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포츠
축구에서 야구용어 홈런에 빗대어, 공이 골대 위로 넘어가 버리는 경우를 가리키는 은어로도 쓰인다. 속되게 말하면 똥볼(...) 자매품으로 대기권 돌파 슛, 청계천 물난리 슛, 후지산 대폭발 슛, 런던 대공황 슛 등이 있다.
골 찬스가 날아가 버린 건 당연한 거고 팬들의 멘탈도 붕괴시키는지라, 야구와는 정반대로 이걸 해버린 선수는 당연히 욕을 바가지로 먹게 된다.(…)[1] 특히 이동국 2002년 한국-일본 월드컵 당시 '돌아온 홈런왕 유상철' 이라는 플래시 게임이 돌면서 유상철의 별명이 한때 홈런왕이었던 적도 있는데(…), 이 게임을 본인이 직접 해봤다고 한다.
배구에서도 쓰이는데, 역시 네트를 넘기는것도 모자라 아예 블로커의 손도 안 맞고 나가는 볼을 때리면 이것 역시 홈런볼로 부른다. 특히나 이 공이 A보드를 넘어서 관중석으로 들어가면 진짜 홈런같다.
2 포트리스2
포트리스2에서 샷을 너무 강하게 해서 왼쪽 끝이나 오른쪽 끝을 넘어가는 상황. 물론 이것을 하면 턴을 낭비하게 되기 때문에 절대로 좋은 것이 아니다.
다만, 홈런인 줄 알았는데 역풍이 심하게 불어서 화면 밖으로 넘어간 탄이 다시 화면 안으로 들어와서 적 탱크 위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아싸 목런
3 경기도가 운영하는 무료 동영상강의 사이트
경기도가 운영하는 무료 동영상강의 사이트이다. 홈페이지 강좌분야로 보나 강의수로 보나 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도 꽤 컸지만 2015년 개악으로 홈런을 따라올 지자체 사이트가 없다. 회원가입만 하면 도민이 아니어도 수강이 가능하다.
2016년 1월 28일에 경기도의회에서 진통끝에 통과된 예산안에 홈런 운영비가 전액 삭감되면서 현재 사이트는 경기도가 자체제작한 콘텐츠를 제외한 모든 외부 콘텐츠의 수강이 중단되어 폐허가 된 상황. 외주 콜센터 업무도 중단되었다. 도지사 측에선 (다수당인) 야당이 도지사 공약 관련 예산과 민생 예산을 아무 이유없이 삭감했다며 반발하고 있다.
4 원나잇 스탠드
- ↑ 1994 FIFA 월드컵 미국 결승전 승부차기에서 홈런 슛을 쏘아올린 로베르토 바조는 구국의 영웅에서 하루 아침에 대역죄인으로 추락하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