プリンス・パニック
프린스 패닉
1 개요
동인 게임 제작팀인 LEDA에서 제작한 여성향 노멀 게임. 2007년 5월 30일 제작되었으며 PC로 기동된다.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
동인 게임으로서는 상당한 CG 퀄리티와 연애 라인을 보여줬기에 평가가 꽤 높았다. 다만 난이도가 동인 게임으로선 상당히 높은 축에 속한다.
후속작으로 죠니 패닉이라는 게임이 있는데, 아쉽게도 오토메 게임이 아니다.
2 스토리
주인공은 아르스트로메이라 왕국에서 자란 16세의 여자 아이!
아르스트로메이라 성의 메이드가 되기 위해 지금 시험 중!
그것도 간신히 최종 시험을 거치게 되어, 지금부터 일주일간 성에 묵으면서 실습!
물론 제 1지망은 세 명의 왕자님 첨부의 메이드.
시험 중 알게 된 친구 아야메의 말을 들어보니, "성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사이가 좋아져 보는 것도 좋을지도?"라고 마음 한구석에서 생각해!
왕자님들도 성의 남자아이들도 모두 개성적이라 정말 큰일!
무사히 주인공은 왕자님들과 사이좋게 될 수 있을까? 혹은, 마음 속에 둔 사람과 러브러브하게 될 수 있을까?
메이드도 되고 싶고, 사랑도 겟하도 싶은 주인공과 6명의 남자아이, 친구 아야메가 보내는 허둥지둥 캐슬 코메디!
3 등장인물
- 주인공(디폴트 네임은 리리)
- 아르스트로메리아 성의 메이드가 되기 위해 메이드 시험 합격을 노리고 노력하고 있다. 특이사항으로는 루트마다 성격이 다른 사람 수준으로 대격변한다.
- 조니
- 20세. 아르스트로메리아 왕국의 제 1 왕자. 차기 국왕이 될 인물이며 일도 잘 해내기 때문에 국민들에게 장래를 기대받고 있다.
- 기본적으로는 누구에게도 차별없이 대하지만 쿨하고 빈틈없는 인상이라 대하기 어렵다는 인상을 주고 있다.
- 사실 어두운 것을 무서워한다.
- 코폰
- 17세. 아르스트로메리아 왕국의 제 2 왕자. 어릴 적에 나쁜 마녀에게 저주가 걸려 심장에 화살이 박힌 채 살고 있다. 하지만 본인은 밝게 행동하며 주위에 웃는 얼굴을 전해주고 있다. 마냥 밝고 어린애 같아 보이지만 정신적으로는 세 왕자 중에 가장 성숙하다.
- 가슴에 박힌 화살은 "운명의 사람"을 발견하게 되면 빠진다고 하지만, 현재까지는 발견하지 못한 모양.
- 마틴
- 제 3 왕자. 제멋대로인 면이 있으며 콧대가 높다. 중증 나르시스트. 하지만 개그 캐릭터. 특이사항으로는 전용 루트가 세 개 있는데, 베스트 엔딩은 리리가 마틴을 가르치는 가정교사가 되어 마틴의 오만한 성격을 독설로 갈구면서 철들게 한다는 스토리고, 다른 한 개는 리리가 마틴의 빠순이가 되어 마틴을 열렬히 떠받들고 찬양하는 안드로메다 개그 루트다(…). 리리의 성격이 루트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베스트 루트의 리리와 굿 루트의 리리는 성격이 완전히 정반대여서 더욱 뿜긴다(…).
- 장미를 굉장히 좋아하며 아름다운 장미를 피워주는 정원사 마사야를 마음에 들어한다.
- 제작자의 편애를 받는지 CG 퀄리티가 다른 캐릭터이랑 따로 논다(좋은 의미로). 게다가 마틴 개그루트 후일담을 배경으로 마틴이 주인공인 죠니 패닉이라는 외전 게임도 나왔다.
- 어니스
- 18세. 성의 주방에서 견습 요리사로 일하고 있는 남자. 특히 피자를 잘 만들며 장래의 유망주로서 기대받고 있다.
- 어니스와 동급의 실력을 지닌 견습 요리사 라이벌로 '세이지'라는 캐릭터가 있다. 세이지 전용 엔딩도 있다.
- 사람 좋고 누구와도 바로 친해지기 쉬운 타입이라 이야기가 잘 진행된다.
- 타키
- 25세. 일반 가정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성의 집사를 맡게 된 청년. 이례 없는 출세를 이루어내 "서민의 별"이라고 불린다. 사람이 좋고 집사로서의 솜씨도 좋아서 주위에서도 점점 인정받고 있다.
- 이번 시험의 주최를 담당하고 있으며 주인공을 비롯한 응시자들에게 상냥하게 시험에 대해 가르쳐주고 있다. 특이하게도 리리가 일을 못해야 공략이 가능하다. 도짓코에다가 업무능력도 대단히 서투른 리리를 보다 못해 "쟤 저렇게 냅두면 아무래도 혼자 못 살겠어. 내가 돌봐줘야지."(…)라는 이유로 리리를 주시하게 된다. 그러다 어느 사이엔가 반해서 플래그 성립.
- 마사야
- 19세. 아르스트로메리아 성의 장미원을 관리하는 정원사로, 장신에 굉장히 말이 없다. 덕분에 무서운 사람으로 보이고 있다. 첫인상은 무뚝뚝해 보이나 친해져보면 의외로 순박하고 선량하다.
- 장미를 광장히 좋아하며 마틴이 인정할 정도로 아름다운 장미를 피워낼 수 있기에 마틴은 그를 굉장히 마음에 들어하고 있다.
- 그리온
- 소개란에는 ???로 표시된다. 밤에 복도에서 주인공과 마주친 정체불명의 남성. 사실 점술사이다. 히든 캐릭터. 고압적인 태도로 사람을 깔아보는 독설가이며 리리를 자주 골탕먹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