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1 개요
여신전생 시리즈에 등장하는 회복 스킬.
2 황천의 기도 (常世の祈り)
진 여신전생 3 녹턴의 회복스킬. 회복계 스킬 중에서는 최강의 기술로, 사용하면 모든 파티원의 체력을 가득 채워주고 죽음을 제외한 모든 상태이상을 회복한다. 다만 비전투중일때는 사용할 수 없으며 메디아라한보다 MP소모량이 조금 많은 편.
그러나 마인 중 하나인 대승정은 적의 HP와 MP를 흡수하는 명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MP가 마르질 않는다. 스킬을 잘만 짜주면 최종보스 전까지 활약할 수 있을 정도. 각종 상태이상을 씹어버리는 강력한 마인의 내성까지 있어서 그야말로 금상첨화.
여신이문록 데빌 서바이버에서도 해당 기술명으로 등장한다. 녹턴에 등장한 황천의 기도와 똑같다. MP소모량은 55. 소모량이 좀 격심하긴 하나 상당히 귀찮은 상태이상이 많은 게임인지라 쓸 수밖에 없을 것이다.
자동발동 기술로 s.황천의 기도가 있다. 이 기술을 동료한테 달아놓을경우 마나관리가 필요하다. 보통 주인공한테 달아놓고 흡마로 보충하면 된다.
3 메시아라이저 (メシアライザー)
영문명 Salvation. 효과는 황천의 기도와 같지만 비전투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페르소나 3에 등장하는 페르소나인 메사이어는 당연하다는 듯이 달고 나온다. 페르소나 4에서는 동료 중에 아마기 유키코가 습득하기에 유키코를 필수로 넣게 되는 원인 중 하나. 또 마술의 소양과 메시아라이저 두개를 달고나오는 이슈타르가 있다.
진 여신전생 4와 진 여신전생 4 FINAL에서도 등장하며 효과는 황천의 기도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