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모(몬무스 퀘스트)

Tamamo.png꼬리 만지게 해주세요!

CV.스가루 링고
구미호로 정확히는 백면금모구미의 여우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마왕군 사천왕 중 한 명인 요마. 대지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천왕 중에서 최연장자이다. 짐승 계열 마물중에서 가장 높은 마력을 가지고 있고, 변신 능력도 있다고 한다.[1] 타마모와의 대화로 루카는 겨우 앨리스가 마왕인걸 깨닫게 된다. [2]

유부를 매우 좋아한다. 먹을 걸 달라고 하면 유부를 내어준다.

천하태평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루카가 싸우지 않겠다고 하니 알겠음 ㅇㅇ. '해신의 종 주세요' 하니 '난 줘도 상관없지만 아르마 에르마가 열받을텐데..' '어라 니가 우리 꼬마를 구해줬구나. 보답으로 뭘 줄까?' '해신의 종이요!' '알겠음. ㅇㅇ'[3]뭐야이거...

자신의 아홉 개의 꼬리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덤벼드는 자들을 그 아홉 개의 꼬리로 가지고 놀기를 즐긴다. 만약 (전장 기준으로)덤비려고 하면 단 일격으로도 루카를 패배시키는 꼬리 공격이 연달아 9번이나 이어지고, 뒤이어 능욕 당한다.

보통은 한번 괴롭히고 놓아주는 편이라곤 하지만, 루카를 가만 둘리가 없다.(...)

겉보기엔 어리지만 사천왕 최연장. 앨리스의 교육 담당으로 그녀에게 제왕학을 가르쳤다. 앨리스의 어머니의 교육 담당도 했으며 그때부터 지금 이 모습이라고 한다. 소문에 따르면 5대 연속으로 마왕의 교육 담당이라고...엔젤 헤일로에 대해서도 무언가 아는듯 하다.

대지의 힘에 정통하기 때문에 요호로서의 마력도 가지고 있고 어마어마한 물리공격력도 가지고 있으나 쾌락공격으로 덤빌 때는 옷을 모두 벗어던진다. 그런데 어느 기술을 쓰기 위해 다시 옷을 주섬주섬 입을 때도 있다. 그 기술은 월광 캐논. 반드시 가드로 피해야 한다.

사실 그녀는 초대 마왕 앨리스피즈 1세와 함께 봉인된 대요마 육조 중의 한명. 종장에서 앨리스가 봉인된 바로 그 주문에 육조들은 모두 봉인됐는데, 앨리스에게 가르쳐준 방법 그대로 본인도 작은 분신을 만들어 탈출했고, 그 힘을 숨겨왔던 것이다. 일리아스의 신 사천왕인 츠쿠요미도 타마모가 고작 요괴인줄 알고 방심하다가, 요호와 짐승계 최상위인 그녀의 정체를 알게되고 그로 인해 느낀 압도적인 공포로 미쳐버린 뒤에[4] 타마모의 압도적인 화력으로 그냥 박살나버린다. 다만 봉인이 아직까진 멀쩡히 작동하는건지 이 힘을 쓰고나면 부작용으로 유아퇴행해버린다. 이 때문에 부하가 뒤따라와서 작전수행을 대신해주지 않았다면 일리아스 레이드는 고스란히 물건너갔다. 다만 일리아스와의 최종전에서 잠깐 봉인해제했을 땐 봉인이 풀린 뒤에도 딱히 유아퇴행하거나 하진 않았는데, 시리어스 분위기를 해치지 않기 위한 극중 표현인지 근성으로 버틴건지는 불명.

에필로그에선 흑막 역할. 아미라를 포섭해 루카와 앨리스의 모험기를 닭살돋는 연애물로 왜곡해 전 세계에 퍼뜨리는 한편, 마왕님신랑이 될 자의 자격을 시험해 보겠다면서 [5] [6]전 세계의 마물들을 사주해 루카에게 온갖 음란한 권유를 걸어오도록 하는데, 정작 마물들이 과도하게 폭주한 나머지 지금까지 세계의 운명을 걸고 루카와 함께 싸워온 마물들이 루카를 온갖 속임수,폭력을 동원해 범하려 드는 인외마경이 펼쳐졌다. 정작 순수한 의미의 '음란한 권유'를 걸어온 건 입안자인 타마모가 사실상 유일하다(...).[7]

후속작인 패러독스에서도 등장. 다만 전장 시점에선 전작의 행동을 그대로 재현하는 재생영상 비슷한 것으로만 등장했으며, 패러독스 세계관의 타마모는 현 시점에선 타 사천왕들과 마찬가지로 아직 등장하지 않았다.
  1. 꼬리로 몸을 공처럼 뒤덮어 그 안에 몸을 작게 말아서 수납할수 있는듯 하다.
  2. 앨리스는 사천왕 중 한 명인 그란베리아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는게 마왕 외에 누가 있겠냐면서 루카에게 핀잔을 준다.
  3. 그 외의 선택지는 꼬리 만지게 해주세요!(...)와 먹을 것 주세요.. 이 둘을 선택하면 허무엔딩(게임오버)로 이어진다.
  4. 츠쿠요미는 요호, 짐승계 마물의 유전자를 이용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보인다.
  5. 마왕의 신랑에게 요구되는 자격은 마왕보다 강할 것과 어떤 유혹에도 지지 않는 강인한 정신력인데, 전자는 중장 최종전에서 이미 증명해 보였으므로 이번엔 후자를 시험한 것.
  6. 여담이지만 마왕의 신랑이 마왕보다 강해야 한다는 규칙은 검은 앨리스의 폭주 이후로 생겨난 규칙. 사실상 마왕보다 강한 남성이 있을 리가 없으므로 마왕에게 사랑하는 인간이 생겼을 땐 '스스로 마력을 봉인하고 인간이 되어 은퇴해서 행복하게 살아라'는 것을 돌려 말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7. 정부가 되지 않겠나? 는 말 그대로 '가벼운' 권유를 걸어왔다. 타마모의 제안을 받은 다른 마물들이 하는 짓을 보면 가볍기 그지없는 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