パグモン PAGUMON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1 종족 특성
- 세대 : 유년기
- 타입 : 렛서형
- 유래 : 개의 품종 퍼그
- 필살기
- 독성 거품 : 강한 독성 거품을 뿜는 기술.
머리 부분에 난 귀 비슷한 것으로 저공을 날 수 있는 소형 디지몬. 이 귀는 손과 같이 다룰 수 있어 나쁜 짓이나 궁디팡팡등의 상대를 깔보는 태도를 취할 때 재주좋게 쓰이기도 한다. 성격은 상당히 심술궂어 코로몬이나 뿔몬 등을 쫓아가 괴롭히는 일도 심심찮게 일어난다. 괴롭힐 땐 입에서 독성 거품을 뿜기도 하므로 주의.
2 작중 묘사
2.1 디지몬 어드벤처
코로몬의 마을을 미리 장악하고 퍼그몬의 마을인양 선택받은 아이들을 속이고 잘 대접해 주는 척한다. 선택받은 아이들이 퍼그몬의 거짓말을 믿고 방심하는 사이에 본색을 드러내 토코몬을 납치하는데, 아구몬이 이를 우연찮게 눈치채고 토코몬과 코로몬들을 구출하려 하나 퍼그몬 무리의 우두머리인 가지몬들에게 당하고 만다.
다행히 아구몬이 폭포에 필살기인 '꼬마불꽃'을 계속해서 발사해 연기가 피어오르게 하자 신태일을 비롯한 선택받은 아이들에게 위치를 알려 모두를 모이게 한다. 거짓말이 들킨 퍼그몬들은 도망가버리고 토코몬과 코로몬, 아구몬은 무사히 구출되었다.
2.2 디지몬 프론티어
성우는 안경진.
디지털 월드에 처음 온 안도영과 진가람이 본 디지몬들 중 하나로 나왔다. 처음엔 '인간따위 관심없다'며 무시하는 태도로 일관하다가, 안도영이 초콜릿을 주자 부왘갚으라는 은혜는 안 갚고 함정에 빠뜨려 초콜릿을 모두 뺏을 궁리만 했다. 결국 안도영과 진가람을 코너로 모는 데까진 성공했으나 갑자기 나타난 지나가던 선우현에 의해 궁지에 몰리는 잡몹같은 모습을 보이며 모두 모여 레어몬으로 진화해 공격하나 선우현이 볼프몬으로 진화해 쓰러뜨리고 디지코드를 스캔한다.
2.3 디지몬 크로스워즈
성우는 니시무라 치나미/이유리.
크로스워즈 2기 최종화에서 샤우트몬X7 슈페리얼 모드의 합체 소재로 등장했다.
3부 61화에서는 오코노미야키집에서 디지쿼츠화되어 실체화해서 가게 주인에게 오코노미야키를 만들도록 하다가[1] 허무하게 검드라몬에게 얻어맞고 헌트되어버린다. 은근히 타기루를 잘따르는 귀여운 녀석으로 등장한다. 하지만 툭하면 타기루는 따르면서 검드라몬을 헐뜯질 않나, 결국에는 내부분열시키기까지 하는 등 귀여운 모습으로 페이크를 거는 하라구로.
결국 타기루가 준 오코노미야키를 먹다가 많은 수로 분열되어버려 전에 습격했던 오코노미야키 가게를 디지쿼츠에 통째로 끌고와버린다. 하지만 검드라몬이 주인장에게 부탁해서 만든 초대형 오코노미야키로 퍼그몬 무리들을 낚아서 재헌트. 정작 본인은 자신이 저지른 짓임을 전혀 모르는것 같다.
61화의 디지크로스 코너에서는 바스테몬과 디지크로스. 퍼그몬의 귀가 바스테몬의 꼬리가 되었고 얼굴은 바스테몬의 '엉덩이가 되었다. 바리 바스테몬도 그렇고 제작진이 바스테몬을 싫어하거나 아이돌을 싫어하거나 둘 중 하나인 것같다……. 썩소를 짓는 퍼그몬과 경악하는 바스테몬의 표정이 대조적. 여러모로 이블몬 세 마리&블래스트몬과 디지크로스한 리리스몬이 떠오르는 상황(…).- ↑ 그저 만들게만 했다. 냄새가 좋아서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