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랜치을(를) 찾아오셨나요?
1 개요
고정식 또는 가변식 개구부가 있는 손 공구이다. 너트나 볼트를 죄고 풀며, 물체를 조립하고 분해할 때 사용한다.
2 파이프 렌치
흔히 "엔지니어"계열 캐릭터들이 주무기로 사용하는 스패너는 따로 있는데, 그게 바로 파이프 렌치이다.위 사진이 바로 그 파이프 렌치.
일반적으로 파이프 렌치는 다 이렇게 생겨먹었다. 크기만 다를 뿐이지 관(파이프)에 관련된 부속품이나 혹은 관과 관을 연결하는 유니온이나 플랜지같은 부속품이나 관의 방향을 바꿔주는 엘보 등을 조이거나 풀때 사용한다.[1] 도시가스관에 부속품을 조립하기 위해 표면에 나사 산을 깎아서 조립하는 식으로 사용한다.
그리고 절대로 몽키스패너와 같다고 보면 안된다. 사용하는 부분도 다를 뿐더러, 생김새도 생판 다르니까.
3 미디어
3.1 게임
- 점비블럭에서 등장한다.첫 시작시 기본무기로 지급 되는데, 5번 때려야 좀비가 죽는다. 딜레이도 좀비보단 아주 살짝 빠른것 빼고는
대부분 빠르다장점이 없다. 넉백은 좋아서 1~2마리까진 꽤 유리하게 싸울수있다.과연 한두마리만 있을지가 의문이지 - 팀 포트리스 2에서 엔지니어의 근접 무기로 설정되어 있으며, 주 용도는 건물의 업그레이드와 수리, 센트리 건 탄약의 재보충, 전자 교란기 처리
스파이 때려잡기로 사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엔지니어(팀 포트리스 2)/무기 목록 참조. - 단언컨데 바이오쇼크 1의 최강병기는 바로 이 공구다 몇개의 업그레이드 패시브 플라스미드를 장착해주면 그 튼튼한 바운서형 빅대디조차 손쉽게 요리해버릴수있기때문..
- 하프라이프: 어포징 포스에서 에이드리언 셰퍼드의 근접무기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