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돌리기

1 개요

허리를 돌리는 것이다
사진 추가바람
스타크래프트 2의 컨트롤 용어로, 주로 해병을 상대로 쓰는 말이긴 하지만 모든 원거리 유닛으로 할 수 있는 사람은 다 한다. 주로 원거리유닛이 근거리 유닛한테 쓰는 기술인데. 공격속도에 맞춰 허리를 계속 돌려주면 근접유닛한테 맞는 횟수가 적어서 병력의 피해량이 적어진다.

2 허리로 인한 이득

개요에 설명했듯이. 병력의 피해량이 컨트롤을 안할때와 매우 달라진다. 가뜩이나 물몸이 많은 원거리 유닛. 대표적으로 해병이나 히드라리스크가 물몸인데. 이들을 가지고 저글링을 상대로 허리를 돌려보면 피해가 엄청나게 줄어든다! 실제로 해볼시 자기가 안했을 때보다 피해가 줄어든다는걸 알 수 있다. 거기다 점사 컨트롤. 체력이 없는걸 뒤로 빼는 컨트롤을 해준다면 무쌍을 찍을 수 있다!

3 허리돌리기의 단점

3.1 자만심

말대로다. 실력을 믿고 허리를 돌리다간. 정신팔려서 둘러싸일 수도 있다. 그리고 자기가 유닛간의 공격속도를 알고있어야지만 효울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공격속도와 공격 준비 속도가 살짝 느린 공성전차는 해병처럼 일찍일찍 멈췄다가는 일난다.
근대 공허의 유산에선 들 수 있잔슴? 몰라 묻지마

3.2 사거리

물론 거의 다 알고 있겠지만 사거리가 더 긴 유닛 [1] 대상으로는 할 수 가 없다 오히려 짧은 유닛이 허리돌리기에 당하게 될수도 있다. 그러므로 허리돌리기 시엔 둘다 원거리리면 성능에 주의 할것.

4 상성

근접전 유닛 대상으로 작성. 수정 요망

5 정리

해병을 주로 굴리는 사람이라면. 산개컨트롤과 함께 배우..기보단 연습해두면 좋다. 컨트롤에 따라 상성을 씹어먹을 수 있기때문에.. 만약 자기가 못하더라도. 그냥 자기 유닛이 썰리는걸 보는것보단 조금이라도 움직여 주는게 좋다.
위에 말한듯이 사거리도 신경쓰면서.

6 기타

공허의 유산으로 넘어오면서 공성전차불멸자의 포신이 자동으로 적을 향하게 바뀌며 무빙샷이 굉장히 편해졌다.

7 관련문서

산개컨트롤

빅 E
  1. 예를 들어 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