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도쿠가와 노부노부 를 중심으로 하는 에도의 일파.
모티브는 에도 시대부터 메이지 시대 까지 있었던 히토츠바시 파[1]
미마와리구미를 선두로 내세워 하지만 결국 미마와리구미는...천도중과 함께 노부노부를 쇼군 직위에 올리려하는 집단.[2]
2 구성원
2.1 도쿠가와 노부노부
항목 참조.
2.2 사사키 이사부로
항목 참조.
2.3 이마이 노부메
항목 참조.
2.4 네즈[3]
히토츠바시 파의 관료.
무슨 직책인지. 무슨 일을 하는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인간관계 전무인 이사부로의 병문안을 가는 등
히토츠바시 내 에서는 인지도가 있는 듯 하다.
눈치가 없다.[4]
3 행적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1 은혼/일국경성편
의문의 연쇄 습격으로 인해 막부 관료들이 살해당하여 막부 설립 이 후 초긴장 상태를 틈타 성내 경비를 위해 미마와리구미를 파견했다.
하지만 상황을 해석해보면 막부가 어수선한 틈을 타 정권 타도 까지는 아니여도 히토츠바시의 세력을 불림과 동시에 도쿠가와 사다사다 를 견제하려는 측면도 있는듯 하다.
후에 미마와리구미의 활약깽판을 칭찬해준다.
사다사다가 사망한후 도쿠가와 시게시게 가 사직서를 제출했지만 시게시게의 사직서는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이 후 시게시게가 쇼군이 된다.
3.2 은혼/장군 암살편
본격 이번 화 최대 흑막
초장부터 시게시게가 마시는 차에 독을 타도록 사주함으로서 진정한 악역이란 이미지를 굳힌다.
이 후 마츠다이라 카타쿠리코 가 주도하는 쇼군 피난 계획을 묵살시키기 위해 귀병대 , 제 7사단, 천도중 ,이가닌자,관군 등을 인솔하여 쇼군의 퇴로를 막는다.[5]
그리고 쿄에서 쇼군을 암살하는데 성공한다.
3.3 은혼/안녕 진선조편
시게시게 사 후 막부관료 대부분을 히토츠바시 파로 교체시킨다. 이 과정에서 경찰청 장관 직이 마츠다이라 카타쿠리코 에서 사사키 이사부로 에게 넘어간다.
카타쿠리코와 진선조 국장 콘도 이사오 에게 참수형을 내린다.
그러던 와중 카츠라 일파와 진선조 잔당들이 둘을 구하려 든다는 소식을 듣고 미마와리구미를 파견했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