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호크맨.EXE


록맨 에그제 시리즈의 등장 넷 내비. 파트너 오퍼레이터는 딩고. 애니메이션 성우는 사카구치 다이스케/신용우(스트림), 이지영(비스트).

록맨 에그제 5에서는 부스터 시스템을 강탈해 딩고의 마을이 파괴되었던 일의 복수를 하려 하였으나, 히카리 넷토커넬.EXE[1]의 저지로 실패한다. 하지만 그의 파워를 높이 산 커넬이 팀에 합류하기를 권유하고, 팀 오브 커넬로서 활동하게 된다.

록맨 에그제 6에서는 스카이 타운에서 등장. 링크내비로 도움을 준다.

모티브는 당연히 록맨 6토마호크맨. 손도끼로 되어있는 팔과 머리의 인디언 장식에서 유사성을 찾을 수 있다. 여기선 우드 타입 네비로 등장하기 때문에 약점은 당연히 불 계열이다. 빠르지는 않지만 다양한 부가효과를 주는 토템이나 독수리를 이용해 강력한 공격을 하는 스타일로, 버스팅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부가 효과들 때문에 빠른 버스팅이 힘들다.

  • 패시브 기능

슈퍼아머스테이터스 가드(상태이상 면역)을 가지고 있다. 슈퍼아머는 말할 것도 없이 피격 경직을 씹어버리는 특성이고, 스테이터스 가드는 말 그대로 마비, 독, 혼란등의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 특성이다.

  • 토마호크 에어레이드

오른손의 토마호크를 부메랑처럼 던진다. 세로로 한 번 꺾어진 후 토마호크맨에게 돌아오며, 약간의 유도속성을 가진다.

  • 토마호크 스윙

2x3매스(드림 소드 범위)를 토마호크로 베어버린다. 단순하지만 강력한 공격. "토마호크맨 T"칩이 이 기능을 가진다.

  • 토마호크 롤링

토템을 밟고 뛰어올라서는 롤링 어택을 시전한다. 토마호크맨이 땅에 박히면 그 앞으로 유폭이 차례차례 발생한다.

  • 토템

록맨 에그제 5에서만 사용하는 패턴. 토마호크맨의 맨 뒤쪽 에리어에는 3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토템이 자리잡고 있는데, 토마호크맨에게 부가효과를 주고 파괴 불가이다. 대신 일정 이상의 데미지를 입히면 부가효과 발동을 캔슬할 수 있다. 붉은 토템은 상대편 에리어에 메테오 스트라이크를, 녹색 토템은 토마호크맨에게 무적 기능[2]을 달아주고, 하얀 토템은 토마호크맨의 체력을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 이글

록맨 에그제 6에서만 사용하는 패턴. 독수리가 추가 공격을 하는데, 일정 시간마다 상대편 에리어를 습격하는 이글 레이드와, 토마호크맨의 도끼에 깃들어서 내려치면 전방 1렬을 전부 구멍패널로 바꿔버리는 이글 토마호크 두 가지 패턴이 등장한다.

리베레이트 미션에서의 특수능력은 자신의 전방 2X3범위를 리베레이트하는 토마호크 스윙 단순하고도 강력한 특수 능력이지만 1턴 리베레이트시 자신 주변 8마스 정리는 되지않는다. 넘버맨의 특수능력과 범위가 같아서 서치후 써주면 좋다.


록맨.EXE와 비슷한 미형 타입 넷 내비이다 보니 인기가 그럭저럭 있었다. 게임에서는 파워 내비 답게 열혈 타입으로 나오나, 애니메이션에서는 길치에다가 열혈바보딩고를 보좌하는 현명한 타입의 넷 내비로 등장한다. 코믹스에서는 커넬.EXE와 함께 비밀 임무를 수행하는 넷 내비로 나오는데, 커넬을 보좌하는 모습이 왠지 내조를 하는 아내님(...)같아서 동인계에서는 커넬과 엮이는 모습도 간간히 보였다.

  1. 바로 이전 에피소드에서 클라우드맨.EXE에 의해 록맨.EXE가 납치당한다. 실의에 빠진 넷토는 과학성 근처 부둣가로 그를 불러낸 바렐에게 바락바락 대들다가 수정펀치를 맞고 정신을 차린다. 이 때 새 내비를 설치해주는데, 그것이 커넬.EXE. 블루스 버전에서는 수정펀치를 때리더니 여기선 쳐맞는다
  2. "응원가(오우엔카)" 칩과 같은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