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장:220cm / 체중:280kg / 등장화수:1화
가면라이더 키바 1화에 등장한 팡가이아로 5년 전에 방영한 라이더 시리즈의 서브 주인공 오르페녹처럼 장검을 무기로 사용한다. 주로 여성들을 중점적으로 노리는 녀석이다. TV판에서 연기한 배우는 인풍전대 허리켄쟈에서 카스미 잇슈 역을 맡았던 쿄 노부오. 참고로 이 사람은 재일교포로, 생김새가 묘하게 한국 배우 정재영을 닮았다.국내판 성우는 이병용.
1986년 사이드에선 겉으로 보기에는 버블로 한탕잡은 부동산 회사의 사장이지만 실제로는 고용한 여비서들의 라이프 에너지를 빨아먹는 팡가이아였다. 훌륭한 푸른하늘회 시마 마모루 회장의 의뢰로 아소 유리가 그의 뒤를 쫒지만 중간에 몸을 숨길 목적으로 그녀가 안겨있었던 쿠레나이 오토야의 참견으로 놓치고 만다. 한마디로 유리와 오토야가 처음 만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 준 셈.
이후 등장이 없다가 2008년 사이드에 재등장. 잡지 모델로서 모델인 아소 메구미에게 작업을 걸고 그녀를 습격하려고 하지만 알고보니 메구미 역시 푸른하늘회 소속 팡가이아 헌터였다. 결국 메구미와 싸워 그녀를 궁지에 몰아넣었지만 쿠레나이 와타루가 변신한 키바의 습격을 받아 난투를 벌이다가 키바의 필살기인 다크니스 문 브레이크를 맞고 끔살 당하게 된다. 이후 비숍이 킹을 부활시킬 목적으로 리타이어 된 팡가이아를 살려내는 과정에서 재생괴인으로 부활한적도 있었다.
극장판 가면라이더 키바 마계성의 왕에서도 등장[1], 여기서는 배우가 달라져서 간수 산죠씨(...)가 변신하는데...어쨌건 교도소 내에서 난동을 부리다가 오토야가 변신한 이크사에 리타이어하나 스기무라 타카시가 고대 레젠도르가 유적을 발견하게 만들어 아크가 각성하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또 덴키바에서도 등장한바 있다고 한다.
여러모로 뭔가 원인제공자로서의 역할을 맡는 녀석인듯. 자세히보면 입이 네갈래로 갈라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