만 봐도 상당히 어린모습이다.[12]

결말 부분 때문에 제로팬들은 결국 제로는 카나메 대용 취급당했다고 분노를 내기도 했다.

결론은 작가가 제로와 카나메의 팬들이 납득할수 있는 결말을 내려고 한것 같았으나 결국 양쪽 팬들에게 쓴소리를 듣게 된 것이다.

동생쪽은 시스콘에다 누나 역시 브라콘으로 보인다. 아이러니한게 누나쪽은 의붓아빠인 제로를 더 따랐던것으로 보인다. 결말부분에서 유우키의 희생으로 잠에서 깨어난 아빠인 카나메를 보고도 냉정하게 대하는걸 보면 알수 있다.[13]

어찌됐든 팬들은 납득하지 못하지만, 유우키와 맺어져 자식까지 두었고 하프뱀파이어로서 천수를 누리고 간 제로로선 나름 해피엔딩이라고 볼수도 있겠다.

  1. 같은 온미디어 성우극회 6기 동기인 김현심, 최승훈과 함께 출연한 애니맥스 첫 데뷔작품.
  2. 그리고 한일 양국 성우는 엘소드레이븐의 성우다
  3. 두분 다 헌터이자 고인
  4. 유우키가 골라주는 거
  5. 전부 귀족인 B 등급으로서 상당히 강하다.
  6. 이사장도 제로의 이런 태도에는 의구심을 느끼고있으며 미래의 헌터회장으로서 바람직한 태도가 되지 못한다고 말한다.
  7. 정확히는 그에게 유우키+카나메+시즈카등 3명의 순혈종의 피가 섞여 있기에 서로를 견제하는 순혈종들입장에선 그야말로 체크메이크다!정도 수준의 비장카드이다.
  8. 카나메가 자신을 구하였던 여성순혈종시조(헌터들의 시조이기도 함)의 심장으로 만들어낸 첫번째 대 순혈종 뱀파이어무기로서 그후의 무기는 유우키가 사용하는 아르테미스.리즈시절 카나메는 이 두가지 무기로 순혈종들을 사냥하며 다녔다.
  9. 쿠란 카나메가 심중에 넣어놓았던 크로스 유우키를 지키라는 명령.
  10. 특별판의 장면 묘사나 대사를 봐서는 제로를 잃은 상실감이 너무 커서 죽음을 선택한 것 같다.
  11. 이후 특별판에서 제로의 아이인 것으로 판명되었다. 이름은 렌(Ren).
  12. 누나와 별로 차이나지 않는 모습인데, 이 소년은 B클래스(귀족)인지라 수명이 있다. 누나쪽은 최소 1000살이 넘었고, 순혈종이라 나이를 먹지 않아서 어려보일 뿐이다. 작중에서 수백살인 이치옹이 노인의 모습인것만 봐도 추측가능.
  13. 당연한게 자신이 태어나기전 부터 제로의 피를 빨고 자랐으니, 보지 못한 친아빠보다 자신을 양육한 의붓아빠쪽이 더 감정이 있을거다.현실에서도 그렇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