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키타 클리닉

1 개요

역전재판 2 테마곡 괴짜




역전재판 4 테마곡 괴짜 2007


역전재판 시리즈에 등장하는 병원. 히키타 클리닉의 경우 역전재판 4 제2화 <역전 연쇄의 길목> 시점에서는 나루호도 류이치사무소 근처에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 이전에도 같은 자리에 있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나루호도의 사무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었던 건 확실하다. 당연히 일본판에서는 나루호도의 사무소가 위치한 일본 도쿄에 병원이 소재하고 있고, 북미판의 경우(북미판이 발매된 역전재판 본가 시리즈 한정)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소재한 것으로 로컬라이징되었다.

홋타 진료소, 홋타 클리닉, 히키타 클리닉은 서로의 연관성이 공식적으로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정황상 죽 이어지는 병원이거나 모종의 관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홋타 클리닉과 히키타 클리닉은 나루호도 류이치의 사무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고, 이 둘의 원장을 사칭하는 정신 이상자(본 항목의 하단을 참고)가 동일인인 걸로 보인다. 따라서 홋타 클리닉의 원장이 바뀌어 병원 이름이 히키타 클리닉으로 바뀐 것으로 짐작된다.

대역전재판의 경우 기존 시리즈의 19세기 조상들이 대거 등장하므로 홋타 진료소의 소장과 홋타 클리닉의 원장은 조상과 후손의 관계에 놓여 있는 것으로 짐작된다. 그리고 홋타 진료소도 홋타 클리닉의 전신일 가능성이 높다. 물론 19세기의 홋타 소장과 21세기의 홋타 원장이 동일 집안 사람이라 해도 홋타 진료소와 홋타 클리닉이 역사적으로 서로 이어지는 건 아닐 수도 있다. 예를 들어 19세기의 홋타 소장 대에서만 홋타 진료소를 운영했다가 20세기나 21세기에 우연히 그 후손도 의사가 돼서 홋타 클리닉을 열었다는 설정도 불가능하진 않다. 현재까지는 홋타 진료소와 홋타 클리닉의 관계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없기 때문.

2 명칭의 유래

홋타 클리닉라는 이름의 유래는 손님에게 바가지(ボッタクリ, 봇타쿠리)로 추정. 홋타에서 탁점(゛)만 빼면 홋타(ホッタ)가 된다. 클리닉(クリニック, 쿠리닛쿠)과 합치면 홋타쿠리니쿠 = 봇타쿠리. 영어명은 홋타와 발음이 비슷한 Hotti인데, 성적 매력이 있는 여자를 뜻하는 속어 hottie에서 따왔다. 본 항목의 하단에서 설명하는 홋타 원장 사칭자가 여자를 밝히는 데에서 착안한 명칭이라고 한다.

히키타 클리닉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홋타 클리닉과 유사하게 '날치기(힛타쿠리)'라는 의미. 영어명의 경우 '히키'와 발음이 비슷한 hick과 '타(田)'와 의미가 비슷한 field를 조합해서 만들었다. 참고로 hick이라는 단어에는 속어로 '촌뜨기'나 '딸꾹질(hiccup)'이라는 뜻이 있는데 그다지 의미를 고려해서 붙인 이름은 아닌 것 같다.

대역전재판의 홋타 진료소는 홋타 클리닉과 히키타 클리닉 중 시점상 먼저인게 홋타 클리닉이므로 선택된 명칭으로 보인다. 다만 외래어가 지금보다는 덜 쓰였던 19세기 일본이 배경임을 감안해 '클리닉' 대신 '진료소'라는 단어를 대신 사용했다.

3 에피소드별 관련 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4 사칭 원장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hotti.png
堀田/Hotti → 引田/Hickfield

홋타/히키타 클리닉의 원장…이라고 자칭하는 홋타/히키타 클리닉의 정신 이상자로 장기 입원 중인 듯하다. 여자를 밝힌다. 홋타의 영어명 Hotti 자체가 그가 여자를 밝히는 것과 관련이 있다.

홋타 클리닉의 자칭 홋타 원장과 히키타 클리닉의 자칭 히키타 원장은 생김새도, 하는 짓도 똑같으므로 동일 인물이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이 인물 덕분(?)에 홋타 클리닉이 히키타 클리닉으로 바뀐 것이라는 사실도 짐작할 수 있다.

역전재판 2 제2화 <재회, 그리고 역전>에서 홋타 원장을 사칭하고, 역전재판 4 제2화 <역전 연쇄의 길목>에 재등장해 히키타 원장을 사칭한다. <재회, 그리고 역전>에서는 그가 하나카 노도카[2]가 입원했었다는 사실을 나루호도 류이치에게 알려준다.

<재회, 그리고 역전>에서 이 사람에게 하루미의 인물 파일을 제시할 경우 "....호오, 뭐랄까. 이건 꽤. 응."이라면서 특유의 음흉한 모션을 취하면서 하미가 다치면 반드시 자기네 병원으로 데려오라고 말하거나[3] <역전 연쇄의 길목>에서는 나루호도 미누키를 사실상 성희롱하려고도 했으니 상당히 막장인 인물인 듯. 미누키랑 하루미는 미성년자다 철컹철컹[4]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역전재판 2/등장인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재회, 그리고 역전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역전재판 4/등장인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역전 연쇄의 길목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실제 시점상 다음 에피소드가 먼저이다.
  2. 실제론 하나카 미미인데 노도카를 사칭.
  3. 나루호도는 "...절대로 데려갈까 보냐...!"'라고 속으로 외쳤다.
  4. 이때문인지 미국판에서는 하루미를 제시했을때의 대사가 원본과 전혀 다른 대사로 바뀌었다. 사실 대사가 나올때의 모션도 그렇고 누가봐도 그 쪽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