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죽음의 파괴자 · 타나토스(Tanatos) (C.V : 남도형)
“잘 가라, 반다인.”“죽음의 파괴자 타나토스!”
“웃기지마, 내가 네 말을 들을것 같아? 어서 날 여기서 꺼내줘!”
“다나!! 그녀석말대로 다비에겐 다나, 니가 필요해!!”
“오빠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동생으로서 네가 뭘해야 할지 잘 생각해봐!”
No.002의 해골 로봇형 메카니멀로 고유 속성은 블랙미러. 어원은 그리스 신화의 죽음의 신인 타나토스. |
터닝메카드 초반 스토리의 중심[1]
도깨비단 최강의 메카니멀이자 형과 더불어 최강의 일반 메카니멀
2 작중 행적
2.1 1기
에반과 함께 트라이포스 전쟁에서 이름을 날렸던 최강의 메카니멀로 예전에는 에반이 애타게 찾고 있는 동생이지만, 반다인에게 세뇌되어 에반과 싸우게 된다.[2]
첫등장은 11화에서 반다인에게 갇힌 채로 등장한다. 처음에는 반다인을 거부 했으나 반다인이 강제 테이밍을 해 세뇌를 당함으로서 반다인의 메카니멀이 된다.
12화에서 부터 제대로 등장하는데 리안의 프린스콩과 싸운다. 처음에는 땅덩어리를 차서 프린스콩을 날리나.... 프린스콩은 대지의 분노와 고릴라 스쿼드로 타나토스를 밀어붙인다. 그리고 고릴라 스카이로 인해 쓰러질 위기에 처하나 필살기인 볼트 스파이크로 프린스콩을 한번에 쓰러트린다! 기술 한방으로 배틀을 끝내버린 것은 타나토스가 최초다.[3]
드디어 13화에서 에반과 싸운다. 역시 세뇌되서 에반을 못 알아본다. 배틀에서는 처음에 에반을 날리고 힘싸움에서도 타나토스가 에반을 날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슈퍼 대시에 인해 자기도 날라가지만 그 다음에 어스퀘이크를 점프로 피하고 점프킥으로 에반을 압도한다.그리고 투핸드 슬래시 한개로 에반과 무승부를 한다. 무승부가 되었다 해도 반다인이 제대로 싸웠으면 타나토스가 이겼을 것이다. 결국 무승부가 아닌 무승부를 하였고 18화에도 에반과 싸우는데 여기서는 에반이 과열되어 75%만 회복되어서 타나토스가 에반을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마지막에 필살기인 볼트 스파이크로 에반을 쓰러트리려고 했으나 윙톡이 대신 맞아서 에반을 가져오지 못했다. 에반을 쓰러트리지 못하지만 윙톡의 희생으로 인해 승리한다.
20화에서도 등장한다. 코카트와 싸우는데 프린스콩 때처럼 처음에는 기술에 맞아 밀렸지만 또 기술 카드 1장으로 메카니멀을 쓰러트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네크로맨서로 코카트를 쓰러트림으로서 승리한다.[4]
그렇게 조종당하다 23화에서 찬과 에반과 또 싸우는데 처음에는 에반을 압도하고 필살기인 볼트스파이크를 쓰나.... 타나토스의 약점을 간파한 나찬과 에반이 타나토스가 볼트 스파이크를 쓰기도 전에 슈퍼대시,블리자드 소드, 어스퀘이크로 트리플 메카드 콤보를써서 쓰러트린다.[5] 그렇게 패배하고 나찬이 타나토스를 되찾음과 동시에 세뇌에서 풀려나게 된다.
이것으로 에반은 자신이 찾던 동생과 재회하게 되었는데 24화에서 여러가지 정밀검사 및 분석한 결과 세뇌에서 완전히 풀려났지만 세뇌당했을 적의 기억이 전혀 나질 않는다고 한다. 세뇌당하기 전의 성격은 형을 닮아 올곧고 사려가 깊은 편이지만, 가끔 누군가의 실수나 잘못에 대해서는 따끔하게 지적할 때도 있다.
