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노 히나타

파일:Attachment/히노 히나타/hinata 0.jpg
(애니메이션판)

1 개요

日野日向(ひのひなた)

미래일기의 등장인물. 성우는 마츠오카 유키 / 케이틀린 글래스

10th의 딸로, 그와의 관계 및 상반되는 이름을 봐선 이름의 배경은 로마 신화의 태양(日)의 신 아폴로(Apollo ; 그리스 신화의 아폴론 Apollon 과 동일)로 추정된다.

캐릭터 송은 유키가 부른 Never End.

2 작중 행적

테러 사건 이후 사쿠라미 중이 폐교되어 버리고 유키테루와 유노들이 학교를 옮기게 되면서 유키테루가 사귀게 된 첫 번째 친구. 사투리를 사용한다. 가족들과는 다르게 몸이 까무짭짭한 것이 특징[1]. 어렸을 때부터 이러한 특성을 가지고 있었으며, 활동력이 강하다. 물론 호기심도 강한 성격.

본인 말에 따르면 우메사토 중학교에서는 꽤나 이름이 알려진 인물인 듯하다. 노노사카 마오와 절친이어서 항상 같이 다닌다.하지만 정작 마오의 본심은?

사실 누구에게나 배려심있게 행동하고 다정하게 행동하고 사교성도 좋아서 누구하고든 금방 친해지는 성격이기 때문에 아마노 유키테루에게도 초반에는 다정하게 굴었다.[2]

하지만... 4권 중반부에서 밝혀진 진실로는 유키테루에게 접근한 이유도 유키보다도 유키의 미래일기 때문에 접근하게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사실상의 근원은 아버지인 10th아키세 아루를 소유자로 의심하고 그를 끌어들이기 위한 것이었기 때문이다.

겉으로는 밝고 명랑한 소녀이지만 사실 아버지와의 불화 등의 이유 때문에 내면에서는 누군가 자신을 구해줬으면 바랬다고 한다. 그러다가 자신이 배신해버리고 만 아마노 유키테루가 자신을 구해주게 되고, 이후부터는 종종 유키테루를 도와주기도 한다.

하지만 4권 후반부에서는 유노한테 죽을 뻔하기도 했다[3].

이후 6권에서 유키테루가 가사이 유노에게 감금당할 때 그를 구해주려고 앞장서게 되지만 오히려 유노의 함정에 빠져들게 돼서 온몸이 밧줄로 묶인 채 잡히게 된다.

이때 유노가 유키의 팔다리를 묶어놓고 음식을 먹이려고 할때 "고마해라! 유노! 싫어하잖아!" 이렇게 말하기도 하지만 이미 정신나간 상태의 유노에게는 들리지 않았다.

9권에서는 쫒기고 있던 니시지마 마스미9th를 미래일기 예지로 그를 구하고 니시지마의 부탁으로 11th를 쓰러뜨리기 위한 계획에 협력한다. 이 과정에서 결국은 붙잡히나, 절반 간지화된 아마노 유키테루와 가사이 유노가 또다시 그녀와 친구들을 구해준다.

미래일기 11권 부분에서는 8th를 보호하다가 가사이 유노의 꼬임수에 넘어가 친구들이 자신을 배신하고 8th 쪽으로 붙었다고 생각한 유키테루가 폭발하는 바람에 유키테루가 발사한 총알을 맞고 죽게 된다.

거기다가 중요한 사실은 거짓말을 한 사람은 가사이 유노이며 올바른 말을 한 사람은 본인이라는 것.이니... 어찌 보면 바른 말을 했는데 믿었던 친구한테 죽은 셈이 된다(…).

사실 윤리의식이 제대로 된 캐릭터가 없는 이 만화에서는 그나마 정상적인 인물이라고 볼 수 있겠다.이거 12th한테 써먹었던 말이잖아...

미래일기 12권 부분에서는 3주째 세계의 그녀의 모습이 잠깐 나오는데 아버지하고 잘 지내는 듯하다. 덧붙여서 매일 아버지의 개들을 돌봐주기도 했다는 게 밝혀지면서 2주째 세계와는 달리 훈훈했다.[4]

애니판에서는 상당한 거유로 등장한다.[5] 첫 만남부터 유키에게 바지가 벗겨지는 봉변(...)을 당한 것도 있고, 온천에서 목욕하는 장면까지 추가되어 한층 더 부각된다.색기담당

  1. 어렸을 때부터 이러한 특성을 가지고 있었으며 심지어 13화에서 알몸을 보이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에도 어찌된 일인지 수영복 자국이 발견되지 않았다. 썬탠한 것도 아니라는 결론.
  2. (실수긴 하지만) 유키가 자신에게 성희롱이나 다름없는 짓을 했는데도 그냥 1대만 때리고 대인배스럽게 넘어갔다.
  3. 사실 유노는 그녀를 처음부터 달갑게 생각하지 않았다. 이미 정신나간 얀데레 상태인 유노에게는 유키에게 접근하는 여자는 그게 친구든 친구 이하든 무엇이든 다 자신의 적으로 인식하고 있었고 4권 후반부에서는 "유키가 이 여자하고 친해지면 유키는 이 여자를 좋아하게 될지도 모르잖아. 그러니까 죽여야지" 이렇게 말하며 죽이려 했었다. 하지만 그 순간 유키테루의 기지 덕에 살아남는다. 물론 나중에는 유키테루에게 죽임을 당하지만(…)
  4. 2주째 세계에서는 아버지인 10th가 4th에게 살해당했다.
  5. 원작에서도 다른 동갑내기에 비하면 큰 편이라 노노사카 마오의 일기로도 "뛰어가는 히나타 슴가가 흔들린다. 하악하악" 드립이 나올 정도긴 했지만, 애니화되면서 더욱 두드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