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원피스)

300px
천룡인의 노예 시절
300px
태양 해적단에게 구출받은 뒤
width=50%
12년 후 현재실로 비람직하게 자라줬다

コアラ/Koala

1 개요

C0670.png
i11343708598.png

원피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유키노 사츠키 / 정혜옥(투니버스), 장예나(대원).

생일은 10월 25일. 나이는 첫 등장 당시 11세이고 현재 2부 기준으로 23세.[1] 키는 2부 기준 160cm[2]으로, 본작에서 정말 몇 안 되는 현실적인 신장의 캐릭터.[3]하지만 비율은 현실적이지 않다.[4]

어인섬 편에서 징베의 과거 회상으로 첫등장. 처음 등장했을 때는 후줄그레한 옷차림새과 헝클어진 머리 때문에 남자아이처럼 보였지만 진짜 성별은 여자다. 하찌가 옷을 새로 구해주고 단장해준 뒤의 모습(2번째 이미지)은 보조개가 인상적인 천상 여자아이.

2 작중 행적

2.1 과거

본래 '풀샤우트'라는 섬에 사는 평범한 소녀였으나 천룡인에게 잡혀 마리조아에서 노예 생활을 하다가 8살 때 피셔 타이거가 노예들을 해방시켰을 때 같이 해방되었다. 그때 다른 노예들과 함께 어떤 섬으로 도망쳐 거기서 한동안 지내다가 3년 후 피셔 타이거가 이끄는 태양 해적단을 만나게 된다. 마침 그 섬에 같이 있던 사람들이 부탁을 해서 태양 해적단의 배에 올라 고향인 풀샤우트 섬에 돌아갈 수 있게 된다. 11살의 어린 나이인데도 노예 시절의 습관이 몸에 배어있어 폭언이나 폭력에도 항상 웃으며 끊임없이 일을 하며 죽이지 말아달라고 하는 모습은 안타깝다.

피셔 타이거는 그녀의 노예 낙인을 태양 해적단의 낙인으로 덧씌워 지워준 뒤 끝까지 자신을 주인님처럼 대하는 그녀에게 자신은 천룡인과 다르므로 그렇게 힘들게 대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며 총을 바다에 던져버려 그녀를 해칠 생각이 없다는 걸 어필한다. 그리고 피셔 타이거가 자신을 고향으로 데려다 주겠다고 말하는 것을 듣고 그제서야 참았던 눈물을 터뜨린다. 이후 피셔 타이거와 몇몇 어인들의 호의에 어느정도 마음은 열게 된 것 같았으나 노예 때의 트라우마가 남아있는지 틈만 나면 청소하는 버릇을 여전히 버리지 못한다.

아직 어린 나이였기 때문에 어인에 대한 거부감이 딱히 없었고 그래서 태양 해적단의 어인들과도 쉽게 친해졌다. 처음엔 인간에 대해 거부감 투성이던 징베 역시 그녀를 보며 생각이 점차 변하게 된다. 단, 아론만은 코알라가 떠날 때까지도 그녀와 친해지지 않았고 인간에 대한 불신감도 여전했다.[5] 일반 사람들이 어인에 대해 두려움을 갖는 건 그들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그럴 것이라 생각한다. 마침내 풀샤우트 섬에 도착하자 그녀가 어인들에 대해 겪은 것을 모두에게 알려줘서 다른 사람들도 어인들에 대해 마음을 열게 하려고 한다.

'"나, 마을 사람들한테 말할게!! 어인 중에는 좋은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무슨 소리 안들려? 엄마.

그러나 풀샤우트의 주민들은 코알라를 반가워하긴 했어도 그녀의 은인인 피셔 타이거에 대해선 어인이라는 이유로 철저히 외면한 데다가 다른 섬[6]에서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군들이 피셔 타이거를 습격할 때도 이미 알고 있었으면서 모른 체 한다. 심지어는 코알라의 엄마도 알고 있었으나 딸에게는 그 사실을 감춘다.[7] 결국 그녀를 구해준 보람도 없이 피셔 타이거는 중상을 입고 죽고 말았다.

이렇게 징베의 과거사에서 큰 비중으로 등장해 많은 임팩트를 남겼고, 어인에 대한 편견이 없다는 점, 결과적으로는 피셔 타이거의 죽음의 원인이라는 점 등 원피스의 특성상 추후 재등장해 어인 해방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만 추측되었는데...

2.2 현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결국 드레스로자 편에서 재등장. 놀랍게도 혁명군이 되었다![8] 지금 혁명군에서 맡는 직책은 어인 공수 대리 사범이라고 나와있다. 결국 피셔 타이거가 도와준 일은 무척 효과가 컸으며, 나중에 징베하찌와 만났을 때가 기대된다. 아론과 만나면? 피셔 타이거유산

대리 사범이라 불리는 만큼 실제로 실력도 대단한 듯, 731화에서 등장할 때를 보면 돈키호테 패밀리의 하급 병력들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몇이나 뻗어있고 체급이 몇 배나 되는 쓰러진 남자의 배 위에 올라앉아 통화를 하는 모습이 나온다. 원작에는 없는데 애니에선 코알라가 돈키호테 병사들과 싸우면서 어인 공수도를 쓰는 장면이 나왔다. 로빈이 혁명군에 있을 때 친분이 생긴 듯, 오랜만에 로빈을 만나보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사보와의 대화를 보면 사보와도 많이 친한 것으로 보인다.

코리다 콜로세움 지하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있다고 이야기하는데, 코리다 콜로세움에 출전한 어인 이 탐색 요원으로 서로 전보벌레를 통해 연락을 주고받는 모습이 나온다.