26화에서는 엘토포로부터 오빠를 되찾으려는 다나의 순수한 마음에 공감해 스스로 다나의 파트너가 되어 연습 상대로 에반과 싸우는데 다나의 컨트롤 미숙으로 패배한다.[6]이에 화가 난 타나토스는 다나에게 화를 내고 다나를 떠나지만 다시 만나 화해하고 이로서 나찬일행과 함께 블랙미러의 음모에 맞서게 된다. 그러던 도중 형인 에반과 함께 엘토포의 바벨과 싸운다. 처음에는 커스 스펠로 바벨의 거대 방패를 없애서 에반에게 공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 다음에 투핸드 슬래시를 쓰지만 바벨의 트리슈라에 밀린다. 하지만 에반이 블리자드 소드로 공격해서 바벨을 압도하고 에반과 함께 어스퀘이크+볼트 스파이크 콤보를 쓰지만 바벨이 플레어 스트라이크를 날림으로써 무승부가 된다. 그리고 엘토포에게 에반과 같이 까이고 어둠의 메카니멀의 강함에 감탄한다.
31화에서 다나와 함께 게리온을 상대로 싸운다. 초중반까지는 대등하게 싸우고 검으로 게리온의 트리플 파이어를 막고 피하고 베어버림으로서 쓰러뜨리고 다비를 원래 모습으로 되돌리는데 성공했고[7], 37화에서 도깨비단에서 나찬에게로 가게되지만 이후 38화에서는 다시 도깨비단에게 돌아가 도깨비단과 함께 나찬 일행을 돕게된다. 반다인의 윙톡, 크로키, 코카트[8][9]와 싸운다. 처음에는 윙톡의 데스 플래시[10]때문에 볼트 스파이크가 무효화[11]되지만 커스 스펠로 크로키를 묶고 옥타가 공격할 수 있도록 도와서 승리한다. 39화에서는 이전 싸움 때문에 미니카로 돌아간다.
41화에서는 캉시와 같이 그리폰을 상대하지만 그 타나토스도 신형 메카니멀에게는 밀리는지 캉시와 함께 네크로맨서+트윈스 아바타의 다굴로 가지만 그리폰은 그걸 씹고 분신들을 없애자[12][13] 이번에는 컨퓨전 타임+투핸드 슬래시로 동시공격...그러나 그리폰의 킹 스크래치에 막히고 둘 다 튕겨져 나가는 모습만 보여준다. 결국 볼트 스파이크+폭발 부적으로 마지막 콤보를 날리지만 그리폰은 그것마저 버텨내고 지옥의 파동으로 타나토스와 캉시를 다운시키고 메가 스파이더의 힘을 받아 블랙빔으로 도깨비단을 보호하는 캉시를 쓰러트려서 패배한다. 결국 캉시와 같이 싸웠음에도 불구하고 그리폰에게 밀리는 안습한 모습만 보여주었다.[14]
43화에서도 등장하지만 하필 그 상대가 점보 메카니멀 엑스(...). 예상대로 계속 밀리고 구르는 안습한 모습만 보여주었다. 파이온의 파이온 포스를 맞지만 마비를 극복하고 공격. 반격하는 엑스의 롱 스피어를 막지만 3개 중 하나를 막지 못하며 투핸드 슬래시로 공격하지만 엑스의 서번트에게 막힌다. 그 후 엑스의 데빌 나이프에 맞아 뒹구는 모습만 보여주었다. 마침 요타가 파이온을 쓰러뜨려서 승리했으나 요타가 없었다면 엑스에 패배했을 것.
48화에서 무간, 나백작과 또 등장.[15] 하필 상대가 점보 메카니멀인 요타와 네오. 역시나 볼트 스파이크를 요타에게 던지지만 요타는 하이퍼 빔 어택으로 맞서고 네오와 몸싸움을 발이지만 역시나 밀린다. 잠시후 나백작, 무간과 쓰러진 모습을 보이고, 무간이 한몸 바쳐 간신히 도깨비단에게 남을 수 있었다.
