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키다 마사오미/kidamasaomi.jpg
1 프로필
- 신장 : 170cm
- 체중 : 65kg
- 혈액형 : A
- 생일 : 6월 19일(로망스의 날)
- 취미 : 헌팅
- 좋아하는 것 : 영어, 이성과 먹는 식사, Love Is A Ieveller
- 싫어하는 것 : 역사, 남자들끼리만 먹는 식사
2 소개
紀田 正臣[1](きだ まさおみ)
라이트 노벨 《듀라라라!!》의 등장인물. 애니판 성우는 미야노 마모루/히로하시 료(少), 북미판은 브라이스 패픈브룩. 여성팬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은 성우인데다 미야노 마모루 특유의 약빤 듯한 하이텐션과 이따금 들리는 중저음 톤으로 성우 버프를 제대로 받은 캐릭터.
소노하라 앙리, 류가미네 미카도와 동급생.
1권에서 사토 선생님이 담임인 1학년 B반이다. 애니판에서는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미소년으로 그려지지만 소설판의 묘사에 의하면 날라리 느낌이 물씬 풍겨서 그다지 가까이 하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은 인상이라고 한다. 그런 주제에 의외로 선도부장을 맡고 있다.
류가미네 미카도보다 먼저 이케부쿠로에 상경해있던 소년. 미카도를 이케부쿠로로 부른 장본인도 키다 마사오미다.
미카도와는 어렸을 때부터 절친했던 친구[2]로, 주로 키다가 보케, 미카도가 츳코미를 맡는다. 사교적인 성격으로, 다수의 이케부쿠로 주민들과 거의 친한 관계를 맺고 있지만 오리하라 이자야는 억지로 피하는 성향.(그래도 마지막엔 언제나 이자야에게 매달린다.)
항상 주변의 모든 여자들에게 헌팅을 시도하는 날라리. 앙리도 예외는 아니어서 항상 그녀를 두고 '에로틱하고 귀엽다'고 말한다. 하지만 대부분 실패하는데다, 설상 성공한다 해도 마사오미가 적당한 선에서 관계를 끊는다. 의외로 앙리만큼은 시간이 지날 수록 진심으로 생각하게 된 듯하지만, 실은 미카지마 사키라는 과거에 오리하라 이자야와 연관되었던 사건에 휘말린 소녀와 연애중이다. 보기보다 일편단심인 듯.
DVD 특전으로 파생캐 '린다린다'가 있다. 줄여서 린다, 린다군이라고도 부른다. 근데 린다는 여자 이름…. 의상은 노란 티셔츠에 흰색 재킷과 바지, 검고 긴 부츠.[3] 알고 보니 부츠잖아 칫 아쉽다 시즈오나 이자야의 파생캐에 비하면 이쪽은 원작에 많이 가까운 성격.
TVA 1쿨에서 미카도가 마사오미를 부르는 호칭이 '키다 군'이었기에 한국 한정으로 팬들에게 '키다킁'이라고 많이 불린다.
2011년 최고모에토너먼트 남성부에서 준우승을 했다. 우승한 강림도령과의 표수차는 약 40표. 하지만 당시 모토게 분위기가 듀라vs반듀라인 분위기인데다가 고스트 메신저가 국산버프+제작진의 트위터 홍보라는 버프를 받았던걸 생각하면 무시무시한 기록이다. 그래도 총득표수로는 강림도령을 약 1000표차로 이겼다. 우승자보다 총득표수는 훨씬 많이 뽑아놓고 져버린 최초의 준우승자가 되겠음. 기뻐해야하나 말아야하나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 스포일러
사실 그는 듀라라라!!에 나오는 컬러갱 조직 '황건적'의 보스. '장군'이라고 불린다.
'황건적'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의 불량배들이 모여 조직한 집단으로 키다와 싸우며 알게 된 아이들이 모여 자연스럽게 조직되었다. 항상 노란 천을 두르고 다닌다. 마사오미가 영향을 받았던 만화는『창천항로』다.
과거에 오리하라 이자야는 황건적의 보스인 키다를 자신의 장기패로 이용하기 위해 사키를 키다에게 보내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컬러갱 조직'블루스퀘어'(블루X블루)와 분쟁을 일으키게 했다.
