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사비(빅 히어로)

빅 히어로 구성 멤버
빅 히어로의 관련멤버빌런
?width=100%
히로 아르마다
?width=100%
베이맥스
?width=100%
고고
?width=100%
와사비
?width=100%
허니레몬
?width=100%
프레드
?width=100%
테디 아르마다
?width=100%
스푸키맨


광전사?루시우?!

I have a system: there's a place for everything, everything in its place.

내게는 나만의 질서가 있어. 모든 것에는 맞는 자리가 있고, 모든 것은 제자리에 있어야 해.

I spilled wasabi on my shirt one time, people! ONE! TIME!

셔츠에 와사비 한 번 흘린 것 갖고 너무한다! 너무해!

my life for aiur!

내 목숨을 아이어에!

1 소개

고추냉이?
블리자드 엔터테이먼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타크래프트 시리즈빅 히어로기본 보병 유닛등장인물. 성우는 데이먼 웨이언스 주니어/하성용/타케다 코우지.

테디 아르마다의 친구이자 프로토스빅 히어로 6의 일원으로 역시 SFT학생이다. 와사비라는 별명은 옷에 고추냉이를 딱 한 방울 흘렸던 것 때문에 붙여진 별명이다. 거대한 덩치와 근육에 어울리지 않는 팀내 중증 강박증 환자로 공구를 선에 딱 맞춰서 정리하고 조금이라도 흐트러지면 바로 기겁을 할정도로 세심하고 규칙적인 성격이다. 자신이 마시는 커피에 들어가는 설탕량을 컵에 선으로 표시해둘 정도. 덤으로 컨테이너 공포증과고소공포증도 있다.

무기는 다름아닌 사이오닉 검플라즈마 커터를 사용하며 이는 본디 그가 연구하고 있던 것을 히로 아르마다가 업그레이드해준 것이다. 트레일러에서 광전사파이널 판타지 못지 않은 화려한 검술 액션을 보여준다.아이어를 위해 싸워야 할거같다

2 작중 행적

샌프란소쿄 공대에서 히로에게 선을 넘지 말라고 충고하는 모습으로 첫등장. 테디가 그를 소개하자 재미있는 것을 보여주겠다며 히로에게 사과를 던지는데, 그 사과가 종잇장만큼 얇게 썰려나가는 것을 보며 신기해하는 히로에게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플라즈마 절단기를 보여준다. 히로가 정리해놓은 공구들을 마구 건드리자 민감하게 반응하며 자신만의 질서에 대해 설명하지만 말이 끝나기도 전에 고고가 마음대로 공구를 가져가자 화를 낸다. 한편 프레드가 자신은 팬티를 6일에 한번 갈아입는다고 하자 헛구역질을 하기도(…)

이후 샌프란소쿄 공대 발표회에서 폭발이 일어나 히로가 테디를 잃자 친구들과 함께 안부영상을 보내고, 얼마 뒤 베이맥스의 연락을 받고 친구들과 함께 자신의 차로 스푸키맨을 추적하려는 히로와 베이맥스를 도우러 오지만 오히려 그때문에 발각당한다. 스푸키맨에게 쫒기는 와중에도 빨간불을 보면 멈춰서고 깜빡이를 켜는 등 모든 교통 규칙을 지키려 하자, 빡친 고고에게 운전대를 빼앗기기도 한다. 부럽다. 왜? 이후 차에 탄 채로 물에 빠지지만 베이맥스에게 구출된다. 아무래도 박스형 경차는 와사비 소유인것 같은데 작중전개를 생각해보면 안습. 사태가 해결된 뒤 프레드가 손해배상 해줬을 듯

이후 프레드의 인도로 그의 집에 도달하고, 프레드의 방에 있는 초상화[1]를 보며 "이딴 걸 본 내 눈을 저주해." 라고 말한다. 이후 회의를 하여 스푸키맨이 알리스터 크레이일 것이라 확신한 뒤 동료들과 함께 업그레이드 플랜을 짜고, 히로에게 강화복과 플라즈마 커터를 선물받는다. 이후 베이맥스의 추적 능력에 힘입어 동료들과 함께 스푸키맨이 있는 외딴 섬으로 이동하고, 격리 구역이라는 팻말이 안 보이냐며 불평을 쏟아낸다. 곧 그의 플라즈마 커터로 문에 구멍을 내고[2] 잠입하던 와중에서도 이상한 노래를 흥얼거리는 프레드에게 레이저 맛 좀 보겠냐며 면박을 준다.[3] 이후 스푸키맨과 대치하지만 삽질만 하다 발리고, 얼떨결에 스푸키맨의 가면이 벗겨지자 그의 정체가 로버트 칼라한임을 알게 된다. 이후 히로에 의해 치료용 제어칩을 제거당한 베이맥스가 교수를 죽이려는 것을 막아내려 했지만 역부족이었고, 스푸키맨을 놓치고 분노한 히로가 베이맥스와 함께 떠나자 다른 팀원들과 함께 프레드의 헬리콥터로 히로의 집으로 찾아온다.

이후 스푸키맨과의 전투에서 마이크로봇들이 다루는 판때기 두개에 둘러싸여 눌려죽을 위기에 처하자, 히로에게 발상의 전환을 하라는 말을 듣고 떠올린 방법은 다름아닌 버로우. 광전사가 버로우 쓰네 너프좀;;; 플라즈마 커터로 자신이 서 있던 바닥에 구멍을 뚫은 후 아래로 내려가서 약한 중력을 이용해 빙빙 돌며 신나게 마이크로봇들을 썰어버린다. 이후 사건이 종료되고 히로가 남아있던 치료용 제어칩을 이용해 베이맥스를 다시 만들자 그들과 함께 히어로 활동을 계속하게 된다.

3 기타

원작에선 초능력을 가진 일본인 요리사였지만 천재 흑형으로 변경되었다. 또한 원래는 원작을 따라 와사비 노 진저라는 이름을 쓸 예정이였으나 너무 닉네임이 길다는 점, '진저(Ginger)'라는 단어가 빨간머리를 가진 백인들을 비하하는 뜻이 있기도 해서 그냥 와사비가 되었다.
  1. 히맨같은 근육질 영웅의 몸에 프레드의 얼굴이 합성되어있었다.
  2. 중요한건 아니지만 이때 조금 삑사리가 났다.
  3. 더빙판에서는 "그 입 확 꼬매버린다!" 로 찰지게 번안되었다. 오타가 아니라 하성용 성우가 정말 이렇게 발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