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아 이니카(마리)

(토아 마리에서 넘어옴)


토아 이니카때의 모습저 멀리 가려진 콩구휴키 지못미


토아 마리때의 모습.여전히 휴키는 저 아래에... 리더부 리더는 왼쪽에 짱박혀있고 웬 상관 없는 애가 가운데 있다

Toa Inika/Toa Mahri

1 개요

바이오니클시리즈에 나오는 토아 팀. 마토란 언어로 '이니카'는 '별의 에너지'를 뜻하며 '마리'는 '바다, '등을 뜻한다.

토아 이니카/토아 마리
리더잘라[1],휴키(부 리더)
현 상태활동중
현 위치5명이 스페러스 마그나에 있음
주적피라카, 바라키

2 토아 이니카

공통 무기로는 제이머 런처를 사용한다. 피라카의 것과는 다르게 4연발 난사를 하는 흉악한 물건. 역대 토아들중 판토카챕터를 제외하면 가장 현대적인 외형을 가지고있다.

토아 카노히 무기
잘라 -불의 토아칼릭스 -운명의 카노히발화열 화염검, 제이머 런처
할리 -물의 토아엘다 -추적의 카노히레이저 작살, 제이머 런처
콩구 -공기의 토아술레투 -텔레파시의 카노히레이저 석궁, 제이머 런처
휴키 -바위의 토아사녹 -명중의 카노히레이저 도끼, 사슬, 제이머 런처
누파루 -대지의 토아카딘-비행의 카노히레이저 드릴, 제이머 런처, 클로
마토로 -얼음의 토아아이덴-영혼의 카노히냉각열 얼음검, 제이머 런처

3 토아 마리

공통 무기로는 코르닥 회전포를 사용한다.

토아카노히무기
잘라 -불의 토아아스론 -음파 탐지의 카노히파워 소드, 코르닥 회전포
할리 -물의 토아팩손 -혈족의 카노히프로토스틸 갈퀴, 코르닥 회전포
콩구 -공기의 토아잣트 -소환의 카노히코르닥 회전포 2정
휴키 -바위의 토아가라이 -중력의 카노히심해전 블레이드, 전기 방출 사슬, 코르닥 회전포
누파루 -대지의 토아볼리탁 -은폐의 카노히양칼날 프로토스틸 방패, 아쿠아 블래스터 블레이드,[2] 코르닥 회전포
마토로 -얼음의 토아트라이나-소생의 카노히트윈 커터, 코르닥 블래스터

4 특징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진 신생 토아 팀이지만, 이룬 일들을 보면 생명의 가면을 탈환하고 마타누이를 부활시키는 쾌거를 달성한다. 흠좀무 솔직히 마토로가 거의 다했다

특징이라면 제품으로 출시된 시리즈 중에서는 토아 메트루와 더불어 마토란이 변형해서 만들어진 토아이다. 또한 스토리에 가장 핵심적으로 다가갔다고도 볼 수 있는 토아 팀.

제품상의 특징으로는 토아 이니카가 나온 해부터 바이오니클의 기본 개념이 완전히 변화했고, 마리가 나온 해부터는 일정한 구조가 아닌 각각의 개성적인 구조의 제품이 제작되는 등 여러모로 혁신을 불러일으켰다고도 볼 수 있다.사실 먼저 나온 피라카바라키 때문이지만

토아 이니카들을 바탕으로 바이오니클 히어로즈라는 게임도 재작되었다.바이오니클 게임 중에서는 최고라고 평가받는다.
또한 토아 마리가 된 이들의 이그니카를 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2분 21초짜리 광고 영상도 있는데,
이걸 본 팬들은 여태까지 본 광고 영상중 최고였다고 평가한다.
여담으로 광고에 흐른 노래도 상당히 좋으니 나중에 들을 수 있다면 들어보자.

5 작중 행적

토아 마타(누바)들이 보야 누이에 이그니카를 찾으러 갔다가 피라카들에게 관광당하자 임무를 마저 달성하기 위해 보내진 팀이다. 그러나 여정 도중에 카르자니에게 붙잡혔다가 카르자니가 망상에 빠진 사이 겨우 탈출하게 된다. 이때까지만 해도 마토란이었으나 붉은 별의 힘을 받아 토아 이니카로 변화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끝없는 전투들. 마지막에 베존에 머리에 붙은 이그니카를 떼어내지만 카르다스 드래곤때문에 이그니카가 바다로 떨어진다.

하는 수 없이 바다 속으로 들어갔으나 피트의 바닷물은 그들을 변이시키기 때문에 이그니카는 그들이 적응할 수 있도록 그들의 카노히와 모습을 바꾼다.

그리고 또 만난 바라키들과 한바탕 또 싸움판 벌이고 여차저차 해서 세계도 살리고 다 잘됐다[3].

거주민들이 스페러스 마그나로 이주한 이후,토아 마리는 바라 마그나 전투 직전 스칵디들이 마쿠타와 연합했는지 알아보기 위해 스칵디들에게 파견됐다.

토아 마리들은 거대한 호수를 발견하고 그안으로 들어가자 두 피라카 경비병들이 지키고 잇엇고 토아 마리들은 두 경비를 처리하고 스칵디의 동황을 살핀다. 그때 스칵디의 주도자가 연설을 하고 프로토더미스와 여러생물을 혼합하자 금빛피부의 괴물이 나타났다. 토아 마리는 괴물의 세뇌의 의해 괴물에게 정신적 지배를 받게되었다. 그 이후 테리닥스가 쓰러진 이후 정신 지배에서 빠져나왔다. 어째 리더는 뻔히 있는데 마토로가 없어지니까 애들이 정신이 빠진 것 같다.

리더는 잘라인데 주인공급 비중은 전부 얼음의 토아인 마토로다. 이는 시나리오 작가에게 얼음의 토아들이 최애캐이기 때문.
  1. 보록 침공 이후에 Jala에서 Jaller라는 이름을 부여받았다. 할리와 휴키도 새 이름을 받았지만 발음은 같다.왜줬데
  2. 기본 무기는 아니고 누파루가 가둔카를 상대할때 사용한 무기다. 이니카 시절의 레이저 드릴과 클로가 변화했다고 보면 된다.
  3. 사실 마토로가 희생하여 이그니카를 써버리고, 자신의 몸이 분해되면서 마타 누이에 에너지가 퍼지고, 마타 누이는 살아가게 된다. 결국, 마토로의 영웅적인 행동 덕분에 세계가 살아난 셈.아아 그는 멋진 토아였습니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