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동음이의어·다의어/ㅎ
혹시 하이파이브(리듬게임)을(를) 찾아오셨나요?
1 손뼉을 맞부딪치는 행위
"프로듀서! 자, 하이~터치~!"
화면에 대고 하지는 마세요.
했다
하이파이브는 두 사람이 손뼉을 공중에서 맞부딪치는 것으로, 직접 High Five하고 말하거나 Give Me Five라고 하고 하는 게 대부분이다.
기원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대표적인 건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더스틴 베이커와 글랜 버크가 하던 게 일상화되었다는 것이다. 물론 이 외에도 기원은 많다. 그러나 확실한 건 미국 스포츠에서 퍼지기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THE iDOLM@STER의 타카츠키 야요이의 아이덴티티이기도 하다. 정확히는 하이터치인데, 이는 하이파이브의 일본식 단어이다. 커뮤 해보면 알겠지만 최소 한 번은 하이파이브가 나온다. 이 때는 웬 떡이냐 하며 하이파이브를 하면 된다. 참고로 몇 신사들은 거기서 파이터치 가슴을 만지기도...
그리고 또다른 로리들이 아예 여기서 딴 제목의 곡을 부르기도 했다. 이름하야 하이파이 데이즈.
같이 하던 일이 잘 풀리면 함께 한 동료와 한번씩 해보자. 물론 안 받아주면 뻘쭘하기만 하다.
파일:/data/news12/11m/22/on/ruliweb slamdunk.jpg
슬램덩크에서 강백호와 서태웅이 하이파이브를 하는 장면은 명장면으로 꼽히며 수 많은 매체에서 패러디되었다. 예를 들면 이런걸로.
1.1 팀 포트리스 2의 도발
게임 팀 포트리스 2에서는 전 병과 공용 도발으로 등장. 사용시 캐릭터가 손을 들어올리면서 제자리에 가만히 서는데, 이때 다른 유저가 와서 도발 키(G)를 눌러주면 하이파이브가 나온다.
영상으로 직접 보자. 하이파이브 장면만 보려면 1분 10초부터.
특이하게도 파이로의 경우 하이파이브를 한 뒤의 반응이 허구한 날 그렇듯이[1] 남성적 반응과 여성적 반응으로 갈린다. 팬층에서 늘 의견이 분분한 '파이로 여자설'에 제작진이 직접 나서서 불을 지피는 요소로 작용.(...)
설정상 스나이퍼가 최초로 하이파이브를 배워왔다고 한다. 그 이전에는 칭찬의 수단이 주먹질 뿐이었다고.(...) 물론 이 게임의 세계관은 계단이 없어서 로켓 점프(!!)로 2층으로 올라갔을 정도로 막장 세계관이므로 그냥 웃고 넘어가면 된다.
2 리듬 게임
HIGH5 항목 참조.
3 메이플스토리 프라이빗 쇼케이스 "하이파이브"
해당 문서 참조.- ↑ 다른 도발인 "감독의 시야" 또한 마찬가지로 여성적 자세와 남성적 자세가 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