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븐즈 도어

1 천국의 문

2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나오는 스탠드

헤븐즈 도어(죠죠의 기묘한 모험) 참조.

3 요시모토 바나나의 동명의 소설

죠죠의 기묘한 모험 25주년 기념 아라키 히로히코 책임편집 무크, '죠죠메논'에 오마쥬로 기고한 소설. 모리오초를 무대로 한 남녀의 사랑이야기가 주제다. 처음 제목이 공개되었을 때는 '키시베 로한은 움직이지 않는다'같은 내용일 거라는 예상도 있었지만 사실상 죠죠와는 관련이 없으며, 분량은 몇 페이지정도의 짧은 분량.

줄거리는 바쁜 부모님 대신 아버지 친구의 장례식으로 어릴적 자란 모리오초에 들른 여주인공이 남주인공, 그리고 또한 남주인공을 짝사랑했던 미요코라는 여성에 대해 회상하는 내용. 모리오초는 4부와 8부 모두를 포함하는 듯하다.

처음에는 화자 등이 죠죠월드 내의 거주민인 것 같았지만 죠죠를 독립된 작품, 등장인물을 캐릭터로 취급하는 등 그 경계가 불분명하다. 어디까지나 죠죠에 대한 오마쥬 소설일 뿐, '죠죠 소설'이라고는 할 수 없다는 느낌.

4 신세기 에반게리온네르프본부 내에 있는 한 시설

신세기 에반게리온네르프본부 내에 있는 한 시설.

4.1 기존 TVA

센트럴 도그마 최하층에 위치한 터미널 도그마에서 리리스가 보관되어있는 2번 LCL 생산 플랜트로 가는 길에 설치된 마지막 안전장치. 이카리 겐도후유츠키 코조, 아카기 리츠코 등 최고위 네르프 관련자들만이 출입권한을 갖고있으나, 24화에서 나기사 카오루는 보안을 눈짓 한번으로 뚫고 들어갔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곳까지 침입한 유일한 사도는 카오루, 그러나 그곳에 보관된 것이 아담이 아닌 리리스라는 것을 알고는 신지에게 부탁, 초호기에게 압사당한다.(아니, 자살이라고 봐도 좋을 듯)

4.2 신극장판

에반게리온 : 서 에서는 미사토도 열고 들어간다. 그것도 신지를 데리고 같이.
이 리리스는 TV판에서 그 정체가 드러나는게 꽤 중요한 요소로 쓰였던 만큼 이런 변경점은 새로운 떡밥으로 보인다.

4.3 기타

엔트리 플러그에 쓰이는 LCL용액은 사실 리리스의 피다. 터미널 도그마에서 펌프로 끌어올려서 사용하는 구조.

5 철권의 캐릭터 데빌진이 사용하는 기술명

커맨드는 1P 기준 6N23LP이후 9유지. 뇌신 발동이후 타격잡기로 이행하며 상대방을 공중으로 끌고 날아올라 땅바닥으로 내리 꽂는다. 6BR이후 나살문의 하향으로 벽콤이 약해진 데빌진의 벽콤마무리 기술로 애용된다. (벽에서 귀팔문-바운드-헤븐즈 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