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 대공

Great_Duke_Hei.jpg

1 개요

돌아온 슈퍼전대 시리즈의 최종보스
돌아온 수전전대 쿄류저 100 YEARS AFTER~갔다 돌아온 열차전대 토큐저 꿈의 초 토큐 7호~돌아온 수리검전대 닌닌저 닌닌걸즈 VS 보이즈 FINAL WARS
후회의 전기 아스레반헤이 대공아리아케노 카타 & 키바오니 만게츠

Hey 대공 방귀 대공[1]

갔다 돌아온 열차전대 토큐저 꿈의 초 토큐 7호최종 보스. 성우는 야스모토 히로키/최낙윤.[2] 한국명은 흑태공.

섀도우 라인에서는 공작 직급에 해당하며, 그동안 제트 키웠다고 큰소리 뻥뻥치던 모르크 후작도 감히 건들지 못하는 직급이다.

이름의 유례는 검을 흑'(黑)자의 중국식 독음 (hei)을 빠르게 읽은 것. 한국판에선 흑자를 그대로 사용했다.

이전 섀도우 라인의 어둠의 황제 제트의 자리를 노렸다가 다른 간부들에 의해 추방당했다고 한다.

여담으로 복장은 나일 백작의 것을 색만 바꾸고 재탕했다.

2 활약상

2025년, 이미지네이션을 잃어버려 변신이 안 되는 어른 토큐저 앞에 나타나 크로우즈들과 함께 공격하나 그리타의 타임 홀로 인해 2017년 과거로 토큐저가 타임워프해 버려 실패한다.

2017년, 어린이 토큐저의 초등학교 졸업식 전날에 처음으로 등장해 황제 제트를 이런 꼬맹이들에게 졌다고 비웃으면서 토큐저를 습격하지만 어린이 토큐저는 마침 나타난 토큐 렛샤를 타고 도망쳐서 실패.

니지노 아키라를 생포해서 어둠을 불어넣어 다시 섀도우 괴인으로 되돌려놓으려 하고, 어른과 어린아이가 모인 토큐저 일행을 습격해 제트 휘하 4간부를 꼭두각시 인형으로 부활시켜 싸우게 하지만, 4간부는 다시금 이미지네이션을 되찾은 어른 토큐저 일행에 의해 전멸한다. 이에 직접 전투에 나서 어른 토큐저들을 모조리 발라버린다.

그런 한편 간신히 어둠을 이겨내고 어린이 토큐저들 앞에 나타난 아키라에게 다시금 어둠을 불어넣고, 아키라는 결국 어둠에 물들어 버려 자람으로 돌아가 버린다. 하지만 괴로워하는 자람을 보고 개심한 탱크톱 섀도우의 희생으로 다시 빛을 되찾은 아키라와 어린이 토큐저의 협공에 밀리다 쿠라이너를 불러내지만, 초초 토큐다이오에게 격파당한다. 하지만 죽지 않고 도망쳐서 토큐저가 어른이 되어 이매지네이션을 잃게 될 때를 기다리기로 한다.

다시 2025년, 미래로 돌아온 어른 토큐저를 보고 싸우려고 하지만, 어른 토큐저는 이매지네이션이 돌아온 상태였고 거기에 아키라와 과거에서 그리타의 도움으로 온 어린이 토큐저와 토큐 7호가 된 차장님까지 나타나 전투를 벌인다. 그 결과 크로우즈들은 전멸하고 본인은 12명의 토큐저에게 다굴당하다가 어른 토큐저와 토큐 6호의 렌케츠 바주카+어린이 토큐저와 하이퍼 토큐 7호의 대회전 캐논에 맞아 마침내 쓰러진다.
  1. 일본어를 방귀를 뜻하는 헤에서 따온 말장난으로 이걸로 라이토 일행이 놀려서 헤이 대공이 분노한다. 한국판에서는 이름을 바꿔 흑채로 바꾸었다.
  2. 한일 성우 둘 다 페어리 테일에서 엘프먼바이슬로기아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