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드(빅 히어로)

빅 히어로 구성 멤버
빅 히어로의 관련멤버빌런
?width=100%
히로 아르마다
?width=100%
베이맥스
?width=100%
고고
?width=100%
와사비
?width=100%
허니레몬
?width=100%
프레드
?width=100%
테디 아르마다
?width=100%
스푸키맨

The name's Fred; school mascot by day, but by night... I'm also a school mascot.

난 프레드야. 낮에는 학교 마스코트지, 하지만 밤에는... 역시 학교 마스코트야.

Hiro, if I could have one superpower right now, it would be the ability to crawl through this camera and give you a big hug.

히로, 만일 내가 지금 초능력 딱 하나를 갖고 있다면, 이 화면에서 기어나와서 널 꽉 안아줄 수 있는 능력이었으면 좋겠어.

1 소개

스쿠비 두
올라프
김종민 닮았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빅 히어로의 등장인물. 성우는 T.J.밀러[1][2]/박성태[3]/닛타 히데토.

테디 아르마다의 친구로 빅 히어로 6의 일원. 코믹스덕후이기도 하다. 사실 진정한 nerd는 이쪽이다(..).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학생이 아니며, 샌프란소쿄 공대의 학교 마스코트로 일하고 있다. 낮에는 학교 마스코트지만, 밤에는 학교 마스코트가 된다 과학에 대해 아는 바가 전혀 없어서 SF만화에 나오는 소재를 과학과 착각하고 있다.

초반에 공개된 포스터에는 프레드 부분에 웬 괴물이 들어가 있는데 프레드가 직접 괴수모양 슈트를 뒤집어쓴다는 게 밝혀졌다. 윗쪽의 하나의 눈이 사실 머리가 있는 부분. 트레일러에서도 시종일관 입을 다물지 않는 캐릭터로, 언제나 긍정적이고 솔직담백한 성격이다. 히로가 업그레이드해준 슈츠는 슈퍼점프 기능과 화염방사 기능이 탑재되어있다.

2 작중 행적

괴수모양 수트를 뒤집어쓰고 히로 아르마다를 놀래키며 첫등장. 간판을 돌리며 낮에는 학교 마스코트지만 밤에도 역시 학교 마스코트가 된다며 말장난을 하고, 허니레몬에게 괴수로 변하는 약을 만들어달라고 했다가 과학이 아니란 이유로 거절당했었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 외에도 팀원들에게 투명 샌드위치[4]같은 것들이 과학이 아니냐며 물어보는 등 덕후같은 모습을 많이 보인다.

이후 샌프란소쿄 공대 발표회에서 폭발이 일어나 히로가 테디를 잃자 친구들과 함께 안부영상을 보내고, 만일 자신이 지금 초능력 딱 하나를 갖고 있다면, 이 화면에서 기어나와서 히로를 꽉 안아줄 수 있는 능력이었으면 좋겠다는 명대사를 남긴다. 얼마 뒤 베이맥스의 연락을 받고 와사비의 차로 친구들과 함께 히로를 도우러 왔지만 이때 히로가 스푸키맨을 상대로 싸우려던 차였던지라 오히려 그 때문에 발각당하고, 스푸키맨을 피해 달아나는 상황이 된다. 그런데 그런 와중에도 우리가 슈퍼 악당에게 쫒기고 있다며 환호. 어떻게든 도망치는데는 성공했으며 비록 차에 탄 채로 물에 빠졌지만 베이맥스에게 구출된다.

이후 친구들을 자신의 집으로 안내했는데 그의 모습과 매치되지않는 럭셔리한 저택에 고고에게 장난치지 말라고 면박당하지만 뒤이어 나온 집사와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고고를 역관광시킨다. 이후 회의를 하면서 동료들에게 기업가로 보이던 존재가 실은 악당이라는 클리셰가 들어있는 만화책을 나누어 준 뒤 히로의 마이크로봇 거래에 실패한 알리스터 크레이가 스푸키맨일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는다. 곧 히로의 주장으로[5] 동료들과 함께 업그레이드 플랜을 짜고, 히로에게 슈퍼점프와 화염방사 기능이 갖춰진 괴수모양 수트를 선물받는다.[6] 얼마 뒤 베이맥스의 추적 능력에 힘입어 동료들과 함께 스푸키맨이 있는 외딴 섬에 도착하고, 잠입하는 과정에서 이상한 노래를 흥얼거려 레이저 맛 좀 보겠냐며 와사비에게 면박을 받는다. 그 노래가 뭐냐하면...

