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t
색조, 염색, 색칠
1 화장품의 일종
립 틴트(Lip Tint)의 약자. 입술이나 볼에 발라 일정한 시간 동안 착색시켜주는 화장품. 물처럼 묽은 액체 타입의 제품이 많다. 착색을 목적으로 만들어져 지속력이 좋지만 입술이 쉽게 건조해진다는 단점도 있다. 그래서 현재는 건조함을 보완하기 위해 립글로즈같은 액체형으로도 많이 출시되었다.
틴트를 많이 쓰면 입술의 색이 빠진다는 루머가 돌았었는데 이는 근거가 없는 이야기이다. 입술은 일반적인 피부보다 살갗이 얇기 때문에 혈관이 비추어 보이는 것 때문이다. 그런데 틴트를 많이 쓴다고 입술의 색이 빠진다는 것은 혈액의 색이 빠진다는 얘기와 같기 때문에 이는 근거없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틴트가 입술의 색을 빠지게 한다는 건 잘못된 얘기지만, 틴트를 사용한 뒤 깨끗이 지우지 않은 상태로 장기간 이용시에 착색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틴트를 깨끗이 지우는 것이 좋다. 이 이야기는 과거 틴트의 진실 등으로 퍼졌었다. 일부 학생들 사이에서는 나름 불매운동이 일어났다 카더라. 그런데 지금은 잘 쓴다.
초기에는 선명한 빨강, 주황, 분홍색 같은 원색 계열이 대부분이었지만 지금은 MLBB, 적갈색 등 채도가 낮거나 은은한 색상도 판매되고 있다. 그리고 고체형 틴트도 판매되고 있다. 액체형에 비해 착색이 잘 되고 입술이 많이 건조해지지 않는다고 홍보하지만, 사실 대부분의 제품은 착색을 부각한 립스틱에 불과하다. 취향과 메이크업 스타일에 따라 틴트와 립스틱의 선호가 다르지만 두루 구비하고 쓰는 여성이 많다.
"요즘은 전체적으로 립스틱을 안 쓰는 추세"라고 말하는 여성은 십중팔구 중고등학생들이다. 틴트가 립스틱보다 입술의 질감을 자연스럽게 보여주기 때문에 유독 중고등학생들이 틴트 일색의 선호도를 보이기 때문이다. 사실 이건 옛날 중고등학생이나 초등학생들 이야기이다
미국에서 스트리퍼의 유두를 붉게 착색시키던 용도로 사용되던 것이 살을 붉게 물들인다는 점에 착안한 미국 베네피트 사에서 화장품으로 내놓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사실 틴트는 잘못된(?) 단어다. 립 틴트는 거의 한국에서만 쓰이는 영어단어다. 구글에 lip tint라고 검색해보면 90%는 한국 회사 제품이 나오며, 나머지 해외 홈페이지도 Korean lip makeup(한국 입술 화장)라고 나온다. 해외 틴트를 구하고 싶다면 cream/liquid lip stain[1]나 lip Lacquer로 검색해야 한다. 틴트를 처음 유행시킨 베네피트 코리아에도 가 보면 틴트 제품 설명 란에 틴트란 리퀴드 스테인(liquid stain)이라고 작성해 놓았고, 베네피트 본 홈페이지에서도 립 메이크업 제품에 입술 화장품란 카테고리 이름이 '립'이 아닌 '립 스테인'으로 나와있다. 심지어 해외 홈페이지에선 제품 이름마저 틴트가 아니다. 원래 이름 또한 cheek&lip stain.
여기서도 나왔다시피, 틴트는 본래 발색역할 주였기 때문에 볼에도 같이 사용하는 공용 제품이었다. 이걸 입술 제품으로만 발명한 게 한국. 그래서 lip tint 라고 구글에 치면 한국 제품만 나오는 것이다. 단, 이 한국 발명 제품도 상당한 인기를 끌며 독창(?)적인 화장품으로 인정 받는건지 korean lip tint 라고 쳐도 꽤 많은 제품을 발견할 수 있다.[2]
만약 틴트에 침전물이 보이거나 색이 원래보다 탁해졌다면,바로 버려야 한다. 이것은 틴트가 상했다는 증거이다. 틴트의 사용기간은 6개월 정도이니 사용 기간을 잘 지키도록 하자.하지만 대부분은 그 사실을 모르지 사실 알고도 안 지킨다
2 대한민국 아이돌 걸그룹
2.1 소개
2013년 데뷔한 GH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걸그룹.
멤버는 메이(리더), 미림[3], 미니, 제이미, 상미로 총 5인조로 이루어져 있다.
그룹 컨셉은 큐트(Cute)와 헬시(Healthy). 10대 후반과 갓 20대가 된 멤버들이 지닌 귀여운 소녀적 감성과 건강한 싱그러움을 팬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한다. 데뷔 전에 글로벌 한류 사이트인 Allkpop 라이브 스트리밍 인터뷰에 나서기도 했다.관련기사
2013년 10월 30일 디지털싱글 <첫눈에 반했어>를 발표하고 11월 2일 음악중심에서 동명의 타이틀 곡으로 정식 데뷔하였다. 걸스데이의 전담 작곡가로 유명한 남기상의 곡. 멜로디라인이 확실하게 서 있는 귀여운 노래이다.
2014년 3월 28일 2번째 디지털 싱글 <늑대들은 몰라요>를 발표했다.
12월 24일 이후, 제이미를 제외한 멤버들은 활동이 없으며 소속사인 GH엔터테인먼트에서 2015년 하반기, 전 헬로비너스 소속 윤조와 전 단발머리 소속 유정을 포함한 새 걸그룹을 출격시킨다는 보도가 있었다.[4] 그러나 2016년으로 넘어와서도 별다른 소식이 없으며 그 사이 윤조가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로 이적하고 유정이 좀 더 버티다가 2016년 4월 쯤 회사를 나가는 등 사실상 계획이 좌초된 상태이다. 틴트는 포털 검색에서는 GH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에 빠졌지만 소속사 홈페이지에는 여전히 남아 있다.
2.2 멤버
메이(황천미)
1994년 6월 26일생.
164cm 44kg AB형.
특기- 섹시댄스와 중국어.
아버지가 중국인이다.
상미(이상미)
1994년 11월 21일생.
162cm 45kg O형
특기-힘겨루기, 꾸미기
미림(이미림)
1995년 2월 25일생.
161cm 44kg O형
특기-피아노와 중국어
"제이미"(최윤진)
1995년 6월 27일생.
161cm 45kg O형.
특기- 줄넘기 2단 뛰기, 맛있게먹기
"미니"(임민희)
1996년 11월 3일생
163cm 45kg A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