이케부쿠로에 한정되어 있는 다라즈와 달리 황건적은 다른 구역의 아이들도 많기에 머릿수로 따지면 다라즈와 맞먹는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등장하는 듀라라라!! 3권에서는 거의 괴멸 직전, 게다가 '사이카'에게 지배된 아이들이 50명이 넘는다(하지만 사이카의 구성원들은 최면 상태에서 사이카 구성원으로서의 자신을 자각하는 것이며 그렇지 않을 때는 자신이 사이카의 구성원인 줄 모르기 때문에 사이카의 존재를 아는 사람이 없다). 그래서 결국 황건적과 다라즈에 잠입해 있던 그 때 괴멸된 줄 알았던 블루스퀘어 잔당이 반역을 일으킨다.
다라즈에 가입했지만, 말 그대로 가입만 한 상태라 다라즈의 사정을 깊이 알지는 못했다.
사이카에 의해 50명이 피해를 입었던 날에 밤늦게까지 돌아다니니까 그런지 이상하게 대부분이 황건적의 조직원이었다. 게다가 일본도를 들고 헬멧을 쓴 소노하라 앙리가 다라즈의 주요 멤버인 세르티 스툴루손과 같이 있는것을 보고 살인마는 다라즈의 멤버일 것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정보통인 오리하라 이자야를 통해 다라즈의 보스가 누군지 알게 되고 이자야의 농간으로 인해 블루스퀘어 잔당들에게 처형당할 위기에 놓이게 되었다.
이 반역으로 인해 소노하라 앙리, 류가미네 미카도, 키다 마사오미는 서로의 사정을 어느 정도 눈치채게 된다.
결국 이 사건은 블루스퀘어 잔당으로 변장한 카도타 쿄헤이와 몇몇 다라즈 일당들이 황건적과 함께 블루스퀘어 잔당들을 처리하면서 끝이 나고, 블루스퀘어 잔당의 대장 호라다에게 쇠파이프로 머리를 얻어 맞았던 키다는 류가미네 미카도, 소노하라 앙리가 보는 가운데 의식을 잃어버린다.
그러나 다행히도 목숨에는 지장이 없었고, 미카지마 사키가 입원해있는 병원에 입원하여 있다가 밤중에 갑자기 찾아온 사키를 보고 놀란다. 걷지 못하는 그녀가 두 발로 직접 걸어서 자신의 병실에 왔기 때문. 사키는 사실은 걸을 수 있는데 오리하라 이자야의 명령으로 걷지 못한 척을 했던 거라며 키다에게 털어놓게 되고, 키다와 사키는 서로의 애정을 확인한 뒤 학교를 가는게 아니라 앙리와 미카도에게도 알리지 않은 채로 어디론가 떠나게 되었다. 이 사건으로 사키는 처음으로 오리하라 이자야의 명령에 거역하게 되었고, 현재는 오리하라 이자야의 밑에서 잔 심부름을 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이자야를 싫어하는 말투로 츤데레조차 아니다. 그렇지만 이자야의 잔 심부름을 한다는 것과 그래도 꼬박꼬박 채팅방에 얼굴을 비추는걸 보면 이자야와는 어느 정도 타협한 모양.
가장 비중이 적은 것 같으면서도 핵심 인물 중 하나다.
듀라라라!!의 주요인물들이 모이는 인터넷 채팅창에서의 닉네임은 '바큐라'.[4]
8권에서 미카도를 되돌리기 위해 이케부쿠로에 돌아오게 되었다.
11권에서는 사이타마 폭주족의 대장 로쿠죠 치카게와 싸우게 된다.
12권에서는 미카지마 사키의 다리를 부러뜨린 이즈미이 란에 대항해 맞서 싸웠지만, 오히려 그에게 주먹 뼈, 무릎 뼈가 부러지는 부상을 입어버린다. 황건적 동료들이 인질로 잡혀 있는 것을 본 데다 다라즈의 리더가 자신의 절친한 친구라는 것을 그에게 들은 직후에 이뤄진 이즈미이의 킥에 더 이상 힘을 쓸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으나, 로쿠죠 치카게가 행한 돌발행동 덕분에 상황은 곧 종료된다.
13권에서는 로쿠죠 치카게 덕분에 망가질대로 망가진 류가미네 미카도를 만나게 되고, 그를 설득하며 몇 번인가 주먹을 날리지만 류가미네 미카도는 키다의 다리에 작은 총을 쏴서 제압한다. 나중에 그 총알은 세르티 스툴루손의 그림자에 의하여 회수되고, 결국 병원에서도 '알 수 없는 상처'로 처리되었다고 한다. 병실에서 눈을 뜬 류가미네 미카도에게 소노하라 앙리와 함께 "어서 와, 미카도" 라고 말해준다.
듀라라라!!SH 3권에서 언급되기를 미카지마 사키와 전국 각지를 다니면서 그곳의 물건들을 사 소노하라당에 넘겨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