♪Six intrepid friends lead by Fred, their leader, Fred♪
♪프레드가 이끄는 용감한 여섯 친구들, 리더는 프레드♪
♪Fred's Angels, M-m-m. Fred's Angels, M-m-m♪
♪프레드의 천사들, M-m-m. 프레드의 천사들, M-m-m♪
♪Harnessing the power of the sun with the ancient amulet they found in the attic♪
♪태양의 정기를 받은 다락방에서 발견한 고대의 부적♪
♪M-m-m. The amulet is green. M-m-m. It's probably an emerald♪
♪M-m-m. 부적은 초록색. M-m-m. 에메랄드겠지♪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이건 이미 덕후의 끝판왕이다

이후 스푸키맨과 대치하여 높이 점프한 뒤 그를 깔아뭉개려 했지만 마이크로봇들에게 홈런을 당해서 실패. 그 와중 얼떨결에 스푸키맨의 가면이 벗겨지자 그의 정체가 로버트 칼라한임을 알게 되고, 히로에 의해 치료용 제어칩을 제거당한 베이맥스가 교수를 죽이려는 것을 막아내려 애쓰고, 스푸키맨이 도망치자 분노한 히로가 베이맥스와 함께 떠나자 동료들과 함께 본인 소유의 헬리콥터로 히로의 집으로 찾아온다.

이후 겨우 마음을 다잡은 히로와 친구들과 함께 크레이의 새 연구소에 나타난 스푸키맨과 대치, 마이크로봇들에 의해 팔다리가 뽑혀져나갈 위기에 처하지만 히로에게 발상의 전환을 하라는 말을 듣고 고만하다가 "잠깐만. 그냥 이 옷을 벗으면 되잖아?" 라는 말과 함께 옷에서 팔 하나를 빼낸 후 옆에있던 간판을 돌리며 마이크로봇들을 털어낸다. 팔다리가 잡힌 상황이니 생각해보면 당연하긴한데 좀 깬다(...). 그리고 지하로 내려가 간판에 불을 붙여 돌리며 마이크로봇들을 파괴한다. 이후 사건이 종료되고 히로가 남아있던 치료용 제어칩을 이용해 베이맥스를 다시 만들자 그들과 함께 히어로 활동을 계속하게 된다.

3 갈데까지 간 오덕

팬티를 6일마다 갈아입어서 그런지 반년간 빨래를 안했다고 한다. 바로 입고 돌려입고 뒤집어 입고 다시 바로 입고 돌려입는다고(..). 이러한 것과 후줄근한 차림과 다르게 쩔어주는 부잣집 도련님이다. 거대한 정원이 딸린 호화로운 저택에서 집사가 일하고 있으며, 자기 방에는 온갖 오덕 물품을 가득가득 채워놓고 지내고 있었다. 피규어들은 장식장에 고이 전시해두었고, 코믹스는 도서관 급으로 많다. 아무래도 마스코트 일은 취미인 모양.

참고로 프레드의 아버지는 성우 및 캐릭터 모델이 이 사람(스포일러) 너드인 이유가 있었네 그리고 속옷을 돌려입는건 아버지에게서 물려받은 것

4 기타

원작에서는 고질라처럼 생긴 괴수의 오오라스탠드를 몸 주변에 내뿜어 싸우는 캐릭터. 원작에서는 프레드 이외의 이름은 밝혀지지 않았고 아이누족 출신이라고 한다.
  1.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의 쌍둥이 남매중 터프넛 성우이기도 하다.이쪽도 괴수타입인데...
  2. 클로버필드의 허드 역을 했던 배우인데 괴수 덕후다. 노린 걸까
  3. 박성태 역시 드길의 터프넛 성우였다.
  4. 프레드 왈, "그걸 먹고 있으면 완전 미친놈으로 보이겠지?"
  5. 이때 모두가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감잡았는지 매우 들뜬 모습이 되었고, 이후 히로의 주장이 뭔지 확인되었을 때에 가장 좋아했다.
  6. 다른 멤버들은 히로가 선물해준 건지, 협력을 해준건지 애매하나 프레드의 경우 기술력이 없기에 히로가 준비해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