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21의 플라즈마 라이플

폴아웃 3의 유니크 플라즈마 라이플

풀 내구도 공격력 : 50
치명타 추가 공격력 : 50
치명타 확률 배수 : 2.5배
초당 공격력 : 100
연사력 : 약 2.0/초
사용 탄환과 장탄수 : 12 x Microfusion cell
V.A.T.S. 소모 AP : 25
산탄도 : 0.2
수리 가능 아이템 : 플라즈마 라이플
요구 힘 : 6
요구 스킬 : 에너지 무기
무게 : 8 pound
가격 : 1200 캡

플라즈마 라이플의 유니크 버전이며 하크니스가 소유하고 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리벳 시티에서 닥터 짐머의 부탁을 받아서 안드로이드 관련 퀘스트를 하게 되면 짐머 박사가 찾고 있던 안드로이드의 정체가 리벳 시티의 경비 대장이요 위원회의 멤버이자 전 인스티튜트 소속 코서하크니스라는 것을 알게 된다.

하크니스에게 찾아가서 사실대로 말해준 다음 짐머를 죽여서 입막음하여 비밀을 미궁에 보내주겠다고 하거나 비밀로 묻어주겠다고 자신이 예전에 사용했다는 무기라면서 이것을 받을 수 있다.

전 타 크리티컬로 후로게이 데미지를 주는 산탄 무기들을 제외하고, 무기로서의 성능은 에너지 계열 병기에서 최강급이다. 헤드샷에 성공하면 이것에 버틸 적은 진짜 몇 없다. 사실 헤드샷 필요없이 그냥 난사로도 탄창 두 개쯤 사용하면 페럴 구울 리버나 슈퍼 뮤턴트 오버로드 등을 녹여버릴 수도 있다.(노멀 기준) 이것과 견줄 무기라고는 외계인 무기인 에일리언 분쇄기의 유니크 버전인 데스타블리저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이걸 얻는 중반쯤에는 플라즈마 라이플 자체를 보기 힘들 뿐더러, 이것 자체의 수리비가 비싸다는 문제가 있다. 그러나 브로큰 스틸을 깔고 메인 퀘스트도 브로큰 스틸로 넘어가게 되면 그야말로 길바닥에 널린 게 엔클레이브 군인이고 발로 차이는 게 플라즈마 라이플이라 수리에 전혀 지장이 없게 된다.

히트당 데미지 50, 연사력이 4 hit/sec이므로 DPS는 200. 여기에 히트당 크리티컬 데미지가 50이므로, DPS가 최대 400까지 이르는 괴물총. 게다가 일반 플라즈마 라이플의 크리율이 2배인데, 이건 2.5배나 되기 때문에 에너지 병기 중에서도 수위급에 달한다.

다만 플라즈마 덩어리가 날아가는 형식이고, 연사속도도 느린지라 원거리 사격에선 효율이 떨어지며, 레이더 같은 경무장 인간들에게 쓰기에는 탄약과 돈이 아까운데다 좀 비효율적인 면을 보여서 치고 빠지는 게릴라전에는 거의 유용하지 못하다. 반면 강력한 편인 엔클레이브 군인, 슈퍼 뮤턴트 패거리, 데스클로들을 처리할 때는 이 무기의 효율성을 따라오는 다른 무기가 거의 없을 정도로 강력하므로 전면전을 벌일 때 꺼내드는 게 좋다.

여하튼 일반적으로 입수 시점이 엔클레이브 군인 등장 시점보다 너무 빠른터라, 일반 플라즈마 라이플을 잉여로 만드는 느낌이 좀 있다.

스토리대로 진행한다면 이걸 제대로 쓸 때는 기념관에서 엔클레이브 군인들이 나올 때다. 그것들에게 플라즈마의 진정한 힘을 보여주자.

게다가 호랑이에 날개를 달아주듯, 특정 MOD에서는 자체 오리지널 바탕색에 튜브가 6개(기존 플라즈마 라이플은 튜브가 오른쪽에만 3개)인 더 멋있는 모델을 찾을 수 있다.