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나코(시스터 프린세스)

시스터 프린세스의 여동생들
카렌카호마모루사쿠야히나코마리에
시라유키링링치카게하루카요츠바아리아

1446635373x1935249572.jpg

雛子, 시스터 프린세스에 나오는 여동생 캐릭터들 중 하나.

생일 : 8월 15일
신장 : 130cm
별자리 : 사자자리
성우 : 치바 치에미
북미판 성우 : 세레나 바게스
오빠를 부르는 호칭 : おにいたま (오니이타마)

귀여움을 강조하는 이름답게 가장 어린, 유치원생이다.[1] 어린 만큼 혀가 짧아서 발음이 새는 경향이 커서 '오니쨔마' 라는 발음이 뭉개져서 '오니이타마' 라고 발음할 정도.[2] 어린아이답게 밝고 명랑한 성격의 활발한 꼬마아가씨지만 눈물을 흘릴 때도 많다.

다른 동생들이 오빠와의 결혼에 대한 어려움에 약간 고심하는 반면 이쪽은 하도 어려서 그런 거 생각 안하고 그저 나중에 크면 결혼할거야 라는 생각이다. 여기에 어린 아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고집' 때문에 갭 모에를 원하는 일부 덕들은 싫어하는 편이며 로리 타입 경쟁에서도 약간 밀리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현실에 비하면 봐줄 수 있는 고집인데다가 나이에 비해서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고, 특유의 천진난만함에 반하는 팬도 많다.

웃음소리가 상당히 특이한 편으로, '쿠시시시~' 하고 웃는다.

저학년이라 다른 캐릭터들과는 달리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천진난만한 특징을 살려 실제 상황을 동화와 연결시켜 생각하는 등 꿈과 동화와 관련있는 이야기가 많은 편. 히나코가 작아서인지 동화 중에서는 엄지공주나 개구리 왕자가 많이 등장한다. 특히 개구리.[3]

동음어로 인형(발음이 히나)이 있다는 걸 이용했는지 일러스트를 보면 작은 여자 인형을 들고 있는 모습이 많다. 동시에 병아리(역시 발음은 히나)를 활용하는 일러스트도 한가득.
애니메이션에서는 곰인형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오지만, 텐히로 화백 원본 일러스트에서는 곰은 찾아볼 수 없다.

시스프리 캐릭터 중에서 가장 어린 탓에, 성우분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발렌타인 콘서트를 본 사람들의 증언에 의하면 완전히 쥐어짜는, 힘겨운 모습으로 목소리를 냈다고 전해지니 항상 유아 캐릭터를 연기하는 성우분께 경의를 표하자.(…)
  1. 초등학교 저학년으로 묘사하는 경우도 있다. 1~2학년 정도
  2. 시스프리 설정에 밝지 않은 어떤 분이 오니타마오빠구슬(...)로 번역해서 충격과 공포를 주신 적이 있다…
  3. 개구리가 구애 신청을 한다거나, 개구리하고 대결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