이후에는 코리다 콜로세움 관람석에서 사보의 경기를 보고 있던 중 사보가 콜로세움 경기장을 무너뜨리면서 핵에게 연락을 하고 사보를 따라 콜로세움 지하에 잠입, 사보와 같이 핵과 합류한다.

Koala_y_Robin.png

745화에서 로빈과 재회하고 로빈에게서 우솝을 소개 받는다. 로빈을 껴안는 걸 보니 아무래도 많이 친해졌던 듯. 많이 부럽다아니 뭐 자기도 크지만

새장이 발동된 뒤 지하 교역항에 혼자 남아 도플라밍고가 벌이던 거래와 관련된 것들을 조사하다가 지상에 올라와 사보와 합류, 혼자서 해군 대장에 맞서던 사보의 볼을 잡아당기며 혼을 낸다. 그리고 사보에게 내뱉는 이인칭이 키미(君)다.

2년 전, 사보가 에이스의 사망 기사를 보고 기절하자 눈물콧물 다 쏟으며 그를 간호하였었으며, 그가 기억을 되찾고 혁명군을 그만둘 거냐고 묻는 등 인연은 상당히 길었던 듯하다. 이후 사보와 핵과 같이 혁명군 기지로 돌아갔는데 드래곤에게 전세계에 흩어진 혁명군 간부들을 불러 모으라는 명령을 받고 그 제멋대로인 그들을요? 라고 경악해했다.

3 원피스 필름 골드

OPFG-Koala-offi.jpg
#
어째 드레스로자 때 복장에 색만 바꾼 것 같다.

4 기타

80권 SBS에서 작가가 밝힌 뒷설정에 따르자면 14살[9]이 그녀를 데리고[10] 혁명군에 들어가 그 이후부터 코알라는 혁명군의 일원이 되었고 당시 혁명군의 어인 공수 사범이었던 핵에게 어인 공수도를 배워 결국 사범 대리까지 올라갔다고 한다.[11] 이때의 자세한 경위는 생략되어있는데 아마도 나중에 스토리에서 서서히 밝혀질 떡밥일 듯.

커플링으로는 사보♥코알라가 대표적이다. 둘이 은근히 케미가 터진다[12][13]

  1. 타시기와는 동갑이다.
  2. 사보와는 무려 27cm차이다.
  3. 당장 나미만 봐도 여성 기준으로는 큰 170cm이고, 니코 로빈은 188cm(...) 아니, 기본적으로 2m 쯤은 가뿐이 넘는 인간들이 많은지라...
  4. 위에 이미지만 봐도 8등신은 훌쩍 넘는다.잠깐 그럼 머리 길이가 대체 몇 cm야
  5. 하지만 코알라가 어인에게 아무런 편견이 없이 대하고 있다는 것은 인정했고 그런 행동 자체는 긍정적으로 평했다. 다만 "그런 저 녀석도 크면 다른 인간과 똑같아질 것이다" 라며 틱틱거렸지만. 평상시 인간에 대한 아론의 태도를 고려하면 이것만 해도 크게 나아진 것이다. 아론이 인간을 다시 혐오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피셔 타이거의 죽음이었다.
  6. 단지 '어느 섬'이라고 말했을 뿐이지만 떡밥이라도 되는 등 강조가 되어있었다. 가정이지만 그녀를 고향으로 데려다 달라고 부탁했던 인물들이 배신했거나 아니면 처음부터 해군과 결탁했다면? 사실이라면 그녀는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이용당한 셈이다. 가정일 뿐이지만...
  7. 사실 해군측에서 그녀가 천룡인의 노예였다는 사실을 눈 감아주는 것을 대가로 모른 체 해줄 것을 부탁한 것이기에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
  8. 성장하면서 어인과 인간의 관계, 피셔 타이거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알았을 테고 어인에게 도움을 받은 그녀가 타이거의 의지와 어인과 인간의 평등을 추구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인데, 원피스 내에서 그런 평등을 목표로 하는 가장 큰 조직은 혁명군이니. 또 마을 사람들이나 부모와도 마찰이 생겼을지도 모른다.
  9. 그런데 애니에서는 어찌 된 일인지 13살 때의 코알라는 혁명군 소속으로 나와 있었다. 참고로 애니 737화 분량에서는 사보가 일 안하고 사과를 꺼내 먹자 볼을 잡아당기면서 혼을 낸다(...)
  10. 그녀를 어떻게 데려왔는지는 나중에 밝혀질 부분이겠지만... 코알라가 후일 사실을 알고 부모나 마을사람들의 관계가 나빠졌다면, 우연히 마을을 들렸던 핵과 친해졌거나 아니면 애초에 코알라가 마을을 나왔을 가능성도 있을 듯.
  11. 그런데 이것도 놀라운 사실이다. 지금까지 어인 공수도는 어인들만의 전용 무술인 줄 알았던 사람들이 많았는데, 육식처럼 인간이 배울 수도 있는 무술이었다!
  12. 그런데 이 커플링은 원피스 최고 메이저 커플링인 루나미와 공통점이 많다. 일단 사보, 루피는 코알라, 나미와 1살 연하고, 나미와 코알라 둘 다 주황색 머리, 그리고 루피, 사보도 나미랑 코알라한테 종종 혼이 나기도 한다.허나 루피는 거의 매번 혼난다. 둘 다 어느 어인들과 인연(한 쪽은 악연이지만)이 있다. 어쩌면 평행이론일지도? 에이스 지못미
  13. 심지어 키 차이마저도 머리 하나 차이라 설렌다는 많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