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원피스(만화)/등장인물
로저 해적단의 졸리 로저.
ロジャー海賊団/Roger Pirates
1 개요
원피스에 등장하는 해적왕 골 D. 로저가 이끈 해적단. 골 D. 로저가 라프텔을 밟아 그랜드 라인 제패를 완수한 뒤에 해산되었다.
부선장은 해적왕의 오른팔로 불린, 명왕 실버즈 레일리였으며, 후에 사황으로 불리게 되는 빨간 머리 해적단의 샹크스, 그리고 칠무해 버기가 수습으로 해적단에 소속되어 있었다. 해적단의 일원으로서 라프텔까지 동행한 사람들은 '모든걸 아는자'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랜드 라인 제패 중에는 지금 라분을 돌보고 있는 크로커스가 로저의 주치의로서 3년 동안 동승하였다. 또, 모모노스케의 아버지 코즈키 오뎅 또한 선원으로서 동행했었다.
2 주요 구성원
파일:Attachment/로저 해적단/Example.jpg
선장 빼고 뒤의 나머지 동료 내지 부하들의 작화가 좀...
- 스코퍼 가반
- 선장이 해적왕 골 D. 로저고, 부선장이 명왕 실버즈 레일리라서, 천왕성과 관계된 별명을 가지고 금은동에서 동(Copper)이라는 이름을 가진 서열 제 3위의 인물(예를 들자면 일등 항해사라든가, 요리사라든가...)이 등장하는 게 아니냐 하는 추측이 있었다.
- 그러던 중 이 선글라스를 쓴 인물이 로저 해적단 과거 회상에서 수시로 모습을 비추고 심지어 레일리가 첫등장한 원피스 3권(19화) 버기의 과거 회상에서도 등장해[2] 이 인물이 로저 해적단의 3인자인 천왕일 거라는 추측이 많았다.
- 그러다가 마침내 5번째 팬북 '원피스 블루딥'에서 선글라스를 쓴 이 사람의 이름이 스코퍼 가반(Scopper Gaban)인 것이 드러남으로써 팬덤에서는 스코퍼 가반이 천왕일 거라는 것은 거의 기성사실화 되었다. 혹자는 생긴게 비슷해서 이 사람이 혹시 코우시로(조로의 어릴 적 스승)가 아니냐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차후에 등장이 기대되는 캐릭터.
- 시걸(앞에 있는 인물은 크로커스)
- 코즈키 오뎅
- 코즈키 모모노스케의 아버지이자 코즈키가의 선대 다이묘. 본래 흰 수염 해적단 소속이었으나 로저에게 스카웃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포네그리프를 읽을 수 있는 자'였다. 그 이유는 코즈키가가 포네그리프를 만든 가문이기때문에 그 글을 읽을 수 있는 방법을 대대로 전수해왔기 때문. 하지만 와노쿠니의 쇼군과 카이도에 의해 아들 모모노스케에게 전수하기 전에 팽형으로 잔인하게 살해당했다.
오뎅이라 삶겼...
- 이누아라시
- 오뎅의 심복으로서 따라다녔고, 라프텔까진 따라가진 않았기 때문에 '모든걸 아는자'가 아니다.
- 네코마무시
- 오뎅의 심복으로서 따라다녔고, 라프텔까진 따라가진 않았기 때문에 '모든걸 아는자'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