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더맨

1447768273x1935249572.jpg

원피스의 등장인물. 성우작가본인...이지만 대사가 없다.[1] 신체 정보는 200cm, 122kg

팬더 마스크를 쓴 정체 불명의 레슬러. 설정에 의하면, 카구야 공주를 본 적이 있다고 말하고 다니다가[2] 되려 웃음 거리가 된 것에 대해 분노한 악마 초인이라고 한다.[3]

본편의 스토리와는 아무 상관 없는, 월리를 찾아라를 연상하게 하는 일종의 숨은그림찾기 같은 캐릭터다. 한 회에 한 컷씩 그림 속에 몰래 숨어 있어서 독자들에게는 본편 외에 또 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몽블랑 노랜드의 모험담을 듣는다던가[4] 로저 해적단의 배에 있던가 스릴러 바크의 좀비로 등장한다던가 애니의 도플라밍고 과거회상에서 빵을 훔쳐 맞고 있을때 지켜보고있다던가 그야말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했다.

밑도 끝도 없이 주인공팀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서 '누군가의 지령을 받아서 밀짚모자 일당을 관찰하고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었으나, 하늘섬편 과거에서 몽블랑 노랜드의 선원 일행에 끼어있었던 걸로 봐선 그럴 리가 없다.

물론 애니메이션 판에도 등장하며 애니메이션 등장시에는 입고 있는 옷의 디자인이 조금 더 디테일하다.

291화 특별편에서 '도짱'이라는 캐릭터로 주요인물로 나온다. 하지만 복장이 바뀌는 시대극편이였으므로 이마의 p자가 없어지고 복장이 멜빵으로 바뀌었다. 물론 도짱이 팬더맨이라는 언급은 없지만.. 또한 도짱의 정체가 나올때 잘들어보면 아주작게 도짱이 "에에..."이라는 대사가 나올때가 있다. 도짱이 한말이 맞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정황상 맞는거같다. 293편도 특별편인데 이떈 도짱이 나미와 상디의 가게에서 취식하는 뒷배경으로 잠깐나온다.

팬더우먼 미[5]나 외계인 도모 군[6] 등 서브 캐릭터도 존재하는데, 도모 군은 작가인 오다 에이이치로의 단편집인 'Wanted' 수록 단편 중 '신이 준 미래의 선물' 편에서 이미 등장하고 있다. 그 외에도 SBS에서 밝혀진 토마토 갱이 있는데, 빚을 받아내기 위해 팬더맨을 추적하는 수금원이라는 설정. 이 사람이 고용한 또다른 레슬러 '유루스마지마스크'도 존재한다.

관련 게임에서는 그랜드 배틀 2와 트레저 배틀에 등장한다. 그랜드 배틀 2에서는 플레이어블로 등장하며 트레저 배틀에서는 우솝 전용 미니게임의 보스 캐릭터로 등장. 일정 조건을 만족시 옵션에 추가되는 설정으로 카루를 소환하는 아이템을 팬더맨을 소환하는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소환된 팬더맨은 획득한 캐릭터의 상대 팀을 따라가서 공격한다.
근육맨 게임에서도 등장한적있다

작품 세계관 속 가상의 패션 브랜드인 도스코이 판다와는 관계 없는 것 같다. 어쩌면 원피스 세계관속 숨은 최강자일지도 모르고 시간시간열매를 먹었을수도 있다.(작가가 자신의 마스코트 캐릭을 약하게 해놨을리가...)

그리고 판다맨의 캐릭터송도 존재한다 [1]
  1. SBS에서 독자가 친 드립이다.
  2. 왜 카구야 공주가 언급이 되냐면 카구야 공주와 팬더는 둘 다 대나무와 관련이 매우 깊기 때문이다.
  3. 용어를 보면 알겠지만 근육맨 관련 캐릭터이다. 작가가 '근육맨 77개의 비밀'에 투고한 초인.
  4. 작중 시점으로부터 400년 전이다.
  5. 팬더맨을 사랑하고 있다. 팬더맨도 이 여자를 사랑하는지는 불명.
  6.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왔지만 버기에게 쫄고있는 것이 목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