50화 배틀로열에서는 네크로맨서로 암흑의 해골병사와 싸우는 타이탄이 빈틈을 보일 때 공격해서 타이탄을 한번에 쓰러뜨린다.[16] 그리고 이소벨이 망설이고 있을 때 볼트 스파이크로 코카트를 한방에 보내고 마지막에 에반과 타나토스를 제외하고 나찬의 메카니멀들이 다 쓰러져서 위험하다고 판단하지만 투핸드 슬래시로 만타리, 우르스, 테로를 한방으로 쓸어트리는 활약을 보여주지만 게리온으로 인해 아웃되었다. 게리온의 트리플 파이어로 인해 아웃, 에반은 정신력으로 버팀. 게리온의 트리플 파이어는 총 3번의 불을 쏘는데 에반은 1대를 맞고 타나토스는 2대를 맞았다. 이후 50화에서 블랙미러 속성의 메카니멀들을 전부 도깨비단이 관리하면서, 타나토스도 도깨비단에 의해 관리받고 터닝메카드 시즌1은 끝난다.
2.2 W(2기)
2기 25화에서 오랜만에 등장.[17] 색깔이 검은색에서 보라색으로 바뀌었다. 데미안의 세력과 교전 중인 모습으로 나온다. 자기 형 에반을 리타이어 시킨 복수인 듯.[18] 강화된 메카니멀중에 유일하게 25화 예고편에 등장하여 에반의 동생이어서 폭풍간지를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카밀라의 가고토스를 상대했는데 투 핸드 슬래시로 검을 생성해 데들리 윙으로 공격해 오는 가고토스를 상대로 그럭저럭 싸우지만 결국 너무나도 허무하게 졌다.
정말 오랜만에 등장한 강력한 메카니멀인데 예고를 본 팬들은 타나토스가 활약할 거라고 엄청난 기대를 하였으나 아무리 가고토스가 미래 메카니멀중 가장 강한 메카니멀이어도 너무 허무하게 리타이어당해서 팬들의 실망이 엄청나게 컸다. 명색이 주인공 메카니멀 에반의 동생임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결국 시즌1 후반부의 안습함을 탈출하지 못했다.
3 타나토스의 사용기술
“스파크여 작렬하라,[19] 볼트 스파이크!”
- MC 002 - 1 볼트 스파이크(Bolt Spike)
- (블랙미러: 50 / 블루랜드: 30 / 레드홀: 40)
- 두 손 사이에 스파크가 작렬하는 에너지 덩어리를 발생시킨 뒤 상대를 향해 발사한다.
“거대한 검이여, 투핸드 슬래시!”
- MC 002 - 2 투 핸드 슬래시(Two Hand Slash)
- (블랙미러: 30 / 블루랜드: 10 / 레드홀: 10)
- 거대한 검을 양손으로 잡고 휘둘러서 상대의 몸통을 베어낸다.
“저주의 주문, 커스 스펠!”
- MC 002 - 3 커스 스펠(Curse Spell)
- (블랙미러: 40 / 블루랜드: 20 / 레드홀: 20)
- 저주의 주문을 외워 만들어낸 사슬로 상대의 움직임을 속박한다.
“암흑의 해골 병사, 네크로맨서!”
- MC 002 - 4 네크로맨서(Necromancer)
- (블랙미러: 40 / 블루랜드: 20 / 레드홀: 10)
- 양팔을 펼친 뒤 악령의 기운을 뭉쳐 해골 병사를 만들어내 함께 공격한다.
- MC 002 - 5 비셔스 에너지(Vicious Energy)
- (블랙미러: 50 / 블루랜드: 30 / 레드홀: 20)
- 어둠의 기운을 양 손에 끌어모은 후 그대로 달려들어 상대방을 덮친다.
- MC 002 - 6 창공의 검(蒼空矣 劍 = Sword of Azure Sky)
- (블랙미러: 50 / 블루랜드: 20 / 레드홀: 30)
- 하늘에서 거대한 검을 소환하여 압도적인 파워로 베어낸다.
4 기타
사족이지만 비록 주인공의 동생이라 해도, 나찬의 라이벌인 반다인에게 초중반동안 세뇌당해 사용됨을 고려했는지 디자인이 마치 에반의 라이벌처럼 디자인되었다. 그래서 그런지 반다인이 그리폰을 쓰는 에피소드 뒤에 출시된 레일플러스와의 콜라보 카드에도 반다인과 함께 나오고, 터닝메카드와 콜라보한 각종 과자에도 반다인과 함께 나온다.
여담으로, 메카니멀 중 에반 다음으로 가장 배틀을 많이한 메카니멀이다. 무려 12전.
