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동음이의어·다의어/ㅍ / 동명이인/ㅍ
목차
1 동음이의어
1.1 주먹질을 뜻하는 영단어
Punch
명사로도 동사로도 쓰이며 여러 관용어구에서 고유한 뜻으로 쓰인다.
관련항목 : 수정펀치, 팔콘 펀치, 삼색 펀치
1.2 공구의 일종
공구강으로 만든 막대기 모양이나 판 모양의 이송 또는 절단용 공구. 금긋기 공구 가운데 공작물에 표점을 찍거나 드릴의 중심을 밀어 넣기 위한 점을 찍는 데 사용하는 공구, 또는 종이 따위에 작은 구멍을 뚫는 기계도 펀치라고 한다.
1.3 음료수의 일종
Punch.
과일 주스, 소다, 향신료 등을 섞어 만든 음료의 일종으로 가끔 리큐르도 들어간다.항목 1번과 엮어서 언어유희로도 쓰인다.
1.4 영국의 주간 잡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시사 풍자만화 주간 잡지.
1.5 SBS 월화드라마
2014년 ~ 2015년에 방영된 전 SBS 월화 드라마 펀치(드라마)
1.6 가수 이름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에 잔류하고 있는 가수
2 동명이인(?)
어째 이 이름을 가진 동물 캐릭터가 인간 캐릭터보다 더 많다.
2.1 카우보이 비밥의 등장인물
수배중인 현상범들을 소개하는 TV 프로그램 빅 샷의 해설자.타레키 츠토무 / 이인성.
콧수염을 기른 유쾌한 아저씨로 매회 등장하는 수배범들에 대한 해설을 한다. 실로 본분에도 본업에도 충실하다. 작품 내외적인 의미에서. 쥬디와는 오랫동안 함께 일한 직장 동료. 빅 샷이 종영된 뒤엔 다른 별에서 온 어머니를 배웅하는 모습이 나왔다. 본명은 알프레드. 방송 때완 달리 진중한 태도로 보아 이쪽이 본래 성격인 것 같다.
어머니가 '같이있던 아가씨(쥬디)'에 대해 물어보자 "결혼할거래요."라고 짧게 대답한다. 이것으로 보아 쥬디는 빅 샷 종영후, 다른남자와 결혼을 계획하고, 펀치는 그냥 솔로...
작품 내에서는 약방의 감초 같은 역할.
2.2 아다치 미츠루의 작품에 등장하는 개
파일:Attachment/펀치/punch.jpg
주로 아다치 본인의 마스코트로 많이 쓰인다.
첫 등장은 터치인 듯.
주로 개그 장면에 많이 등장한다. 작중의 묘사로는 품종을 파악하기 난감하다는 특징이 있다(…).
대개 흰색털의 짧은 체형의 소형견으로 묘사되는데 (터치에서는 그 사이즈가 약간 크다), 러프와 카츠에서는 복서 종의 대형견으로 출현하기도 했다. (얼마나 크냐면 러프에서 갓 고등학생이 된 야마토 케이스케에게 바로 덮치는데 케이스케가 쓰러진다!) 터치에선 암컷이었는지 새끼강아지 두 마리도 나오는데 (이름은 치치와 포포, 그중 한 마리가 닛타 아키오와 니시무라 이사무의 병원行의 원인이 된다), 어째 작 중 시간이 몇 달이 지나건 몇 년(!)이 지나건 전혀 성장하지 않는다. 개 키워 본 사람은 알겠지만 개들은 2~3달만 지나면 다 큰다.
최근작 MIX에서 다시 등장했다. 물론 주인공들이 아직 중학생이라서 사이즈가 작다. 타치바나 토우마에게 항상 시비를 건다.
실사판 터치에서는 만화 상 모습과는 영 딴판스럽게 생긴 그레이트 피레니즈 종이 캐스팅되었다.
2.3 행복한 세상의 족제비의 등장 동물
탓칭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