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라 유코

1 소개

原優子

일본의 여성 성우. 1992년 6월 13일생. 연극집단 엔 소속.[1] 사이타마 현 출신.
트위터

2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담당 역은 무카이 타쿠미. 성우 발탁은 제4차 총선거 순위권 특전 앨범이였던 앱솔루트 나인으로 공개와 동시에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성우로서 첫 수록에 참가하였다. 이후 방송되었던 신데렐라 걸즈 애니메이션에선 아쉽게도 출연하지 못하였고 그 이후에도 마땅한 등장은 없었으나 2016년 5월 말, 신데렐라 걸즈의 모바일 게임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에서 등장한 신곡 순정 Midnight 전설에 참가하여 두번째 곡 참여를 성사했다.

월간 챔피언에서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Wild Wind Girl라는 이름으로 무카이 타쿠미가 집중 조명되는 만화가 연재 개시되어 시리즈 팬들 사이에 큰 화제를 낳기도 하였다.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는 그간 여러 미디어에서 만화가 연재된 적은 있었지만 월간 챔피언 같은 잡지에서 연재를 하게 되는 것은 처음있는 일이였기에 시리즈 총합 디렉터도 처음 제의가 들어왔을 땐 상당히 의외였다고. 물론 시작하게 된 만큼 제대로 해보자며 적극적으로 협조했다. 밀리언 라이브에서 연재 중인 겟산 밀리언 라이브처럼 단행본에 등장 주역들의 솔로 버전이 담긴 CD등이 첨부되는 등 여러 전개를 병행 중. 타쿠미의 성우로서 하라 유코도 이 만화의 전개에 눈을 떼지 않고 지켜보며 최대한 연기에 반영하는 등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기존 게임인 신데렐라 걸즈 모바일,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만화 WWG 모두 정확한 시점이 부정확하기에 무카이 타쿠미 역으로서 연속적인 연기를 해나가는 부분에선 조금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신데렐라 걸즈 4thLIVE 고베 & SSA . 앱솔루트 나인이 총선거 앨범이였기에 정작 본인의 CM, 즉 솔로곡이 없어 발탁 시기에 비해 아이돌 마스터의 성우로서 라이브 무대에 설 기회는 얻지 못했었으나 순정 Midnight 전설에 참여함과 동시에 2016년 9월,10월에 치러지는 신데렐라 걸즈 단독 4thLIVE에 참가하는 것이 확정되었다. 공연 준비를 위한 리허설 등에서도 온 힘을 다해 노래를 불러 신데렐라 걸즈 성우들을 놀라게 했는데,보통 마이크를 통해 스피커로 나가는 소리가 들리는 것이 일반적인 반면, 하라 유코의 경우 본인의 목소리만 들릴 정도로 대단했다는 후문. 물론 사전 리허설은 본 공연의 무대보다 좁은 곳에서 치러지기도 하기에 환경이 다른 점을 감안해야하나 그만큼 큰 성량을 가진 모양.

고베 공연을 앞두고 함께 순정 미드나잇 전설을 부른 유닛 '엔진'의 성우 5인과 출연했던 싱글 발매기념 생방송 직후, 우물쭈물대며 멤버들에게 직접 준비한 반지를 돌렸다고 한다. 공연 직전이나 다름없는 시기에 긴장으로 다소 고양되어있던 엔진의 성우들이였기에 이 반지를 버팀목으로 삼아 마음가짐을 전환하는 스위처로 소중히 사용했으며 공연 당일에도 전원이 끼고 무대에 올랐다. 이 라이브를 앞두고 레슨을 거듭하며 서로 사이도 가까워질 수 있었으며, 키무라 나츠키야스노 키요노를 제외하면 모두가 해당 공연에서 처음으로 아이돌 마스터의 무대 데뷔를 하는 것이었기에 서로가 기대가며 준비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밝혔다.

하라 유코 본인도 상당히 하이텐션인 인물로 학창시절 눈썹이 없었다거나 유독 후배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있었다는 등의 발언으로 미루어 볼 때 범상치 않은 과거를 쌓아온 모양이다. 자신은 우등생이였고 수업시간에 졸음을 쫓기 위해 눈썹을 뽑았다고 주장하였으나 별다른 신빙성은 없다.

3 주요 출연작

  1. 박로미의 직속 후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