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PreCure Foop.jpg
1 개요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에 등장하는 마스코트 축생. 성우는 오카무라 아케미,[1] 한판 한채언.
이름의 어원은 바람의 일본어 후(風).
2 본편에서
호수의 마을의 호수 중에서 "하늘의 호수"에서 온 바람의 정령. 전체적으로 분홍색을 하고 있으며, 꼬리와 작은 손이 붙어있다. 아직 어려서인지 하반신이 없는 도깨비불 모양을 하고 있으며, 플라피와 초피와는 다르게 공중에 떠다닌다. 어미에 "후프"라는 단어를 붙인다.
24화에서 무프와 함께 등장했으며, "하늘의 호수"가 멸망한 이후 계속 숨어있다가 "초록 마을"로 왔다. "하늘의 호수"에 있을 때 키류 미치루와 키류 카오루에게 도움을 받은 적이 있었다고 한다.
"초록 마을"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호기심이 많으며, 이로 인해 휴가 사키와 미쇼 마이를 고생시키는 일이 많다.(…) 첫 등장 당시에는 낯가림이 심했으며, 다소 응석받이이기도 하다.
전체적인 모습이 무프와 비슷하지만, 차이점이라면 무프가 남자아이인데 반해 후프는 여자아이이다.
"초록 마을"에서는 평상시에는 무프와 함께 "스플래쉬 컴뮨"이라는 아이템 속에 들어가 있으며, 전투시에는 무프와 함께 프리큐어들이 "스파이럴 링"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중반부에서 무프와 함께 고얀에게 납치되어 고문을 받아 심한 부상을 입은 플라피와 초피에게 "달의 힘"과 "바람의 힘"을 주었으며, 플라피와 초가 "크리스탈 컴뮨"이라는 아이템으로 파워업해서 마이가 큐어 이그렛뿐만 아니라 다른 변신 형태인 큐어 윈디로 변신하는 것 또한 가능하게 했다.[2]
문화제 당시에는 무프와 함께 그냥 가만히 있었는데, 유령의 집에 찾아온 사람들이 무프와 후프를 도깨비불로 오해하고 놀라는 상황을 연출하기도 했다.(…) 39화에서는 플라피, 초피, 무프와 함께 호시노 켄타에게 발견되었으며, 마을 사람들이 후프를 전설의 동물 "미밍가"로 착각해 한바탕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다.(…)
최종 전투 당시 고얀에 의해 미치루와 카오루가 사망한 뒤 다시 부활하자, 카오루에게 "바람의 힘"을 나누어주어 큐어 윈디로 변신할 수 있게 했다.
모든 싸움이 끝나고 플라피, 초피, 무프와 함께 "호수의 마을"으로 돌아갔지만, 에필로그에서는 사키가 소프트볼부 주장으로 나가는 대회에 응원하러 나온 모습을 보인 것으로 보아서는 종종 "초록 마을"로 찾아오기도 하는 모양.
무프와 마찬가지로 재미있는 여담이 있는데, 미쇼 마이가 큐어 윈디로 변신할 때 쓰는 구호가 바로 '대지에 부는 향긋한 바람'인데. 그걸 일본어로는 '大地に香る風'이다. 그런데 '향긋한'을 일본어로 바꾸면.香る이다. 그걸 일본어로 바꾸면 '카오루'가 된다. 이것도 은근한 노림수인가...!?[3]- ↑ 카오루와 성우가 같다. 이후 해피니스 차지 프리큐어! 에서 홋시와역을 맡는다.
- ↑ 다만 파트너는 아니며, 마이가 큐어 윈디로 변신한 이후에도 변신 파트너는 여전히 초피이다.
- ↑ 참고로 일본판 한정으로 카오루와 같은 성우. 한판은 성우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