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 쉬버

09.jpg

위 사진의 출처는 아메바컬쳐에서 왔습니다.

플래닛쉬버
소속사아메바 컬쳐
소속 멤버DJ프리즈,필터,DH스타일[1]
데뷔년도2008년

1 소개

2인조 프로듀싱팀. 원래는 3인조 혼성그룹이였으나 여성 멤버인 DH스타일의 탈퇴로 인하여 남성그룹이 되었다.[2] 이들의 장르는 일렉트로닉 댄스,트랜스/프로그레시브 계열의 음악이다. 힙합뮤지션들과 친분이 깊어 힙합곡도 상당히 많이 쓰는 편.

프로듀서이자 DJ로써 꽤 유명한 그룹이다. DJ 프리즈의 경우 Unknown DJs라는 DJ팀 소속으로 꾸준히 활동해왔으며, 무브먼트와 친분이 깊어 에픽 하이, 다이나믹 듀오, TBNY, 리쌍 등의 뮤지션 앨범에 여러 차례 참여한 경력이 있다.

이들이 수면 위로 떠오른 계기는 에픽 하이가 2009년 설립한 독립 레이블 맵더소울에 영입되면서부터이다. 에픽하이의 기존 곡들을 리믹스했던 'Remixing the human soul'의 전체 프로듀싱을 맡으며 자신들의 화제를 모았다.

맵더소울 해체 이후에는 파운데이션 레코즈에 소속되어 싱글을 발매하기도 했다. 이후 DH스타일이 탈퇴하고 아메바컬쳐로 소속을 옮기는데, 슈프림팀다이나믹 듀오의 여러 곡을 프로듀싱하며 명실상부 아메바컬쳐의 음악노예로 부상이 노래를 만들어 아메바컬쳐 소속 가수들에게 바칩니다.

이전까지는 DJ나 아메바컬쳐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만 아는 그룹이었으나, 멤버인 필터가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 프로듀서로 자주 등장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넓히기도 했다. 유재석 "내 동생!!" . 필터는 응답하라 1988 OST 오혁의 "소녀", 이하이의 '한숨' 등을 프로듀싱/편곡 하기도 했다. 하이그라운드와 작업이 많다.

2 활동

2009년 7월에 에픽하이와 함께 'Remixing The Human Soul'라는 타이틀로 앨범을 발표하였다.
2009년 12월에 'Momentum'라는 타이틀로 앨범을 발표하였다.
2011년 6월 'Twilight zone' 이라는 앨범 타이틀로 곡을 발표하였다.
그리고 3년의 공백을 깨고물론 프라이머리와 조용히 내부에서 프로듀싱을 했겠지만2014년 7월 SIN이라는 타이틀로 앨범을 발표하였다.

2015년 3월에는 앨범 'Rainbow'를 발매하였다.
  1. 탈퇴
  2. 현재 DH스타일은 범키의 아내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