火野ケンイチ
록맨 EXE 시리즈의 등장인물. 약칭인 히노켄으로 자주 불린다.
더빙판 이름은 불칸. 애니메이션에서의 성우는 코니시 카츠유키/정승욱.
5를 제외한 전 시리즈에 등장. 주역급을 제외하면 가장 많이 출연했다.
사용 넷 내비는 1/4에서는 파이어맨.EXE, 2/6에서는 히트맨.EXE, 3에서는 플레임맨.EXE.
1에서는 첫번째 사건인 오븐레인지 화재 사건 때 히카리 넷토의 집에 점검을 하러 온 척하면서 오븐레인지에 불을 일으키고 자신이 www의 오퍼레이터임을 밝힌 후 그 안에 있던 파이어 프로그램을 입수했다. 그러나 록맨.EXE에게 패배.
2에서는 하이잭 사건 이후 공항에서 일반인으로 등장한다.
3에서는 과학성의 직원이 된 모습으로 등장하여 넷토를 한번 구해주기도 했지만 이건 훼이크였고 이번에도 www에 몸담고 있었다. 넷토를 속여 과학성 전체에 초고열을 일으키게 한 뒤 우라인터넷에서 넷토와 상대하나 갑자기 나타난 포르테.EXE에게 한방에 플레임맨이 딜리트 당한다. 이후 www의 기지에서 펄스 트랜스미션을 이용해 다시 덤벼들지만 이번에도 패배.
4에서는 레드썬 버전 한정으로 덴산 배틀 토너먼트의 상대중 한명으로 등장. 이번에도 대회장에서 범죄를 일으키려 했지만, 자신이 내심 마음에 두고 있던 타코야키 가게의 주인이 찾아와서 응원하는 모습을 보자 계획을 중지하려 하나 부하들이 배신하는 바람에 궁지에 몰린다. 다행히 넷토가 대신 해결해주고, 패하고 나서 타코야키 가게 주인의 고백을 거절한 후 부하들을 처리하러 떠난다. 이 외에도 양 버전 공통으로 이글/호크 토너먼트에서 버너맨.EXE가 상대로 나올 때 등장, 버너맨의 오퍼레이터인 호무라 아츠키와 신경전을 벌인다.
6에서는 그레이거 버전에만 등장. 완전히 개심하여 사이바 학원에 연구생으로 들어온다. 대학은 이전에 벌써 졸업한 모양. 넷토에게 크로스 시스템의 설명을 해 주며 수업을 통해 히트맨을 록맨의 링크내비로 만들어준다. 수업 내용은 곳곳에 있는 '야칸'이라는 이름의 주전자 형태의 바이러스에 불 공격을 가해 온도를 섭씨 100도로 만들어 폭파시키는 것.
여담으로, 1과 3의 전력이 있다보니 넷토는 일단 히노켄을 만나기라도 하면 즉각 의심부터 한다. 정작 히노켄과 그 내비들은 그리 뒤끝이 없는 모습을 보이지만, 예외로 넷토가 아츠키를 도발하기 위해 1에서 파이어맨을 이긴 이야기를 하자 크게 화냈다. 그래도 버너맨 역시 록맨에게 깨졌으니 체면치레는 한 셈.
무인 첫화에 등장 파이어맨.EXE로 전자 레인지를 폭주하게 만들었다. 열혈적인 성격을 가진 소유자이다. 37화에서 자기의 네비가 프리즈맨.EXE에게 당하자 딜리트 직전 그 네비의 기억 데이터를 전달해 히트맨.EXE로 소생시키게 성공한다.
WWW 붕괴된 후에 카레가게 배달원으로 일한다. 49화에서 프리즈맨과 재대결을 해 그를 이기는 데 성공한다. AXESS 7화에 히트맨이 플랜트맨.EXE와의 싸움에서 치명상을 입자 다시 원래의 파이어맨으로 소생해 재회한다.
척 보기에는 찌질한 악당 간부 포지션인 캐릭터인데, 열혈한 성격과 파이어맨.EXE와의 뜨거운 신뢰관계, 끊임없는 등장 등으로 네타 캐릭터이면서 동시에 상당한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