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원피스)

500px
百段ハック/Hack

원피스에 등장하는 어인.
생일은 8월 9일. 나이는 38세. 키는 280cm. 성우는 히로타 코세이 / 이규석.[1]

이명은 백단 핵.

드레스로자 편에서 코리다 콜로세움 B 블록에 출전하는 것으로 첫등장.

어인 공수도의 달인(100단)으로 징베와 절친한 친구 사이라고 하는데 그에 걸맞게 성격도 좋은 편.

B 블록 중반부까지 선전을 이루며 많은 관객들한테 호응을 받으나, 링 밖으로 오줌을 싸는 바르톨로메오에게 따끔한 맛을 보여주려고 달려들었다가 그가 펼친 배리어에 카운터를 당해 팔이 부러지며 리타이어한다.[2]

이후 다른 패배자들처럼 콜로세움 지하에 갇히는데 전보벌레를 통해 코알라와 통화를 하며 지하를 계속 조사하겠다고 이야기한다. 즉, 핵은 이글이글 열매가 목적이 아니라 혁명군으로서 드레스로자를 조사하기 위해 잠입했던 것.

그러나 슈거하비하비 열매에 의해 장난감[3]이 된 탓에 혁명군 동료들로부터 존재가 잊혀짐으로써 코알라와 연락이 불가능해진다.

그러다가 우솝의 활약으로 장난감에서 원래대로 돌아오고 사보가 콜로세움을 붕괴시켜 지하로 잠입함으로써 사보, 코알라와 합류하는 데 성공. 본격적으로 혁명군으로서 활동을 개시한다.

드레스로자 지하 교역항에서 니코 로빈, 우솝과 만나는데 여기서 로빈과 안면이 있는 사이라는 게 밝혀진다.

이후 새장이 발동되어 다른 이들과 함께 지상으로 올라가 왕궁에서 리쿠 왕과 합류하는데 해군을 막아서면서 사고치고 있는 사보나 독자적으로 지하 교역향을 조사하고 있는 코알라와는 달리 계속 리쿠 왕 옆을 지키고 있다.

모든 싸움이 끝나자 사보에게 전보벌레로 루피의 안부를 묻는데, 사보가 자기 할 말만 하고 끊어버리자 화를 내며 근처에 있던 아무에게나 주먹을 날린다(...).[4] 상당히 불같은 성격인 듯 하다. 근데 이건 솔직히 사보가 잘못한 거다 [5]

80권 SBS에서 밝혀진 뒷설정에 따르면 지금으로부터 9년 전, 당시 핵은 혁명군에서 활동하는 고아들에게 어인 공수도를 가르쳐 주는 사범이었다고 한다. 즉, 지금 혁명군에서의 어인 공수 대리 사범이 코알라라면 핵은 대리가 아닌 정식 어인 공수 사범이었다는 이야기.[6]

9년 전에 핵은 당시 14살이었던 코알라를 혁명군으로 데리고 와 그녀를 혁명군으로 가입시켰다고 한다. 그리고 사보와도 궁합이 맞았던지 코알라와 같이 한 팀으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코알라를 데리고 온 정확한 경위에 대한 설명은 생략되어 있는데 이후 스토리에서 서서히 밝혀질 떡밥일 듯.

  1. 엠폴리오 이반코프도 맡았다.
  2. 근데 잘 생각해보면, 핵이 굳이 바르톨로메오를 공격한 것은 그야말로 악수 중 악수다. 바르톨로메오의 경박한 태도가 마음에 안 들었을지도 모르겠지만, 핵은 어디까지나 조사를 위해 잠입한 몸이다. 애초에 콜로세움에서 우승하는 것이 아니라 지하로 잠입하는 것이 목적이었으므로, 쓸데없이 체력을 낭비하거나 부상을 입어서는 안 되는 상황이었다.
  3. 하필이면 개 형태의 장난감이 되버린다. 안습
  4. 다행히 그 사람은 피하긴 했다. 한두 번 그런 게 아닌 듯.
  5. 실제로 핵 뿐 아니라 성격이 그리 괄괄하지 않은 코알라도 이 짓을 당하자 열받아서 옆의 사람에게 주먹을 날렸다.
  6. 사실 이 추측 자체는 코알라의 이명이 밝혀지고 혁명군의 일원인 핵이 어인 공수도의 달인이라는 게 밝혀진 시점에서부터 나오던 추측이었다. 결국 SBS에 와서야 이 추측이 사실이었다는 게 드러난 것.그런데 어째 작중 비중을 보면 대리인 코알라가 핵보다 더 강해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