테이밍한 사람은 반다인, 탈취한 사람은 나찬이지만 그 후 양도받아 계속 사용하는 건 다비와 다나(도깨비단). 처음엔 타나토스가 다나를 돕기로 한 이후에 다나의 메인이었지만 다비가 돌아온 후에 도깨비단이 재결성되고 도깨비단 둘이 함께 사용중이며, 타나토스의 전투력은 형과 비슷하여 점보 메카니멀과 신형 메카니멀의 파워와 대등하게 싸울 정도다. 실제로도 타돌이 에반과 타나토스를 최강의 메카니멀 형제라고 칭했고 후반부의 배틀 로얄에서도 형과 함께 마지막까지 아웃당하지 않앗다.
유일하게 결투 방식의 약점이 공개된 메카니멀이다. 보통은 메카니멀의 파워 서열이나 아니면 테이머의 역량에 따라 승패가 갈리지만 타나토스는 유일하게 볼트 스파이크라는 기술의 약점이 드러난 상태이다.- ↑ 초반에는 레드홀/블루랜드/지구인이 연합하는 과정과 세뇌된 타나토스를 되찾는 과정이 스토리의 커다란 줄기를 차지했다.
- ↑ 이 때의 포스와 힘은 가히 끝판왕급. 1기 오프닝만 봐도 볼트 스파이크 하나로 메카니멀 여러 대를 쓸어 버린다. 물론 이것은 반다인에게 열등감을 가지고 있던 리안의 꿈일 뿐이었다.
- ↑ 두번째는 엑스다.
- ↑ 사실 코카트가 충분히 이길수도 있었으나 이소벨이 위험에 처한 공주희 일행을 보호하기 위해 진짜 타나토스를 공격하지 못해 지고 만것.
- ↑ 타나토스의 필살기인 볼트 스파이크는 위력이 강한 대신에 에너지를 모으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단점이었다. 나찬&에반은 그것을 간파하고 타나토스가 에너지를 모으는 순간 이러한 기술 컴보를 날려 승리한 것.
- ↑ 처음에는 투 핸드 슬래시를 썼으나 에반의 슈퍼 대시에 날라가고 네크로맨서를 쓰나 에반이 뒤에서 블리자드 소드로 기습 공격을 해서 당하고 다나는 당황하다가 에반의 어스퀘이크에 맞아 패배. 이 패배 루트는 초반에 찬이 리안&알타와 싸울 때와 일치한다. 남의 움직임을 보지 않고 무작정 선제공격하는 것, 그리고 상황에 맞지 않는 기술을 발동하는 것.
- ↑ 그러나 기껏 세뇌된 오빠 구했더니 이번엔 다나가...
- ↑ 전부 나찬 일행에게서 빼앗은 메카니멀들이다.
- ↑ 참고로 이때 나찬 일행의 메카니멀인 옥타, 알타, 타나토스는 전부 성우가 남도형이다.
- ↑ 원래 없는 기술. 섬광 폭발을 블랙미러 버전으로 리메이크.
- ↑ 눈이 부셔서 헛방날렸다.
- ↑ 에반과 평범한 구형 메카니멀인 타이탄도 기술 없이 잘만 네크로맨서를 쳐내는데 그리폰에게는 공격도 아니었을 것이다.
- ↑ 단, 타이탄이 네크로맨서를 쳐낸것은 맞지만 마지막에 타나토스의 발차기 한번 맞고 아웃되었다.
- ↑ 그러나 이 그리폰은 합체하여 2기에서 신나게 뒹군다. 진짜 안습.
- ↑ 이 때 도깨비단의 메카니멀은 타나토스를 포함해 이 셋 뿐이었다.
- ↑ 참고로 여기서 타이탄의 모습을 에반으로 생각하면 23화에서 싸웠던 모습과 매우 흡사하다. 그러나 타이탄의 밸런스 안맞는 손 때문에 약간 차이는 있다.
- ↑ 이때 자신의 파트너인 다나가 컨트롤했다.
- ↑ 데미안이 기억을 잃은 류를 이용해 에반을 망가뜨린 원흉이기 때문에 타나토스 입장에선 원수나 다름없다.
- ↑ 다나가 타나토스를 사용할때는 '스파크여, 퍼져가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