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결혼위원회

파일:Attachment/marryme.png
홈페이지

종합편성채널 TV조선에서 2012년 9월 8일부터 동년 10월 21일까지 방영한 전 교양 프로그램.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을 위한 결혼 정보 토크쇼라고 한다. 1회부터 4회까지는 매주 토요일 밤 9시에, 5회부터 7회까지는 매주 일요일 낮 12시에 방송되었다.

진행은 배우 강석우와 전문MC 김연주가 맡았다. 연예인 패널은 중견연기자 최란, 국제변호사 겸 방송인 하일, 탤런트 황은정, 미녀들의 수다 출신 비앙카 모블리[1]가 출연한다. 이 외에 결혼 전문가들도 패널로 출연하고, 매주 주제에 맞는 사연을 지닌 예비부부들이 초대돼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고 한다.

TV조선에서는 ‘돈잔치 결혼식’이라는 오명을 뒤집어 쓴 대한민국 결혼 문화의 일그러지고 불편한 진실을 낱낱이 파헤치는 결혼 정보 토크쇼라고 소개하고 있다.

이런저런 기사들을 보아 조선일보의 기획기사 ‘부모의 눈물로 울리는 웨딩마치’(3월~7월)의 연장선상에서 기획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 TV조선 측에서는 '조선일보와 여성가족부가 검소한 결혼 문화 확산을 위해 펼친 ‘작은 결혼식 100쌍 캠페인’을 바탕으로 했다고 소개하고 있다. 결혼과 관련된 모든 것을 점검하며 대안을 찾아 작지만 의미있는 결혼식을 제시한다고...

Daum 카페 결혼준비의 모든것 웨딩공부에서 제작협조를 했다고 한다.
  1. 4회부터... 3회까지는 개그맨 김경진이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