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명탐정 코난, 명탐정 코난 극장판, 천국으로의 카운트다운
목차
- 이미지 추가바람
1 소개
명탐정 코난 5기 극장판인 천국으로의 카운트다운의 주배경인 건물이다. 작품 초반부의 아가사 히로시 박사의 설명에 따르면 일본에서 가장 높은 쌍둥이 빌딩으로 높이는 각각 319m(A동), 294m(B동)이며 층수는 각각 75층(A동), 68층(B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지의 지반이 약한 탓에 B동의 높이가 A동보다 약간 낮다.
2 작중 등장
아가사 히로시 박사와 코난을 비롯한 소년 탐정단 일행이 캠핑을 하러 가는 길에 트윈 타워 빌딩을 발견하고 돌아오는 길에 빌딩 구경을 하는데, 마침 빌딩 개장 전에, 이 빌딩을 지은 토키와 그룹(미주 그룹) 회장의 초대로 빌딩을 방문한 모리 코고로, 모리 란, 스즈키 소노코 일행과 만나 빌딩 내부를 둘러보게 된다.
이후 트윈 타워 빌딩과 관련된 연쇄살인사건이 발생하고, 오픈 파티에서도 살인사건이 발생하는 한편, 이 날 오픈 파티에 셰리가 참석한다는 것을 들은 진과 워커가 셰리를 죽이기 위해 빌딩에 설치한 폭탄을 터뜨린다.
3 시설
작중에선 주로 A동이 많이 나왔다. 그리고 제일 많이 부서졌다 A동은 오피스텔이며 31층 부터는 토키와 그룹에서 사용하고 있다. B동은 호텔이다. 그리고 빌딩 오픈 전에 살인사건이 일어났다. 폭파된 것도 그렇고, 살인사건도 그렇고 이 빌딩은 다시 사용하려면 오랜 시간이 걸릴 듯 하다.
3.1 전망엘리베이터
A동에 설치되어 있으며 VIP전용 엘리베이터이다. 1층 이외에 이 엘리베이터가 멈추는 층은 최상층 75층과 콘서트 홀이 위치한 66층이다. 별도의 전력으로 움직이며, 이 때문에 원래는 절대로 안되지만 진과 워커(명탐정 코난)가 터뜨린 폭탄 때문에 화재가 발생하자 대피용천당 직행용으로 사용되었다. 참고로, 화재 발생 시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위험하니 계단으로 대피하길 바람.
3.2 A동 지하4층
전기실과 발전실이 위치한 층으로, 진과 워커가 폭탄을 설치한 곳 중 한 곳이다.
3.3 A동 지하1층
중앙통제실이 위치한 층이다.
3.4 A동 1층
그냥 빌딩의 로비이다. 1층이니까 당연히 전망엘리베이터가 멈추는 층이다.
3.5 A동 2층&3층
토키와 그룹의 홍보 홀이 위치하고 있다. 토키와 그룹이 컴퓨터 관련 일을 하는 회사이다 보니, 홍보 홀에는 오락실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게임 기계들이 많다. 10년 후의 얼굴을 볼 수 있는 기계도 이곳에 있으며 소년 탐정단, 아가사 히로시 박사, 모리 란, 스즈키 소노코, 에도가와 코난, 하이바라 아이가 이 기계를 통해 10년 후의 얼굴을 보았다. 하지만 코난과 하이바라는 에러가 떴다
3.6 A동 40층
컴퓨터실로, 토키와 그룹의 메인 컴퓨터가 위치한 곳이다. 진과 워커가 폭탄을 설치한 곳 중 한 곳이다. 이유는 천국으로의 카운트다운 문서를 보길 바람.
3.7 A동&B동 45층
A동과 B동을 연결하는 연결다리가 있는 층이다. 작중에선 화재로 인해 전망엘리베이터로 대피하던 도중 소노코를 셰리로 착각하고 총으로 쏜 진 때문에 엘리베이터가 멈춰서자 코난과 모리 란, 스즈키 소노코등이 엘리베이터에서 탈출해 이 층에 있는 연결다리로 대피하려고 했으나, 코난과 란은 진과 워커가 60층 연결다리를 폭파시켜 떨어뜨린 덕분에, 이 층의 연결다리까지 붕괴되어 B동으로 건너가지 못하고, 소화전 호스를 이용해 액션신을 찍으면서 아래층으로 대피한다.
3.8 A동&B동 60층
45층과 함께 A동과 B동을 연결하는 연결다리가 있는 층이다. 소년 탐정단이 이 층에 있는 연결다리로 대피하려고 했으나, 앞에서 얘기했듯이, 진과 워커가 이 층의 연결다리를 폭파시킨 덕분에 고립된다. 그 후 대피했던 코난이 소년 탐정단을 구하기 위해, 건너편 B동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날아서 다시 A동으로 건너갔다. 날아라 슈퍼보드
3.9 A동 66층
콘서트 홀이 위치한 층으로, 전망엘리베이터가 멈추는 층이다. 소년 탐정단이 갓난아기와 아기의 엄마에게 전망엘리베이터 자리를 양보하고 내린 층이다. 그 후 벌어진 일은 윗 문단과 아랫 문단에 서술된 대로다.
3.10 A동 75층
A동의 최상층이다. 트윈 타워 빌딩 오픈파티를 열었던 곳으로 코난과 하이바라가 작중의 범인을 잡은 곳이다. 파티나 각종 이벤트 등을 열기위해 만든 파티장으로 보인다. 전망엘리베이터가 멈추는 층이다. 진(명탐정 코난)과 워커가 폭탄을 설치한 곳 중 한 곳으로, 코난과 하이바라를 비롯한 소년 탐정단이 폭탄의 폭발을 피하기 위해, 폭발시간에 맞춰 모리 코고로가 후배 잘 둔 덕분에 당첨받은 오픈파티 이벤트 경품인 머스탱 컨버터블을 타고 B동 옥상에 위치한 수영장으로 대피한다. 천국으로의 카운트다운 명장면이 탄생한 장소라고 볼 수 있다.
3.11 A동 옥상
헬기장이 위치한 곳으로, 소년 탐정단이 헬기를 타고 탈출하려고 했으나 또 진과 워커가 폭탄을 터뜨려서 헬기로 대피하지 못했으나, 앞의 A동 75층 문단에서 서술한대로 간신히 대피한다.
3.12 B동 67층
호텔의 스위트룸이 위치한 곳. 작중에서 살인사건이 최초로 일어난 곳이다.
3.13 B동 68층
B동의 최상층, 시라토리 닌자부로의 언급에 따르면, 층 전체가 토키와 미오 회장의 집이라고 한다.
3.14 B동 옥상
착륙 지점
실내 수영장이 위치하고 있다. 천장은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앞의 A동 75층 문단에서 서술한대로 소년 탐정단이 머스탱 컨버터블을 타고 대피해 착륙한 지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