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토 루이

高遠るい 

1 개요

일본만화가.

상업작가로써는 신시아 더 미션이라는 걸작으로 유명세를 탔다.

인체 묘사에 나름대로 일가견이 있으며 그림 실력이 매우 뛰어나다. 그래플러 바키를 좋아하는 것이야 워낙 유명하지만서도... 동인, 상업지 출신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엑셀 사가의 작가인 리쿠도 코우시의 어시스턴트이기도 했다. 키즈아토 VS 그래플러 바키 라든가. 다른 기존 작품들을 비틀고 패러디한 작품을 많이 낸 듯. 실력이 실력이니만큼 그림은 언제나 뛰어나다.

미소녀 캐릭터를 인정사정없이 찢어 발기는 타카토 루이 특유의 묘사와 연출은 료나 매니아들에게 사막에서 만나는 한 잔의 물과도 같다. 아무튼 작품을 보면 알겠지만 제 정신으로 사는 사람은 아니다. 참고로 미국 컴플렉스가 아주 심한것도 바키 작가랑 비슷하다(...)

만화가 중에서 나름 독특한 경력을 지니고 있는데, 출신대학이 그 유명한 도쿄대학인데다가, 왕년에 성우 오디션을 받은 경험까지 가지고 있는 기인. 과거의 성우 지망생 경험을 살린 보이스 언덕이란 작품을 스스로 집필, 일러스트를 겸한 라이트 노벨 버젼과 만화로 연재하고 있다.

집영사 그랜드 점프에 혐한 데모에 자주 나가는 만화가 토미카 아키코가 다른 필명으로 원작을 담당한 단편이 실린 사건에 대해 트위터에 비판글을 올렸다. 집영사같은 메이저 출판사는 모범을 보여야 하며 넷우익들을 비판하며 자정작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번역

2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